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전KDN 2015년 상반기 신입 앱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컴퓨터공학과
  • 학점 3.8/4.5
  • 토익 780
  • 토스 Level5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22,12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한전KDN인이 될 준비되었습니까? 네]
1.대학교 교육 경력
- 1학년 : C언어를 활용한 대학생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참가
- 2학년 : 자바와 데이터베이스 학습 및 알고리즘 학습
- 3학년 : JDBC를 활용한 데이터 관리 시스템 개발 및 설계, 우분투 리눅스 및 네트워크 관련 기술 습득
- 4학년 : 안드로이드 앱개발, 운영체제 알고리즘 구현, 졸업논문 : OTP를 FTP 상에 접목시킴

2. 대학원 경력
-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프로젝트
- C언어 : 네트워크 시뮬레이터 내 전파모델 소스코드 개발
- JAVA언어 : 안전서비스 어플리케이션 개발

3. IT활용능력
- MS 오피스, MS 비주얼 스튜디오 활용가능
- 대학교와 대학원 시절 개발경험 및 프로젝트 시연을 통한 발표능력 향상
- 대학교와 대학원 시절 통틀어 7년 이상의 연구실 생활을 통한 단체 생활 적응력 향상

4. 연구실능력
- **대학교 인터넷보안연구실, 2008~현재, 연구실 내 세미나 및 선후배 멘토링
- **대학교 유비쿼터스 네트워킹 연구실, 2012~2015, 연구실 내 사업참여, 단체활동(통신학회,전자학회,산악동아리, 족구동아리 참여)

글자수 591934Byte

답변
[개인을 위한 논리력, 팀을 위한 조화력]
조직의 역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조직을 구성하는 개개인과 조직이라는 개개인의 묶음입니다.

대학교 1학년 때부터 대학원 시절까지 연구실단체생활을 7년동안하고 아르바이트에서도 많은 사람들과 같이 서비스업을 하면서 단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단체를 이루는 개인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개인을 위한 논리력, 팀을 위한 개개인의 조화력이 중요한 것입니다. 제가 경험했던 저의 논리력을 한전KDN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연구실에서 단체 프로젝트 및 경진대회를 위해 밤새도록 함께 준비했던 팀워크, 다양한 학생들과 함께 전공지식을 합쳤던 노력, 그리고 최고의 결과를 창출하기 위해 했던 최선의 노력을 기여할 것입니다.

그 중심에는 저의 논리력과 한전KDN인들의 논리력 그리고 한전KDN 전체의 조화력이 바탕을 이룰 것입니다.

글자수 437744Byte

답변
[결론은 동료다]
대학교와 대학원 연구실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자주 발생했던 일은 개개인의 가치관이 모두 다르고 각자가 내린 결론이 모두 다르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다르다는 것은 더 좋은 결론을 위한 행복한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끊임없이 다른 과정을 거치고 각자가 생각하는 가치관을 서로가 들어주고 답해주면서 최선의 결론을 창출할 수 있었습니다.

한 예로 대학원 시절 통신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왔는데 그 중에 가장 참신한 아이디어를 뽑아야했습니다.

새벽까지 밤새가면서 지속적으로 회의를 갖고 서로의 의견을 피드백해준 끝에 아이디어를 뽑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말씀드렸던 모든 과정 속에는 저 혼자가 아닌 항상 동료와 함께 있었습니다.

제가 시작했던 인생도 사회와 함께 시작했듯이 저의 사회인으로써 다른 시작은 한전KDN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449773Byte

답변
[당연한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공공기관의 필수철칙은 윤리의식입니다. 하지만 요즘 사람들은 윤리의식을 지키면 저 기관은 좋은 기관이다. 저 사람은 착한사람이다라고 인정해주고 우대해줍니다.

저는 대한민국 대표 한전KDN인으로서 당연히 지켜야 할 윤리의식을 지킬 것입니다. 그리고 한전KDN인으로서 윤리의식의 당연함을 공공기관의 대표로서 보여줄 것입니다.

공공기관의 직원, 한전KDN인으로서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인간 조대희에게 윤리의식은 당연히 중요합니다. 인간 ***를 한전KDN인으로 발전시켜, 저만이 아니라 이 사회에 윤리의식의 당연함을 전파시킬 것입니다.

글자수 31954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