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데상트코리아㈜ 2015년 하반기 인턴 해외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국제통상학
  • 학점 4/4.5
  • 토익 890
  • 토스 Level6
  • 자격증 2개
  • 인턴 1회
  • 10,37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8년의 메모]
히딩크 감독님이 성공적인 전략을 짤 수 있었던 것은 그의 메모 습관 덕분이었음을 듣고 본받아, 저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메모를 시작한 지 8년째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메모를 해오며 할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 잊지 않는 것,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려 노력하는 것에 익숙해있습니다.

[현장을 배우다]
아웃소싱 물류회사에서 인턴으로 근무하였습니다. 실무를 익히기엔 짧은 기간이었지만, 전반적인 수입과 통관의 과정, 회사 생활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긍정 파워]
정해진 근무 시간보다 일찍 가서 출근하는 직원들께 밝게 인사를 하였습니다. 막내 사원의 아침인사를 받으니 일할 기분이 난다고 웃으셨습니다. 사소한 행동이지만 다른 사람에게 행복과 힘을 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399676Byte

답변
[두 마리 토끼 잡기]
보통 일과 자기계발은 별개의 시각으로 바라보곤 합니다. 하지만 저는 원하는 직무에 대해 배우는 것은 자기계발이라고 생각합니다. 맡은 바를 잘 수행하기 위해 공부를 하고, 공부를 함으로써 발전하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사원이 되고 싶습니다.

[노하우 만들기]
업무뿐만이 아니라, 인생의 노하우를 만들어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습니다. 항상 막막할 때 누군가의 조언을 얻고 싶었기 때문에, 후배를 위해 그 역할을 해주고 싶습니다. 제가 겪은 일들을 한 예로 들려주어 의사결정에 좋은 참고사항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운동하는 가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종목을 배워보고 싶습니다. 함께 배우고 경쟁하여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딸이 되고 싶습니다.

글자수 394664Byte

답변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운동, 모두가 입을 수 있는 스포츠웨어]
골프를 배우기 시작한 이유는 다른 운동들과는 다른 골프의 특징 때문입니다. 직접 경쟁을 하는 운동은 실력에 차이가 있다면 원활한 경쟁이 진행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골프는 자신의 타수와의 경쟁이기 때문에, 실력에 차이가 있어도 타수에 핸디캡을 주어 동등한 위치에서 경쟁할 수 있습니다.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경쟁을 만드는 골프의 매력에 빠졌습니다. 데상트코리아도 골프와 같은 매력을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뛰어난 기능성을 갖추고 좋은 소재를 사용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기 때문에, 모두가 입을 수 있는 스포츠웨어 브랜드입니다. 함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장을 만드는 데상트코리아의 매력에 빠져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396681Byte

답변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을 기획하여 수행했던 적이 있습니다. 같이 활동할 팀원들을 구하였고, 여러 번의 회의를 통해,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추억의 노래를 직접 연주하는 것으로 주제를 정했습니다. 악보를 만들고 각자 맡은 악기를 연습하며 열심히 준비하였습니다.

하지만 봉사처를 구하는 과정에서 여러 번 퇴짜를 맞았고, 점차 지친 팀원들은 봉사활동을 포기하려 하였습니다. 저는 그들을 격려하며 할 수 있다고 응원하였고, 혼자 발 벗고 나서서 봉사처를 구해보았습니다. 여러 경로당에 방문하여 봉사활동의 목적과 내용, 다짐 등을 말씀드리고 겨우 두세 곳의 허락을 받아낼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으로, 긍정적인 마인드로 맡은 바를 열심히 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음을 느꼈습니다.

글자수 379653Byte

답변
일정이나 할 일 등을 기록하는 것을 좋아하는 저는 예전부터 총무의 역할이나, 계획을 짜는 담당을 자주 맡았습니다. 사람들은 투명한 잔액의 보고나, 정확한 스케줄의 보고를 매우 좋아하였습니다. 이러한 제 강점을 발휘할 수 있는 회계부서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무역의 전반적인 이해를 위하여, 그리고 전공과목으로는 다루기 힘든 실무영역을 조금이나마 체감하고자 각종 무역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또, 기업의 기초적인 재무구조를 이해하기 위하여 현재 회계원리 과목을 청강 중입니다. 제품을 빠르고 정확한 통관을 통해 국민들에게는 안전한 제품을 공급하고, 회사에겐 비용손해가 일어나지 않게 일조하고 싶습니다. 또한, 작은 오차라도 용납되기 어려운 회계부서에서 꼼꼼함을 발휘하여 투명한 자금 운용을 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397690Byte

답변
[믿고 맡기세요.]
학원 아르바이트를 할 때, 부족한 사무용품을 사 오는 일을 하였습니다. 원장님께서는 현금을 주시며, 사무용품을 사고 남은 돈으로 커피 한잔 사 먹어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학원 공금을 사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것은 스스로 내키지 않았기 때문에, 학원에 필요한 용도로만 사용하였습니다. 또, 거스름돈과 영수증을 정리하고, 엑셀 파일로 정산을 하였습니다.

그것을 보신 원장님께서는 믿을 수 있겠다며 제게 카드를 맡기셨고, 부족한 사무용품이 있을 때마다 자율적으로 사 오라고 하셨습니다. 당연한 일을 했다고 생각했지만 신뢰를 얻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신뢰를 얻는 것은 저의 큰 행복이 되었습니다. 스스로의 양심에 반하는 행동을 하지 않겠다고 항상 다짐합니다.

글자수 39066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