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크라운해태홀딩스 2015년 상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경영학과
  • 학점 3.5/4.5
  • 토스 Level5
  • 자격증 3개
  • 해외경험 1회
  • 수상 3회
  • 9,850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행동대장에서 리더로]
저는 한 동네에서 20년째 살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골목대장은 못했지만 행동대장으로 지인들에게 연락하였고 일의 중심에는 항상 제가 있었습니다. 어릴 때에는 무턱대고 나서기도 했지만 대학에 진학하면서 선택에 신중해졌습니다.

선택에 대한 책임은 커졌고 선택에 앞서 한 번 더 생각하는 습관을 기르고 맡은 일에 대해서는 최선을 다하여 임했습니다. 그 결과 선후배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었고 축구동아리, 경영컨설팅동아리, 봉사동아리 등의 리더로써 성공적으로 활동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2학년 이후 타 대학 학생들과도 팀을 이루어 공모전과 프로젝트들에 도전하며 저의 리더로써, 팀원으로써의 장점과 약점을 알 수 있었으며 스타트업 기업에서 2년간 기획팀장으로써의 경험은 장점과 강화하고 단점을 보완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저는 앞으로 크라운제과의 구성원으로써 함께 일하고 싶은 팀원,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리더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488838Byte

답변
[생각은 깊게, 행동은 신속히]
저의 가장 큰 장점은 문제해결 시 주어진 자원에 적합하게 분석하여 실행하는 것입니다. 급하고 심각한 상황일수록 침착하고 이성적으로 접근하는 것은 영업관리직무에서는 반드시 필요한 역량이라 생각합니다.

새로운 업무나 도전 뒤에는 항상 변수들이 많았지만 저의 장점을 활용하여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저의 장점은 크라운 제과의 영업 실무에서 만나게 될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많이 주어지는 일에 대해서 힘이 많이 소비되기도 합니다. 준비부터 실행까지 다양한 변수에 대한 고민으로 계획이 무거워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에 계획 단계에서 부터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습관을 기르고 있습니다.

또한 모르거나 헷갈리는 것은 주저하지 않고 물어 보는 자세로 업무처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세를 바탕으로 크라운제과의 선배님들에게 귀찮지만 열정 있고 귀여운 후배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글자수 498862Byte

답변
[나를 속이지 말자]
저의 좌우명은 `나를 속이지 말자` 이며 대학 및 사회생활의 선택의 순간에서 중요한 기준이 되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칭찬은 `열정 있는 ***`입니다.

이 칭찬이 부끄럽지 않은 사람이 되기 위하여 맡은 일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또한 제가 만족할 수 없는 상황은 제가 가진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극복했습니다.

20**년 해외여행과 어학연수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자금부족으로 쉽게 떠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도 외국인을 만날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고 SNS를 활용하여 대구의 원어민선생님 20여명과 연락하고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대구에서도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친구들과 공부와 파티를 하며 영어회화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문제 상황에서 핑계를 만들어 갇히기 보다는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하는 문제해결능력은 영업 실무에서도 효과적, 효율적인 실적향상에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글자수 491829Byte

답변
[스타트업기업에서 멀티플레이]
졸업학기를 남겨두고 선배로부터 **** 기업의 초기멤버 제의를 받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하여 함께했고 올해 1월까지 2년 동안 기획팀장으로서 일하였습니다.

기업은 소셜기획사로써 공익기획, 교육기획, 공간운영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저의 업무는 기획팀장으로써 다양한 기업 및 기관의 대표자와 실무자뿐만 아니라 청소년, 학부모, 대학생 등 다양한 고객들을 만나는 영업활동 부터 프로젝트 기획 및 실행까지 업무전반에 걸쳐서 진행되었습니다.

연간 50건 이상의 기획업무를 프로젝트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진행하였고 기획팀장으로써 다양한 기업, 단체, 대표, 실무자들과의 미팅을 가지며 대화 및 설득방법을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멀티플레이어로써의 실무경험은 크라운제과 영업관리 직무를 수행하는데 보탬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445768Byte

답변
[I will be a good marketer]
제 목표는 제과 기업의 좋은 마케터가 되는 것 입니다. 그리고 목표를 가진 이후 다양한 도전을 하며 차근히 역량을 키웠습니다. 대학생활 동안 누군가가 목표를 물어보면 제과기업의 좋은 마케터가 되는 것이라 대답했습니다.

외국인과의 대화에서도 `I will be a good marketer`라고 자신 있게 대답했었습니다. 하지만 사회생활의 첫 시작은 작은 기획사의 기획자로 출발하였습니다. 창업멤버로써 힘든 시간을 견뎌내고 안정기에 접어들며 본래의 목표가 떠올랐고 더 늦기 전에 목표를 향한 도전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쌓아온 실무역량을 바탕으로 크라운제과의 영업 Specialist로, 나아가 마케터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영업은 마케팅의 최전선에서 고객들을 실제로 접하며 영업성과의 짜릿함을 맛보는 매력적인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크라운제과의 영업specialist로, 최전선의 마케터로 성장하고자합니다.

글자수 495805Byte

답변
[왕관을 쓰려는 자, 그 무게를 견뎌라]
입사 후에도 목표로 한 바를 이루고 업무의 수행력을 높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지금의 열정이 지속되도록 다음 세 가지에 대한 약속을 바탕으로 성장하겠습니다.

첫 번째, 제과시장과 고객 그리고 크라운제과에 대하여 제대로 알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영업 관리자로써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하여 영업망 내에 위치한 매장들의 소소한 부분까지 알기위해 노력하고 다양한 매장에 끊임없이 방문하겠습니다.

두 번째, 자기개발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트렌드에 대한 이해와 분석능력은 매출향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트렌드의 변화에 주목하며 엑셀고급스킬, SPSS등의 분석도구를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익히겠습니다.

세 번째, 함께 일하고 싶은 팀원으로 성장하겠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인재는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함께 일하고 싶은 `좋은 팀원`이 될 수 있도록 겸손의 자세로 배우고 성장하겠습니다.

글자수 49484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