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유니에스 2016년 상반기 신입 네트워크엔지니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정보통신공학
  • 학점 3.1/4.5
  • 토익 680
  • 오픽 IL
  • 자격증 2개
  • 17,982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학부시절 HW, SW, Network 라는 다양한 강의들을 수강하면서 가장 매료되었던 부분은 Network 였습니다. Network는 모든 기업들의 영업활동에 더 활발히 하게 해주며, 일반 사람들 또한 더 편리한 생활을 보장해줍니다.

이런 Network에 대해 조금 더 공부하며, 다양한 기술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기술 활용 방법과 발전 대한 유니에스의 관심과 저의 역량들이 성과를 수 있다는 확신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인생의 또 다른 시작점인 회사를 선정할 때, 현재의 상황을 보기 보단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는 기업인가에 대해 생각합니다. 이러한 면에서 유니에스는 다양한 네트워크 망 관리 등을 통해 아웃 소싱 사업을 하며 계속적인 기술개발로 앞으로 올라온 길보다 앞으로 올라갈 길이 더 많습니다. 최고의 Network 전문가라는 꿈을 위해 성장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글자수 444727Byte

답변
[ 빈틈없는 세심함 ]
학창시절,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세심함과 꼼꼼한 분석력을 길렀습니다. 프로젝트내의 코딩에 오류가 발견되면, 한 줄씩 분석해가며 찾을 때까지 디버깅하여 프로젝트를 완성시키곤 했습니다. 이런 꼼꼼함과 세심함은 성과로서 이어질 수 있었고 강한 책임감을 길러주었습니다.

반면 보완점은 일에 몰두하면 휴식시간이 없다는 점입니다. 가끔 팀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면 팀원들의 지친 목소리가 들리곤 했습니다. 문제를 발견하고 팀원들의 의견을 정기적으로 물어 보며 팀워크를 통해 보완해나가고 있습니다.

저의 강점인 세심함과 꼼꼼함을 통해 책임감 있는 일처리를 하며, 사내의 팀원들과 협력하여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367634Byte

답변
[캡스톤 디자인 : 적외선 온도 측정을 통한 냉방기 제작]
대학시절 졸업작품을 위해 캡스톤 디자인 참가하는 작품을 제작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희가 제작한 작품은 적외선 온도센서를 통해 냉방기 였습니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근무시간이 많은 우리나라 직장인을 위해 책상앞에 두고, 온도에 따라 냉방기가 작동되는 점을 목표로 두었습니다.

기반은 아두이노에서 모터와 온도센서 등의 하드웨어부분을 제어하고, 라즈베리파이에서 데이터베이스와 블루투스 통신을 제어해서 현재의 온도값에 따라 냉방기가 작동하고 강, 약 조절을 하였습니다. 또한 측정된 현재 온도 값을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php에 연동하여 웹에서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저는 이중에서 아두이노에서 라즈베리파이로 온도 값을 전송해주는 블루투스 통신 부분과 아두이노에서 측정한 현재 온도값을 라즈베리파이에 구축한 데이터베이스 myadmin에 저장하고, php(웹)으로 전송하여 표현해주는 부분을 맡았습니다.

이 중에서 기억에 남는 부분은 데이터베이스에 관한 내용들이 기억에 남습니다. 이 과정에서 포트 번호를 가지고 시리얼 통신하고, ‘execute’ 명령어를 통해 수신한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에 삽입하는 Insert 명령어를 실행 시켰습니다. 이러한 명령어들은 데이터베이스설계라는 과목을 통해 이론적으로 배웠지만, 직접 구축하고 통신을 통해 값을 입력하는 것은 처음이기 때문에 큰 흥미를 느꼈습니다.

이처럼 전공분야가 네트워크라고 해서 네트워크에 국한되어 있지 않고,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지식도 쌓고, 프로젝트를 통해 직접 구현해보았습니다.

글자수 8041,377Byte

답변
[`우리` 시너지]
학부시절 자전거 국토 대장정 도중 폭우로 인해 도로가 붕괴되어 일정이 차질이 생겼을 때, 일정에 맞추기 위해 대안을 찾고 구성원들을 무사히 목적지까지 시킨 경험이 있습니다.

스텝으로서 팀원들의 안전을 보장해야 할 의무가 있던 저는 길이 끊기고 예약한 숙소를 갈 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걱정이 앞섰습니다. 저는 몇 몇 스텝들과 함께 팀장의 허락을 받고 일정대로 진행될 수 있는 가장 빠른 길과 운동장이나 강당을 빌려줄 수 있는 학교를 찾아보기 했습니다. 다행히 근처 성당에서 청소를 도와주면 숙소를 제공해준다는 연락을 받아 순찰차 섭외까지 완료하여 일정대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비록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해결방안을 찾느라 몸은 더 무거웠지만 아무도 다치지 않고 계속 진행할 수 있었기에 마음만은 가벼웠습니다. 이처럼 저는 제 전문 분야가 아닌 곳에서도 모두의 안전을 위해 수동적인 자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469806Byte

‘(주)유니에스’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