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화글로벌에셋(주) 2015년 상반기 인턴 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제학과
  • 학점 4.2/4.5
  • 해외경험 1회
  • 인턴 1회
  • 6,46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외, 독, 긍
초등학교 4학년때부터 중학교 3학년때까지 여름, 겨울방학마다 해온 300km 행군과 새벽부터 저녁까지 조리와 설거지를 책임진 군생활에 이르는 과정에 있어서 저는 외향적인 성격과 쉽게 포기하지 않는 독한 정신력, 그리고 어려움 속에서 기회를 찾는 긍정적인 시선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약 6개월간의 동남아시아 교환학생과 1년간의 인도 인턴쉽을 통하여 강한 적응력과 다양성을 존중하는 태도 그리고 협력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단점으로는 깐깐하다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특히 중요한 일을 할 때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여러 차례 검토를 하여 일 처리가 늦어지는 경우가 가끔 있었습니다. 하지만 일의 경중을 따져 최대한 효율적으로 일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387655Byte

답변
-다양성 존중과 소통의 동남아시아
동남아시아로 교환학생을 다녀왔습니다. 제 삶에 있어서 처음으로 해외에서 오랫동안 체류하는 경험이었고, 또 환전에서부터 학교로 가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제가 알아서 해결해야 하는 시기였습니다. 동남아시아에서 저는 약 20여개국에서 온 유학생을 친구로 사귈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들의 생활방식과 사고방식이 달라 소통하는데 어려움과 트러블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양성을 인정하려고 노력하면서부터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왜 그렇게 행동하는지 이해할 수 있었고, 그것을 기반으로 서로 깊게 소통하며 유대관계를 다져나갈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약 5일간 수도 쿠알라룸프루에서 열린 국제 청년 세미나에 한국대표로 참석하여 각국의 청년정책에 대해서 알아보고, 한국의 청년정책을 소개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교환학생은 다양성을 존중하는 마음과 글로벌 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경험이었고, 저를 성장시킬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글자수 490853Byte

답변
-1년의 경리부 경험과 글로벌 업무 역량
**본부 경리부에서 1년간 인턴으로 근무하였습니다. 인도현지인과 한국주재원의 코디네이터로 근무하며 유동성 실적과 예상, 차입금 현황과 계획, 자금 운용, 외화 입출금 현황, D/A네고 현황, 환차손익 현황 및 분석, ‘15년 자금계획 수립과 같은 재무업무는 물론이고, 이사회/감사위원회 현황, ‘14년 배당승인 절차, 연도별 대차대조표, B/S분석, 재무/관리 손익비교, 미수금/미지급금 현황과 같은 회계업무와 연도별 납세현황, 각종 세무이슈 보고와 같은 세무업무 등 신입사원으로서는 다뤄볼 수 없는 재경본부의 다양한 업무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인도법인의 유관부서는 물론이고 본사의 국제금융팀, 회계팀, 해외법인관리팀 그리고 기타 계열사 및 협력사들과 대응업무를 하며 재경본부와 연관된 많은 일들도 경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3시간 반이라는 시차 때문에 본사 대응을 위해 새벽 4시에 전화를 받고, 점심식사 도중에 바로 업무에 들어가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이러한 경험덕분에 조직에 빠르게 적응하고, 일에 신속하게 대응하며 또 넓은 안목으로 일을 해나갈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글자수 584992Byte

답변
-전문성과 신속성 향상
저는 재무/회계/세무 등 다양한 업무를 해볼 수 있었지만 한 분야를 전문적으로 했던 것은 아니었기에 각 업무에 대한 전문성은 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입사 후 주어지는 일만 뿐만 아니라 제가 도와드릴 수 있는 업무들을 찾아서 도와드리며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실질적인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재경업무와 관련된 전문서적을 지속적으로 공부하여 전문지식을 향상시키며 필요에 따라 자격증을 취득하여 상사가 믿고 일할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깐깐한 성격 때문에 일처리가 늦어지는 경우가 가끔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험을 해봤기 때문에 앞으로 경중을 따져 정확하면서도 신속하게 일을 할 수 있도록 스스로를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글자수 385668Byte

답변
-열정, 적응력 그리고 소통
저는 직무에 대한 열정과 어느 조직에도 잘 적응하는 적응력이 매우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해온 극기의 과정에서부터 6개월의 교환학생 그리고 1년간의 인도 인턴쉽을 거치며 저는 성장해왔습니다. 무엇보다 인도라는 후진국으로 관심직무를 경험하고 영어업무능력을 키우기 위해 가는 결단 자체가 열정과 적응의 자신감을 나타낸다고 생각합니다.

인턴쉽을 하면서 업무와 인도인들과의 소통에 최대한 빨리 익숙해지기 위해서 매일 5시반 조출버스를 타고 출근하고 마지막 퇴근버스를 타고 퇴근하였습니다. 그리고 토요일까지 출근하여 업무에 능숙하고자 노력하였고, 일요일에는 함께 일하는 현지인들과 깊게 소통하기 위하여 동료들 집에 방문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본사 대응을 위해 새벽 4시부터 전화를 받아 응대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열심히 일하고 소통한 결과 인도법인장 전무님과 CFO 상무님으로부터 추천서를 받으며 인턴쉽을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9886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