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이노션 2015년 상반기 인턴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언론홍보학과
  • 학점 3.3/4.5
  • 토스 Level6
  • 자격증 2개
  • 해외경험 1회
  • 인턴 2회
  • 수상 5회
  • 14,36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열정과 적극성이 가져다준 기회]
가장 먼저 학과과정과 외부활동을 통해 광고에 대해 지속해서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공모전 참가와 광고/홍보 관련 단체 활동을 통해 시장과 산업에 대한 통찰력을 가지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또한, 기업분석 활동과 마케팅조사분석사 자격 취득을 통해 리서치 기획과 분석역량을 길러왔습니다. 이러한 역량이 캠페인 플래너 직무를 이해하고 전문성을 갖추어나갈 수 있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동시에 사회활동을 통해 실무적인 역량을 쌓아왔습니다. 행정병 근무와 사무보조 계약직 근무를 통해 OA 활용능력을 쌓았으며, 컴퓨터 활용 관련 자격증 취득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보험공사에서 5개월간 행정인턴으로 근무하며 조직역량을 길렀습니다. 작은 일도 꼼꼼하고 신속하게 해내기 위해 노력했고, 단순한 자료취합 업무에서부터 부서 동기 인턴들의 재산조사업무를 총괄해 진행하는 역할을 맡기도 했습니다.

수료를 앞두고는 팀장의 제안으로 업무추진개선 방안을 직접 기획하고 보고하는 기회를 얻기도 했습니다. 이때의 경험을 통해 조직의 일원으로서 가져야 할 자세가 무엇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배경지식과 직무 경험이 캠페인 플래너 직무의 전문가가 되기 위한 저만의 강점이라고 자신합니다. 그리고 그 바탕에는 무엇보다 항상 분주하게 뛰어다녔던 적극성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이러한 적극성을 잃지 않고 전문성을 갖추기 위한 계발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글자수 7441,284Byte

답변
[1년 차에 도전한 3개월 차]
20**년 킥복싱을 시작했습니다. 체력을 기르기 위해 시작한 운동이었지만, 그 안에서 마주하는 경쟁과 승부에 큰 매력을 느꼈습니다. 운동을 시작한 지 석 달째에 했던 첫 스파링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상대방은 킥복싱 경력은 같지만, 1년간 복싱 경험이 있었습니다. 체급과 경력 모두 차이가 있어 참가하지 않아도 됐지만,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초반에는 훨씬 많은 타격을 허용했지만, 조금씩 적응이 되면서 대등한 승부를 펼칠 수 있었습니다. 곧 ‘못 이긴다’는 생각은 ‘해봐야 안다’는 생각으로 바뀌었습니다. 결국, 3분 3라운드의 경기 끝에 ‘무승부’라는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이때의 경험을 통해 시작하기도 전에 지레짐작으로 포기하는 습관을 버릴 수 있었습니다. 또한, 승부를 두려워하지 않고 즐길 줄 아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도전을 통해 쌓아온 열정과 자신감은 매사를 즐기고 끈기있게 결과를 만들어내는 힘이 되고 있습니다. 캠페인 전략을 세우고 새로운 광고를 집행하는 과정도 운동경기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여러 차례 엎어지고 또다시 일으켜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는 과정을 거쳐야만 결과가 만들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맞고 쓰러지더라도 다시 벌떡 일어나 펀치와 킥을 내지르는 열정으로 결국 성과를 만들어내는 이노션의 ‘열정맨’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6901,174Byte

답변
[변화와 혁신은 작은 관심에서 시작된다]
20**년 군 복무 당시 작전병으로 근무했습니다. 담당하는 주 업무는 매일 부대일지를 기록하고 보고 자료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반복적이고 단순한 일이었지만 부대 운영을 위해 꼭 필요한 업무라 생각하며 최선을 다했습니다. 하루는 수년간 부대일지를 작성하면서 문서에서 사용하던 매크로 기능에 오류가 생겨 내용 입력 시 번번이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문제에 대해서는 모두 알고 있었지만 ‘원래 그랬다’, ‘귀찮다’는 이유로 개선되지 않고 있었습니다. 담당 간부에게 제안해 직접 양식을 새로 만들었고, 이것을 예하 부대에 배포했습니다. 이 일로 상황유지 업무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고, 노력을 인정받아 포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자기 일에 관한 관심과 책임감은 개인과 조직의 발전, 나아가 변화와 혁신을 만들어내는 원동력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조직의 존속과 성장을 위해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관심과 책임감으로 이노션에서 맡게 될 일에 항상 `내 일`이라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하며 발전방향을 모색하겠습니다.

글자수 566971Byte

답변
[소통하고 행동하라]
10명, 30명, 400명. 대학생활을 하며 이끌었던 단체의 인원수입니다. 크고 작은 단체에서 활동하며 경청과 배려의 자세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소통하는 사람으로서의 발자취를 보여주는 경험입니다.

전국 약 400명이 활동하는 단체의 대표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갈등상황을 경험했습니다. 무엇보다 활동지역이 전국에 나뉘어 있어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이 문제였습니다.

이를 해소하고자 방학 동안 서울부터 부산까지 전국의 각 지부를 찾아 회원들을 직접 만났습니다. 당사자들을 만나 직접 보고 경험하며 지역마다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보고 들은 내용을 정리해 후원단체에 보고했고, 기존보다 50% 이상 늘어난 지원을 약속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직접 찾아가 얼굴을 마주하고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서로 간의 오해와 갈등을 풀어낼 수 있었습니다.

조직의 일원으로서 캠페인을 기획하고 논의하는 과정에서도 많은 갈등을 마주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게는 크고 작은 단체에서 활동하며 쌓은 소통능력, 직접 발로 뛰는 행동력과 체력이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 항상 적극적으로 소통을 이끌어내는 이노션의 소통창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6161,05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