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신공영㈜ 2015년 상반기 신입 건축기사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토목공학과
  • 학점 3.2/4.5
  • 토익 840
  • 자격증 3개
  • 10,65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책임을 다하려는 적극적 노력]
학부 논문 발표에서 인공습지에 대한 설계를 하는 과정에서 중간발표 때 경제성과 수치데이터의 타당성에 있어 교수님께 지적을 받았습니다.

설계주제를 다시 설정해야 하는 상황에서 문제점 해결을 위한 자료를 찾고 조원들이 각자 최대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역할분담과 보고서 작성 및 발표를 하여 설계 타당성을 충족시켰습니다. 난관을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기준을 제시할 수 있는 조직의 대표로서 역량을 기르기 위해 노력합니다.

[지나친 신중함]
사면안전조기경보 시스템에 대한 개념설계를 하는 과정에서 떠오른 여러 가지 아이디어에 대한 비교와 분석을 하는 과정에서 모든 조건을 충족시키려는 신중함 때문에 마감일에 대한 압박을 받으며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계획과 실천 그리고 중간점검의 과정을 두어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으로 단점을 개선하겠습니다.

글자수 454788Byte

답변
[타인과의 관계]
저는 타인을 배려하고 도움을 주는 관계를 맺으면서 삶의 의미를 찾는 편입니다. 타인에게 좋은 이미지로 기억되기 위해 항상 웃음을 주려 노력하고, 때로는 저를 낮추어 상대방이 쉽게 다가올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맺어진 관계 속에서 삶의 난관이 닥쳐왔을 때 서로에게 힘이 되어 줄 수 있고, 위로가 되기 때문입니다. 삶의 행복을 판단하는 척도로 관계의 중요성이 강조되어지고 있는 만큼 다방면으로 좋은 인간관계를 이끌어 내는 것이 제 삶에 있어 추구해야 할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을 지키는 정직함]
정직은 작은 규칙도 준수하는 꼼꼼함을 바탕으로 행동에 정당성을 부여해주는 근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기본을 중시하는 생각은 업무에 있어 문제점에 직면했을 때 핵심을 파악하여 어려운 환경에서도 제 생각의 중심을 잡아줄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448767Byte

답변
[P.E (Schedule Controller)]
한신공영은 경부고속도로, 서울지하철 시공 등 국내에서의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해외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 베트남 상수도공사를 수주하는 성과를 이룩하여 해외건설시장에서 역량을 발휘하고자 하는 저의 목표을 달성할 수 있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건설현장에 투입된다면, 수주부터 공사 종료까지의 Engineering, Procurement & Construction 전 과정을 수행할 수 있는 충분한 능력을 확보하겠습니다. 또한 공정표 체계도 파악을 위하여 관리수준별 공정표와 종류 그리고 기능을 완벽히 파악함과 동시에 프로젝트 공정의 문제해결을 위한 적절한 개선책을 제안할 수 있도록 작업 팀 상호간의 협조사항, 요구사항, 조정사항을 협의하여 원가절감을 이룰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424690Byte

답변
건설기술교육원에서 시행하는 해외플랜트 건설기술 인력양성과정을 이수하여 플랜트 건설시장의 전반적인 이해와 각 플랜트 건설과정과 운영과정을 배웠습니다.

과정중 시공의 품질과 안전이 효율적인 공기를 달성하는데 핵심요소임을 인식하고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부중입니다. 군 복무 중 토목건축병 특기로 시설 보수에 대한 자재관리와 작업명령서를 작성하는 행정적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또한 학과 수업인 지하공간구조 및 실습시간에 Midas를 이용하여 하중에 따른 터널설계를 하고, 수로의 통수능을 개선하기 위한 설계를 하는 과정에서 HEC-RAS 프로그램을 통해 사류구간에 대한 조도계수와 단면의 형상을 변화 시키며 이에 따라 발생하는 warning값을 참고하여 수로설계를 보완, 수정하여 이상적인 데이터 값을 찾아내는 등 프로그램 사용하여 공학적 계산과 시각화를 하였습니다.

글자수 44175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