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강원랜드 2015년 하반기 신입 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법학과
  • 학점 4/4.5
  • 자격증 1개
  • 8,95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호기심과 경청이 결과를 바꾸어 놓는다.>
군 전역 후 “*** 전 국회의장의 노조법 직권상정 결정”에 대한 사회적 이슈에 관심이 많았고, 헌법 교과서를 통해서 글로 아는 국회가 사회적 이슈 문제 등과 결합했을 때 실제도 그럴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2011년 10월부터 2012년 3월까지 *** 의원실(전 18대 국회의원)에서 인턴을 하면서 법률의 제정절차 수습 및 국정감사 업무 보조 등을 통해서 국회의원과 같은 공무원이 국가에 대한 사명감으로 일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를 알았고, 입법부의 법률제정으로 국민의 권리가 반영됨으로써 개인적 권리(장애인복지법 일부 개정 등)를 누릴 수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강원랜드에 입사하여 기획업무를 보면 고객의 관점에서 사업을 분석 및 조사하여, 고객에게 다양하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정하균 의원실에서 사이버 보좌관으로서 SNS, 블로그 등의 홍보 및 관리 업무를 통해서 국민의 좋은 정책 건의 및 제안을 받은 적 있었습니다. 제가 국민의 의견이 받아들이지 않고 무시했다면 정하균 의원실에서 장애인복지법 등의 법률 일부가 개정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이러한 경청의 자세는 강원랜드에서 사업업무 계획 시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좋은 사업안을 기획하는 데 좋은 초석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6691,131Byte

답변
<소통과 헌신이 조직을 단단하게 만든다.>
2012년 2학기 학부 시절에 팀 과제로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에 대하여 발표하는 과제가 있었습니다. 교수님이 조마다 1시간 발표에 각 팀원이 주어진 시간에 나누어 발표하라고 개강 때 말씀하셨습니다. 각 조 대표들끼리 가위바위보 결과에 따라 저희 조는(총 4명으로 구성) 개강 후 2주 뒤에 발표가 있었습니다.

문제는 팀원 하나가 건강 문제로 휴학하였습니다. 그런데 휴학한 팀원이 휴학하는 것도 발표 당일 5일 전에 저한테 알려주었고, 자료조사도 하지 않는 상태였습니다. 또한, 교수님이 제시한 규칙 때문에 휴학한 팀원의 발표까지도 남은 팀원이 떠맡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휴학한 팀원이 발표할 부분(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에서의 최근 법적 쟁점)이 어려워서 서로 안 하려고 했고, 당시에 팀원들과 시간을 맞추기 어렵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조장인 제가 휴학한 팀원 발표 부분 조사 및 발표를 하기로 했고, 저의 원래 발표 부분(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 쟁점에 대한 개선방안)을 다른 팀원에게 할당하는 방향으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시간 관계상 주말에 팀원들과 발표 예행연습 및 PPT 마무리 작업을 하였습니다. 발표 당일 준비한 과제가 교수님에게 좋은 평가를 얻었고, 최종적으로 조별 발표 1위를 해서 기억에 남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강원랜드에서 동료들과 같이 소통하면서 회사 성장을 이끌고 싶습니다.

글자수 7131,220Byte

답변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
저의 생활신조는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입니다. 이런 생활신조를 가지게 된 것은 해군에서 6개월 동안 함정근무 했을 때입니다. 그 이유는 해군 훈련소에서 갑판 교육을 받았지만 2함대 진해 함(천안함과 같은 종)에서 갑판병이 아닌 조리병으로 배치받아 새로운 환경에서 적응하여야 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요리라고는 라면 밖에 할 줄 몰랐습니다.

요리의 지식이 없으므로 입대 후 한 달 동안 선임한테 열심히 배웠지만, 요리속도 등 선임과 비교하면 실력이 형편없었습니다. 또한, 조리법에 대한 개념이 부족하여 선임들과 친해지면서 많은 질문을 통하여 비법을 빨리 습득하였고, 부족한 칼질 등을 선임이 요리 안 할 때 따로 연습하면서 보완하였습니다. 이렇게 열심히 한 이유는 선임들이 휴가 간다면 제가 후임하고 머지않아서 조리실을 지휘할 수 밖에 없고, 진해함에서 비상시 저 혼자 요리를 할 수밖에 없는 사항이 있을 가능성 때문이었습니다.

노력의 결과 실수가 적어졌고 발전하는 모습이 눈앞에서 보였습니다. 일병 때는 선임 없이도 후임하고 아침과 저녁을 담당할 수 있는 실력이 되었습니다. 요리가 익숙해 질 무렵 아쉽게도 일병 마지막 때 해군복지단 헌병대에 발령을 받아서 타부대로 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강원랜드에서 업무상 어려움이 닥쳐도 긍정적인 에너지로 전환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6931,190Byte

답변
<신뢰를 기반으로 특기를 배양하다.>
제가 살면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신뢰’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가치를 깨뜨리지 않기 위해서 한번 맡겨진 일은 끝까지 해내는 성실함을 토대로 매사에 임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하여 맡은 바 일을 제때에 해내야 마음이 편하므로 학창시절부터 숙제 등 기한을 지키지 못한 일이 없습니다. 이러한 성격으로 배양된 특기는 자료조사 및 초안 작성입니다.

그 이유는 대학교 때부터 보고서 하나는 잘 쓴다는 소리를 주위에서 많이 들어서 보고서 작성에는 자신이 있습니다. 또한, 대학원 입학과 동시에 생활비를 벌기 위해서 한국법제연구원 연구보조원으로 일하면서 공부를 병행했습니다. 연구보조원의 업무로 인하여 안전과 관련된 행정법을 열심히 공부하게 되었고, 제가 맡은 업무 통하여 자료수집, 자료 초안 작성, 오·탈자 수정 등의 업무능력을 많이 향상했습니다. 연구보조원 하면서 실력이 많이 향상된 점은 다양한 자료를 찾을 수 있는 능력을 키웠고, 특히 외국문헌에 대한 자료수집을 더 많이 하게 되어서 영어독해 실력도 많이 늘었습니다.

글자수 54393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