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카페베네 2015년 상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교육, 경영학과
  • 학점 4.2/4.5
  • 토익 740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수상 1회
  • 8,52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진심인 관계가 진실한 서비스를 만듭니다.]
저는 고등학교 졸업 후 패스트푸드점, 카페, 약국 등 고객과 만나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을 4년간 꾸준히 해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항상 깨달은 것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저와 고객과의 관계의 질을 결정하는 것은 함께 일하는 동료나 상사와의 관계에서 비롯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친절한 말투와 웃는 얼굴, 진심으로 고객에게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제가 소속된 구성원들이 서로 진심이어야 하며 그 분위기 또한 긍정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몸소 느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원칙을 지키는 정도 경영으로 모두가 함께 행복해지는 세상을 꿈꾸는 기업문화를 가진 카페베네에 대한 확신이 들었습니다. 본사와 직영점, 가맹점이 무리한 요구 대신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경영을 하는 카페베네에서는 진정으로 고객에게도 진심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지난 4년간 꾸준한 아르바이트를 통해 다양한 새로운 일을 접해 보았고 고객과 함께하는 서비스업무야말로 제가 가야 할 길이라고 확신을 가져왔습니다. 열정과 창의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카페베네에서 제가 성장하는 것이 카페베네를 성장시킬 수 있다는 확신으로 끊임없이 도전하고 혁신할 것입니다.

글자수 6171,065Byte

답변
[회원관리 폼 리뉴얼, 최연소 간사 전환]
****학회에서 1년 6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한적이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학회의 회원관리 폼이 비효율적인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최근 5년간 활동이 없는 유령회원도 포함되어있을 뿐 아니라 회원구분도 전혀 되어있지 않아 업무처리 속도가 굉장히 느려졌습니다.

간사님들께서도 이를 알고 계시지만 적은 인원으로 운영되는 학회의 특성상, 당장의 업무를 처리하기에 모두 바빴습니다. 그래서 저는 새로운 회원관리 폼을 구상하여 설명하며 이를 구축해보겠다고 제안했습니다.

비록 저에게 혜택은 없었지만 한번만 회원관리 폼을 리뉴얼 한다면 모두가 효율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주어진 업무를 모두 처리하며 7개월간의 개편을 끝냈고 학회에 인수해주었습니다.

이에 좋은 피드백을 받아 학회장님께 인턴우수상을 받으며 최연소 간사로 직급을 전환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카페베네에서도 일을 자발적으로 찾으며 조직의 효율을 추구하기 위해 힘쓰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514883Byte

답변
[120개월의 아르바이트가 만든 노하우]
4년 동안 120개월의 아르바이트를 하며 점포에 위치에 따라 고객의 성향과 주 판매제품이 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를 분석하여 객단가를 올리는 세트구성을 점포에 제안해 실행하기도 해보며 점포영업관리에 대한 준비를 해왔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제가 근무하는 카페베네의 점포 특성을 분석해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아르바이트를 통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니즈를 빠르게 알아채고 이를 충족할 혜택을 제공하였습니다. 때로는 도움 요청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불만을 신속하게 해결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친절한 말투와 미소 짓는 얼굴로 어떤 고객과도 어려움 없이 소통할 수 있습니다. 120개월의 시간이 만든 노하우로 카페베네의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100편의 포트폴리오와 발로 뛰는 실행력]
저는 영업의 패러다임이 전략적인 가치전달로 변화함에 따라 스스로 포트폴리오를 제작해왔습니다. 제가 경험했던 모든 것을 주제로 지금까지 약 100편가량의 포트폴리오를 제작했습니다.

보는 이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필요시에는 현장을 발로 뛰면서 새로운 정보를 얻었고 이를 기존의 자료와 결합해 새 가치를 창출하기도 하였습니다.

대외활동 중 직무강의를 듣고 요약하는 미션에서 콘텐츠 제작 능력을 발휘해 최우수상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능력은 앞으로 카페베네에서 고객과 본사, 거래처에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효율, 효과적으로 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글자수 7661,307Byte

답변
[다이어리와 플랫슈즈로 24시간을 36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에 이끌리지 말고 시간을 관리하는 사람이 승리한다는 말을 항상 새기며 시간을 밀도 높게 사용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대학에 와서도 다른 친구들이 하루 24시간을 보낼 때 저는 36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제 가방에는 늘 다이어리가 있었고 전 4년 내내 구두가 아닌 플랫슈즈를 신으며 뛰어다녔습니다. 4년 동안 플랫슈즈를 신고 120개월이라는 시간을 꾸준히 아르바이트와 인턴생활을 하였고, 틈틈이 자원봉사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다이어리에 날마다 해야 할 일들을 적으면서 8학기 동안 총 170학점을 이수하며 장학금을 5번이나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의 이런 생활태도는 카페베네에 입사 후, 시간을 보다 계획적이고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제 일이 아닌 동료의 일도 도와줄 수 있는 직장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하고자 하는 것을 이루려는 의지가 때로는 몸을 이깁니다.]
저는 하고자 하는 것은 어떻게든 이루려는 의지가 매우 강합니다. 그래서 때로는 이런 의지가 몸을 생각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학업과 대외활동, 봉사활동을 하기 위해 야간 아르바이트를 6개월간 한 적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도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러나 이틀에 5시간을 자는 등 자는 시간을 너무 줄이다 보니 시간이 갈수록 부족한 잠이 일의 효율을 떨어트리는 경우를 종종 보았습니다. 큰 사고가 생기기 전에 스스로 체력의 한계를 인지하고 건강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계획하고 움직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8051,36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