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국순당 2015년 하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사학과
  • 학점 3.2/4.5
  • 자격증 3개
  • 인턴 1회
  • 5,91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커뮤니케이션의 황태자>
저는 학교에서 심리학, 상담론 등을 공부하여 준수한 성적을 취득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보다 많은 고객님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서 국순당의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학원 강사, 치킨집, 카페 등 다양한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습니다. 주로 고객을 상대하였던 이러한 저의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국순당의 영업 분야를 책임질 수 있는 전문성을 가지기에 충분한 자격요건이 된다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247425Byte

답변
<뿌리가 튼튼해야 가지가 무성하다>
중학교 시절까지 운동부 생활을 하였고 대학 입학 이후에도 가입된 다수의 팀에서 주장 혹은 간부를 역임하며 그에 따른 인적 네트워크 형성과 생활 덕목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때론 팀원들과의 마찰도 있었지만 그간 쌓아온 커뮤니케이션 능력으로 활로를 모색하여 긍정적인 결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이렇듯 저는 다양한 사람들과의 새로운 만남과 경험을 즐기며 다른 이들을 끌어당길 수 있는 매력과 리더십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이들과 한 번 지킨 약속은 절대 어기는 법이 없으며 약속 시간보다 2,30분은 먼저 나갈 정도로 시간관념이 철저합니다. 다만 누군가에게 먼저 다가가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이를 고치기 위해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하며 단점을 보완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05693Byte

답변
<무에게 유를 창조하겠습니다>
저는 국순당의 영업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고 싶은 소망이 있습니다. 다양한 업무 경험과 고객들과의 소통을 토대로 영업 분야의 업무를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저는 저 스스로를 계발할 계획입니다. 먼저 첫째로 유통관리사의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합니다. 영업 분야의 업무를 이해하기에 가장 적합한 자격증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로는 최근 도수가 높은 막걸리의 판매량이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주 소비층인 중장년 남성층이 과거에 대한 향수로 전통 막걸리 맛을 복원한 옛날 막걸리를 찾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추세를 따라 청년층에 대한 홍보와 더불어 중장년층을 공략함으로서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을 유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408703Byte

답변
<최고의 영업은 사람을 남기는 것이다>
대학교 1학년 시절 학부 학생회장 후보로 출마하였다가 낙선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1학년이었지만 학생회에 대한 열정이 남달랐고, 젊은 패기로 선배들의 지지를 얻으며 출마하였습니다.

1학년 후보에 대한 불신을 줄이기 위해 선거유세 기간 동안 많은 강의실을 돌며 학우들에게 정책을 설명하고, 등하교 시간에 맞추어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아침 7시에 나와 저녁 9시까지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면서 몸은 많이 지쳤지만 함께 해주는 사람들이 있어 마음은 늘 든든하였습니다. 선거 결과, 2학년 후보가 출마했던 상대편이 당선되었습니다. 저를 믿고 도와주었던 많은 사람들에게 고맙고, 미안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그것이 크고 무거운 실패의 후유증으로 남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제게 남은 것은 저를 믿고 끝까지 함께 해준 동기와 선배들이었습니다.

성공의 경험뿐만 아니라 실패의 순간에도 함께 해주는 좋은 사람이 있다는 것은 저의 인생을 더욱 가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덕분에 저는 실패도 두렵지 않습니다. 그 안에서도 분명 가치 있는 사람들을 만나게 될 것을 믿기 때문입니다.

글자수 5901,003Byte

답변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
“안녕하세요.” 본가 통로나 현재 원룸에서 만나는 사람들을 만나면 제가 먼저 건네는 인사말입니다.

어려서부터 모르는 사람이더라도 항상 예의바르게 인사를 하라고 가르쳐주신 부모님 덕분에 이제는 고향에 내려가게 되면 아주머니들께서 오히려 먼저 “영문이 내려왔네.”라고 다정하게 인사해 주십니다.

이 강점은 서비스 계통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더욱 드러났습니다. 막노동, 치킨 집, 카페, 창고 알바 등을 해왔지만 손님을 상대로 하는 일에서는 누구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었고 어디에서든 형, 동생 관계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손님들이 무얼 주문하는지 기억하고 먼저 말을 건네면 서로 웃으면서 한마디라도 더 대화 할 수 있는 상황이 되었고 따로 만나 밥을 먹거나 술을 마시는 등 친구 사이가 된 경우도 있었습니다.

후에 같이 일하던 점장 형이 본인의 가게를 오픈 할 때에 매니저로 오지 않겠냐는 제의를 받은 적도 있습니다. 이를 만든 것은 인사라는 아주 기초적이고 작은 예절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사소한 이 행동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힘이 사람을 상대하는 일에 있어서의 제 최고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저의 강점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국순당의 가치를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6551,116Byte

답변
조별 과제 후 조원들과 강남역에 위차한 백세주 마을에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분위기와 인테리어, 넓은 공간 등도 훌륭하였지만 다양한 백세주의 종류를 맛 볼 수 있었던 것이 가장 인상 깊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조금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국순당은 전통주 전문업체인데 반해 인테리어가 너무 서양적인 느낌을 받았습니다. 때문에 중장년층보다는 직장인 혹은 청년층 위주의 고객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따라서 조금 더 고풍스러운 전통 주막 같은 느낌으로 매장을 꾸민다면 청년층에게는 옛 것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중장년층에게는 추억으로의 회귀를 전달해 보다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357616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