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해커스어학원 2015년 상반기 인턴 웹퍼블리셔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언론홍보학과
  • 학점 3.3/4.5
  • 토스 Level6
  • 자격증 2개
  • 해외경험 1회
  • 인턴 2회
  • 수상 5회
  • 13,370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1. ****** 재산조사부는 금융부실 관련자에 대한 재산조사 업무를 주 업무로 합니다. 당시 사회적으로 이슈가 된 부실관련자에 대한 재산조사 업무를 맡게 되었습니다.

주로 금융기관에 요청한 재산조사 결과를 회신하는 일이었습니다. 사무직 아르바이트 경험을 살려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했고, 팀에서 기대한 것보다 빠르게 업무를 진행했습니다.

이후 직원이 담당하던 총괄 역할을 맡아 동기 인턴들의 업무를 총괄해서 업무를 마쳤습니다. 약 2개월에 걸쳐 금융기관 4,912개 본/지점의 조사 결과를 모두 회신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팀장의 제안으로 업무 프로세스 개선안을 기획하는 기회를 얻어 2주간 직접 보고서를 작성해 보고하기도 했습니다.

2. ***의 문화예술 사회공헌 부서인 상상팀에서 근무했습니다. 대학생 프로그램은 상상univ.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대학생 단체인 상상마케팅스쿨을 운영하면서 인원 모집, 강연 기획, 카페 운영 등 일련의 과정을 진행했습니다.

동시에 부서와 참가자 사이에서 적극적으로 이견을 조율하고 지원하는 매니저 역할을 맡았습니다. 5주간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항상 회원들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뛰어다녔습니다.

결국, 150명의 참가자가 모두 무사히 과정을 마쳤고, 담당했던 *** 본부는 전국 마케팅리그에서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글자수 6841,156Byte

답변
[‘내 일’에 대한 무한한 책임감]
부모님은 제가 어떤 일을 선택하더라도 믿고 응원해주셨습니다. 그러나 결정한 일에는 반드시 스스로 책임지도록 하셨습니다. 이런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익힌 책임감은 제 삶의 가장 값진 자산입니다.

군 복무 당시 업무는 매일 부대일지를 기록하고 보고 자료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반복적이고 단순한 일이었지만 부대 운영에 반드시 필요한 업무라 생각하며 최선을 다했습니다.

하루는 부대일지를 작성하면서 사용하던 문서의 매크로 기능에 오류가 생겨 번번이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간부에게 제안해 직접 양식을 새로 만들어 배포했습니다. 이 일로 상황유지 업무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고, 부대원들의 인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자기 일에 대한 관심, 책임감은 개인과 조직의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책임감으로 해커스 교육그룹에서 맡게 될 일에 항상 `내 일`이라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하며 발전방향을 모색하겠습니다.

글자수 497856Byte

답변
[몸에 밴 서비스 정신과 배려의 자세]
콘텐츠 관리직을 수행하는 데 가장 필요한 역량은 고객중심의 사고방식과 소통능력입니다. 대학생활 동안 항상 이러한 역량을 갖추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첫째, 다양한 사회경험을 통해 서비스 정신을 길렀습니다. 외식업, 어학원 아르바이트 등을 통해 항상 고객을 마주하는 경험을 쌓았습니다.

둘째, 여러 대학생단체에서 활동하며 소통능력을 강화했습니다. 열 명, 수백 명이 활동하는 단체에서 활동하며 다양한 입장에서 생각하는 능력을 길러왔습니다.

이 같은 경험을 통해 쌓은 서비스 정신, 경청과 배려의 자세는 고객을 마주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무엇보다 큰 강점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단점은 계획성이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대학생활 동안 계획을 세워 생활하기보다는 그때그때 눈앞에 닥친 일을 하기에 바빴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2014년부터 스케줄러와 가계부를 작성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계속해서 계획성을 길러왔습니다.

글자수 503860Byte

답변
[경청과 배려의 리더십]
대학생활 동안 항상 크고 작은 단체에서 활동하며 경청과 배려의 자세를 갖춰왔습니다. 이것이 조직 내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제 핵심역량입니다.

전국 약 400명이 활동하는 단체의 대표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갈등상황을 경험했습니다. 무엇보다 활동지역이 전국에 나뉘어 있어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이 문제였습니다.

