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CJ CGV(주) 2015년 상반기 신입 매장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국문학과
  • 학점 3.4/4.5
  • 토익 750
  • 자격증 1개
  • 수상 2회
  • 12,900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미소지기로 시작된 CGV지기의 꿈]
2010년 부터 2011년 까지 미소지기로 근무하면서 Multiplex Manager의 꿈을 키웠습니다. 특히 고객분들이 영화관람 후 만족스러운 미소와 평가를 하시며 CGV를 나서실 때, 제가 느꼈던 보람이 Multiplex Manager로서의 꿈을 확신시켜 주었습니다.

특히 CGV는 끊임없는 고객 맞춤형 마케팅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다는 사실에서 큰 감명을 받았습니다.

타 영화관에서 볼 수 없는 아트하우스로 진정 영화를 사랑하는 영화인들에게 기쁨을 가져다 주었고, ‘객석 나눔’을 통해서는 문화적으로 소외된 저소득층이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이렇듯 모든 고객들의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CGV에서 저 또한 제가 담당하는 Multiplex가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기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미소지기로 다져진 ‘위기대처능력’]
미소지기로 다져진 ‘위기대처능력’은 Multiplex의 Manager로서의 제 강점입니다. 한번은 미소지기 시절, 가지고 온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가 리더기에 읽혀지지 않아 곤란한 상황에 놓인 고객이 있었습니다.

특히 현금마저 없어 난처한 상황이었습니다. 그 때, 저는 손님이 민망하지 않도록 따로 장소를 옮겨 계좌이체를 통해 입금이 확인되면 영화를 보실 수 있도록 안내해 드렸습니다.

덕분에 같이 온 사람에게 부끄러운 일을 당하지 않게 되었다며 감사한다는 고객님의 말씀에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 이처럼 미소지기로서 현장에서 다져진 위기상황대처능력으로 어떠한 클레임이나 컴플레인에도 당황하지 않고 친절하게 대처하겠습니다.

글자수 8361,381Byte

답변
[친밀한 서비스]
저는 고객님의 이름이나 성향, 관람하셨던 영화 등을 기억하여 고객과의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한번은 노부부께서 액션영화를 관람하고 가신적이 있었습니다.

저는 그 분들의 성향과 힘들어하셨던 점 등을 기억하였습니다. 다시 재방문하셨을 때, `그 때 보셨던 000영화는 재미있으셨나요?` 라고 물었고, 자신들을 기억해 주었냐며 노부부께서 기분좋아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매뉴얼화된 서비스는 친절함을 느낄 수는 있지만 인간미가 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객님을 기억하고 친밀하게 다가감으로써 서비스 속에 있는 인간의 `정`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 진정한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차별하는 서비스]
고객의 외향이나 겉모습을 보고 판단하여 차별하는 서비스가 최악의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한번은 건강식품을 사기위해 백화점에 갔었습니다.

당시 차려입은 저에게는 매우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던 직원분께서 허름한 차림의 할아버지께서 오셨을 때, 너무나 불친절하게 제대로된 설명조차 하지 않는 모습을 보면서 안타까움을 느꼈습니다.

누구나 낮아질때도 있고 높아질 때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라면 할아버지의 외모만 보고 평가하지 않고 할아버지에게 친절하게 대함으로서 할아버지가 비록 제품을 사지는 않더라도 저희 회사에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갈 수 있도록 했을 것 같습니다.

언젠가 할아버지가 지인들과 이야기를 나눌 때, 저희 회사에 대해 긍정적인 말씀을 해주신다면 그것이 곧 추가 구매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그 사람 한명만 보지말고, 그 주변에 있는 수십, 수백명의 사람을 생각하며 누구에게나 친절하고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Multiplex Manager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8691,479Byte

답변
["내 취미? 포토티켓!"]
CGV 대학생 마케터활동을 하는 친구에게 포토티켓 이용률이 저조하다는 사실을 듣게 되었습니다. 포토티켓이 추억을 쌓기에좋은 방법임에도, 아직 취미화 되지 못한 것이 아쉬운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포토티켓 수집이 많은 사람의 취미가 될 수 있다면 포토티켓의 이용률이 높아질 것이고, 이것은 추가적인 고객을 유입해 업계 1위라는 CGV의 자리를 더욱 굳건하게 만들 것입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포토티켓 활성화 방안’을 제시합니다.

[어서 와, 포토티켓은 처음이지?]
1) 여심 공략하기
포토티켓을 구매해 자신의 SNS에 후기를 올려 CGV 페이스북 댓글에 그 주소를 쓰면, 다음번 영화를 관람할 때 포토티켓북을 증정하는 것입니다.

이벤트는여성 참여율이 높으므로, 먼저 여심을 공략할 수 있는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티켓북을 증정하여 참여율을높입니다. 다음으로, 포토티켓북을 다 채운 고객들이 인증사진과사연을 올려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자신이 신청한 CGV에 작은 사진전을 열어주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커플 기념일이나 친구들, 부모님과의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수 있는이벤트가 되어 포토티켓의 이용률이 높아질 수 있을 것입니다.

2) 부모님과의 연결고리
젊은 세대를 공략했다면, 영화를 자주 보지 못하시는 부모님 세대에게는 포토티켓을 할인해 영화관람을 하실 때마다 추억을 선물하는 방법입니다.

또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2장 이상의 포토티켓을 1)과 같은 방법으로 하면, 추첨을 통해 평일 영화관람권을 증정하는이벤트입니다. 포토티켓이 부모님과 자녀의 연결고리가 되어 가족을 돈독하게 만들고 CGV의 이미지도 상승시키는데 이바지할 것입니다.

이러한 이벤트로 CGV는특별한 추억을 주는 기업이미지가 생길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포토티켓의 구매는 매출상승의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포토티켓북’뿐만 아니라 타 영화관에서는 만날 수 없는, 오직 CGV에서만 만날 수 있는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창조해내는 Multiplex Manager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1,0251,72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