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세실업㈜ 2015년 하반기 신입 해외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경영
  • 학점 4.1/4.5
  • 오픽 IH
  • 해외경험 1회
  • 자원봉사 1회
  • 25,71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3C를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해외영업 Expert"
Customer를 위한 Creative한 생각으로 한세실업의 해외영업분야에 Challenge하겠습니다. 한세실업의 해외영업인이 되기 위해 키워온 저의 차별화된 핵심역량과 경험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미국에서의 교환학생 생활을 통해 영어 구사 능력과 글로벌 마인드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는 글로벌 마인드의 뜻이 다른 국가의 문화에 대한 포용과 같은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2014년 미국에서의 교환학생 시절, 문화 수업의 과제로 내가 태어난 도시의 역사, 음식, 관광명소에 대한 조사 임무가 주어졌고, 제가 조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다른 출신,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4명의 조원들과 한 조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서로에게 자국의 문화를 소개하면서 조원들의 다른 문화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과제 진행을 하면서 향상된 영어 구사 능력 이상으로 저와 다른 배경, 사람, 문화에 대해 알 수 있는 글로벌 마인드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영어 구사 능력과 글로벌 마인드는 해외 바이어들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둘째, 패션 관련 분야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일본의 대표 SPA브랜드인 유니클로,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인 샤넬 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습니다. 빠르고 민감하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에 순발력 있고 민첩하게 반응하기 위해선 소비자의 입장뿐만 아니라 판매자, 제작자 등 다양한 입장을 경험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의류업체에서의 경험을 통해 성별, 연령대별 다양한 고객들의 선호도, 구매를 결정하는 요소들을 파악할 수 있었고 고객의 Needs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기호에 맞는 의류를 추천하여 높은 고객 만족을 실현하였습니다.

글자수 8741,467Byte

답변
“Super Generalist”
모든 업무 분야에서 발군의 수행 능력을 발휘하는 Super Generalist가 되겠습니다. 입사 후 1년 - 모든 정보를 빠르게 흡수하는 스펀지 같은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입사 후 한세실업의 영업 전략과 의류의 생산과 수출에 필요한 전반적인 업무를 파악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배워나가겠습니다. 원단, 부자재 등에 관한 공부를 지속적으로 하겠습니다. 또한, 언제든지 해외 현지법인에 파견되어 쉽게 적응하고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거래 국가의 문화, 언어, 법률을 분석하겠습니다.

입사 후 3년 - 베트남 해외 현지법인에서 관리자로서 근무하며 품질관리,생산관리 업무를 수행하겠습니다. 한세실업의 ‘신호등 시스템’을 베트남 공장에 확실하게 적용하고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불량률 1% 미만에 도전하겠습니다. 나아가, 의류가 제작되는 프로세스를 꼼꼼히 분석하고 최적화를 통해 불필요한 비용의 낭비를 최소화하여 가격경쟁 속에서 우위를 가져오겠습니다.

입사 후 5년 - 신규 바이어를 유치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겠습니다. 바이어를 유치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노력을 진행하겠습니다.

먼저, 신규 바이어를 적극 유치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내겠습니다. 특히 세계적인 대형 할인매장, 중국과 인도네시아 등 새로운 시장으로 한세실업의 ‘모이몰른’과 같은 자체상표 의류를 수출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이 가까운 곳에서 한세실업의 옷을 찾을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겠습니다.

이미 인정받은 한세실업의 OEM, ODM방식을 넘어 독자적인 브랜드도 세계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일조하겠습니다. 전 세계 3명 중 1명은 한세실업의 옷을 입는 것을 목표로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수행하겠습니다.

글자수 8601,453Byte

답변
"500달러의 원가절감을 이뤄낸 Negotiator"
기존의 거래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식을 제안하였고 이를 통해 500달러의 원가를 절감하였습니다. 지역을 홍보하기 위한 상품을 기획하고 판매하는 회사에서 인턴을 했습니다. 홍보용 티셔츠를 제작하기 위해 1,000장의 무지 티셔츠가 필요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기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무지 티셔츠들의 정보를 수집하였습니다. 가장 인근에 위치한 오프라인 업체는 장당 2.2달러에 판매 중이었고 온라인 업체는 장당 1.7달러에 판매 중이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구매는 불확실한 배송기간으로 인해 자칫 프린팅 업체와의 약속기일을 못 지킬 위험이 있었고, 오프라인 구매는 주어진 예산을 초과하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제가 선택한 방법은 오프라인 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협상하는 것이었습니다. 홍보용 티셔츠에 티셔츠 업체의 로고를 넣어 홍보해줄 것을 약속하고 그 대신 인터넷 가격과 같은 가격인 1.7달러에 판매할 것을 약속받았습니다.

새로운 거래 방법을 제시한 결과, 500달러의 원가를 절감하였고 기업의 이윤을 창출했습니다. 한세실업의 일원이 되어서도 적극적인 자세로 문제를 해결하고 업무와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시도하여 회사의 매출 극대화에 기여하겠습니다.

글자수 6411,090Byte

답변
[Strengths&Opportunities]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끊임없는 도전을 지향하는 한세실업의 비전에 따라 세계 무대에서 활동하는 해외 영업인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 안젤로 주립대학에서 한인학생회 임원으로 활동한 경험이 있습니다.

각 단체의 임원들은 매주 한 차례 열리는 총학생 회의에 참석하였습니다. 미국 친구들과 학교 운영에 관한 의견을 주고받으면서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한세실업의 해외영업인이 된다면 해외 현지법인에서 근무할 기회를 가질 수 있고 저의 글로벌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한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이 발효되면 한세실업에 대한 해외 바이어들의 수요가 급증할 것이며 인도네시아, 아이티 등에 더 많은 현지공장이 설립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해외 현지법인에서 근무하며 의류 생산에서부터 바이어에게 수출하기까지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현장에서 익힐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기회를 통해 국제적 감각을 배양하고 해외영업인으로서의 도전을 이어나가겠습니다.

“Weaknesses&Threats”
패션의류업체인 유니클로, 샤넬 에서의 모든 경험은 고객만을 대상으로 하였고 B2B영업의 경험이 없는 것이 가장 큰 위험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SPA, 고급브랜드 등 다양한 패션 의류업체에서 쌓은 경험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역량은 B2C, B2B에 관계없이 모든 패션 분야에서 꼭 필요한 역량일 것입니다. 한세실업에서의 인턴 기간 동안 B2B 패션의류산업의 실제 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례들을 분석하고 실제 업무를 몸으로 체득하며 산업의 이해력을 높이겠습니다. 정직원으로 전환될 시점엔 꾸준한 자기 분석 및 개발을 통해 약점이 저의 강점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9181,546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