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현대L&C 2015년 상반기 신입 회계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제학과
  • 학점 4.2/4.5
  • 오픽 IH
  • 해외경험 1회
  • 인턴 1회
  • 21,88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함께 성장하는 회사
저는 한화L&C의 성장가능성과 차별화된 인재육성체계를 보고 지원하였습니다. 경제의 발전과 함께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친환경과 에너지절감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서 건축자재를 제조, 판매하는 한화L&C의 성장가능성은 증대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또한 신규건축수요가 지속적으로 있을 중국에 상해판매법인을 갖고 있기 때문에 중국시장에도 비교적 재빠르게 대처할 수 있을 것이며, 인도, 아프리카와 같은 신규 시장에도 한화의 고품질, 친환경, 고효율의 바닥재, 창호재, 데코마감재/필름, 인테리어스톤등을 글로벌 영업 노하우를 통해 개척해나간다면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은 굉장히 높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성장가능성이 큰 회사에서 회계업무를 효율적으로 하여 재무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만들 수 있다면 경영진의 의사결정을 효과적으로 도울 수 있을 것이며, 채권/채무 현황을 적절하게 관리하여 회사의 재무상태도 개선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업무로부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며, 업무에 지속적으로 매진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한화L&C는 타사와 차별화된 인재육성체계를 갖고 있습니다. 신입부터 임원까지, 계층교육, 리더양성프로그램, 직무전문가 프로그램 등 다양한 인재육성프로그램을 통해서 제가 회사의 성장에 기여하는 동시에 저 또한 함께 성장할 수 있고, 저의 성장 및 역량을 지속적으로 한화L&C에 투입하여 전사적 목표치를 초과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저의 목표인 한화L&C의 재경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8521,471Byte

답변
-재경업무에 대한 열정과 협업능력
재경업무의 기초는 회계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재경전문가가 되고 싶고, 재경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기초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기초부터 제대로 닦기 위해서 회계직무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재경업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재경업무에 대한 강한 열정과 협업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동남아시아에서 교환학생을 마친 후 재경업무를 경험해보고 싶어서 인턴십을 찾아보았습니다.

글로벌 업무열량을 키우면서 인턴으로 1년간 근무해볼 수 있는 곳을 찾다 보니 **법인을 알게 되었고 스스로 지원하고, 지난 1년간 ** 법인본부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현지 인도인과 한국 주재원이신 상무님과 부장님의 코디네이터로 근무하며 저는 재경직무에 대한 강한 열정과 협업능력을 개발시켰다고 생각합니다. 코디네이터로서 저는 재무/회계/세무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경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국 본사대응업무를 하면서 많은 유관부서들과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협업에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방의 말을 이해하고 의도를 파악하는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인도법인에서 재무/회계/세무에 대한 다양한 업무를 하였기에 본사대응에 있어서도 상대방의 업무요청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었고 빠르게 대응하여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러한 1년간의 해외법인 재경본부에서의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한화L&C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회계팀에서 팀원, 그리고 많은 유관부서들과 협업을 하는데 있어서 빠르게 이해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재경업무에 대한 열정이 있기 때문에 시간압박, 야근, 업무 스트레스가 있어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책임지며 업무에 매진하여 전사적 목표를 초과 달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9381,624Byte

답변
-한화L&C 건자재부문 분리, 신규법인 설립
한화L&C가 건자재부문만 분리하여 신규법인을 설립한 것이 굉장히 중요한 이슈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건자재 사업은 그 동안의 건설경기 침체와 함께 사양산업으로 분류되고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의 한화L&C에서는 첨단소재에 집중을 하고 건자재부문에 대한 투자를 줄일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신규법인 설립으로 인해서 건자재부문만 따로 분리하여 새롭게 회사 운영을 시작하였고, 이로써 건자재부문에 집중하여 건자재 특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기존과 같이 첨단소재와 함께 있었을 당시에는 한정된 자원을 첨단소재를 성장시킬지, 건자재부문을 성장시킬지 의사결정에 많은 고민이 있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회사의 구조 또한 건자재부문 사업에 최적화하여 집중하고, 시장을 파악하며 대응한다면 조금 더 효율적인 기업운영을 통해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한화L&C의 캐나다 생산법인이 흑자로 전환되면서 앞으로 해외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세계적으로 환경보호 트렌드와 함께 친환경, 에너지 절약 자재들의 수요와 규제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트렌드는 차후 인도, 아프리카와 같은 개발도상국에도 적용될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사업의 성장성이 증가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모간스탠리에 매각되면서 모간스탠리의 풍부한 시장정보를 활용하여 사업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한화L&C의 신규법인 설립으로 온전한 건자재 전문기업이라는 이미지를 갖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기업이미지가 차후 비즈니스를 하는데 있어서도 건자재에 대한 신뢰성을 제고시키기 효과적일 것이며, 이로 인하여 비즈니스에 몰두하고,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9381,62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