이를 해소하고자 방학 동안 서울부터 부산까지 전국 각지의 회원들을 직접 만났습니다. 직접 보고 들은 어려움을 정리해 후원단체에 보고했고, 기존보다 50% 이상 늘어난 지원을 약속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 기회를 통해 단체에 대한 회원들의 신뢰와 호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인턴근무를 하면서도 많은 갈등을 마주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게는 크고 작은 단체에서 활동하며 쌓은 소통능력, 직접 발로 뛰는 행동력과 체력이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 항상 적극적으로 소통을 이끌어내는 해커스 교육그룹의 소통창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499855Byte

답변
[오렌지를 따서 영어 과외를 받다]
20**년 호주 워킹홀리데이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아르바이트로 비용을 마련했기 때문에 경비가 넉넉지 않았습니다. 4주간의 어학원생활이 끝날 무렵 생활비가 떨어졌습니다. 곧장 편도 차표 한 장을 들고 농장으로 떠났습니다.

일을 하며 경비를 마련할 수는 있었지만, 일상적인 대화만으로는 영어 실력을 향상하기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루는 캐나다인 동료가 농장일이 힘들고, 돈도 잘 모이지 않는다고 푸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이것을 기회로 삼아 두 사람이 수확한 오렌지를 더해 주급을 반으로 나누는 대신, 회화 상대가 되어달라고 제안했습니다. 동료는 흔쾌히 이를 수락했고, 룸메이트로 생활하며 영어 실력을 향상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어려움 속에서 더 나아질 방법을 모색하고, 망설임 없이 타인에게 다가갔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때의 경험이 지금까지 항상 스스로 발전하고, 타인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글자수 499855Byte

답변
[열정과 적극성이 가져다준 기회]
학과과정과 외부활동을 통해 마케팅 관련 직무에 대해 지속해서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공모전 및 광고/마케팅 단체 활동을 통해 간접적인 경험과 통찰력을 쌓아왔습니다. 또한, 기업분석 활동과 마케팅조사분석사 자격 취득을 통해 기획과 분석역량을 강화했습니다.

동시에 사회활동을 통해 실무적 역량을 쌓아왔습니다. 사무보조 근무를 통해 업무의 바탕이 되는 전산 활용능력을 갖추었습니다. 또한, ******에서 행정인턴으로 근무하며 조직역량을 길렀습니다.

작은 일도 책임감 있게 해내기 위해 노력했고, 단순한 자료취합 업무에서부터 직접 부서의 제안서를 작성하는 일을 맡기도 했습니다. 이때의 경험을 통해 조직의 일원으로서 가져야 할 자세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배경지식과 경험이 기획‧마케팅 직무의 전문가가 되기 위한 저만의 강점이라고 자신합니다. 항상 지금과 같은 적극성을 잃지 않고 전문성을 갖추기 위한 계발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글자수 500855Byte

답변
[살아있는 커뮤니티를 만들겠습니다]
해커스 교육그룹을 처음 접하게 된 것은 학사조교 아르바이트를 통해서입니다. 방학 기간, 주말을 통해 틈틈이 일하며 어학원을 찾는 많은 사람을 만났습니다.

밤낮없이 공부하는 수강생들의 모습을 통해 자극받고 마음을 다잡았습니다. 이후 항상 열정적인 사람들과 함께하고 싶다는 목표를 갖게 되었습니다.

수강생들과 같은 입장에서 학사조교의 역할에 대해 고민했던 경험은 역지사지의 자세로 콘텐츠를 기획하고 관리하는 바탕이 되리라 믿습니다. 또한, 여러 대학생 단체 활동과 기획‧마케팅 직무를 간접경험 했던 것이 업무를 이해하고 적응하기 위한 디딤돌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경험에 해커스 교육그룹에서의 실무 경력을 더하고 싶습니다. 이를 통해 해커스를 찾는 젊은이들을 위한 더욱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나아가 해커스 교육그룹이 추구하는 진정한 ‘함께함’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이바지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499862Byte

답변
[1년 차에 도전한 3개월 차]
킥복싱을 하며 처음 했던 스파링이 기억에 남습니다. 상대는 1년의 복싱경험이 있었습니다. 체급과 경험에 차이가 있었지만 오기를 부려 도전했습니다.

초반에는 계속 움츠린 채 맞기만 했지만, 점차 적응되면서 대등한 경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 못 이긴다는 생각은 해봐야 안다는 생각으로 바뀌었습니다. 결국, 3라운드의 경기 끝에 무승부라는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시작하기도 전에 포기하는 자세를 버릴 수 있었습니다. 또한, 승부를 즐길 줄 아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도전을 통해 쌓아온 열정과 자신감은 매사를 즐기고 끈기있게 결과를 만들어내는 힘이 되고 있습니다.

콘텐츠를 기획하는 과정도 이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여러 차례 엎어지고 또다시 일으켜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는 과정을 거쳐야만 결과가 만들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맞고 쓰러지더라도 다시 벌떡 일어나 결국 성과를 만들어내는 해커스 교육그룹의 열정맨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02858Byte

‘(주)해커스어학원’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