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서린정보기술(주) 2015년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컴퓨터소프트웨어
  • 학점 4/4.5
  • 토익 815
  • 토스 Level6
  • 자격증 3개
  • 2,54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 밟아도 일어나는 잡초처럼
어린 시절부터 대학교에 입학하는 순간까지 항상 부족한 점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저희 가족은 경제적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었고 아버지의 건강도 나빠졌습니다.

저는 힘들어 하시는 부모님의 짐을 덜어드리기 위해 제 앞가림은 스스로 해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열심히 공부하여 매번 장학금을 받았으며 생활비에 보탬이 되고자 식당 서빙, 예식장 도우미, 막노동 등 할 수 있는 일을 열심히 했습니다. 가족의 노력으로 아버지는 재기에 성공하셨고 건강도 되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경험이라는 자산과 사람들과의 관계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전에는 알지 못했던 돈의 소중함을 알 수 있었고, 매사 최선을 다하는 자세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04695Byte

답변
#. 포기하지 않는 의지를 배운 마라톤
의지가 약했던 제 모습을 바꾸기 위해 마라톤 풀코스에 도전해 완주한 경험이 있습니다. 반드시 완주하겠다고 마음을 굳게 먹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웠습니다. 완주를 위해 매일 10km를 달리며 기초를 다졌고, 꾸준한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해 근지구력을 키우며 조금씩 강도를 높였습니다.

대회당일, 좋은 컨디션으로 달렸지만 마지막 6km 정도를 앞두고 갑자기 다리에 경련이 일어났습니다. 잠시 쉬면서 몸 상태를 살펴본 결과 천천히 움직일 수는 있었지만 제대로 뛸 수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중간에 포기하고 싶지 않았고, 목표 지점을 향해 한 걸음씩 걷기 시작했습니다.

시간이 걸렸지만 어느새 결승선을 통과했고 무사히 완주를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목표를 달성한 제 모습에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목표를 완수하는 자세를 배울 수 있었고, 이것은 제 소중한 자산이 되었습니다.

글자수 498847Byte

답변
#. 효율성의 키워드 ‘팀워크’
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는 팀워크입니다. 팀원 간 서로에 대한 이해를 통해 신뢰를 쌓고, 그것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팀워크는 프로젝트의 효율성을 향상 시키며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결과물의 퀄리티 또한 높이는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 예로 프로그래밍 학술동아리 활동 중 학술제 준비를 위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중 일정에 대한 부분에서 팀원 간 많은 갈등이 있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토론을 했지만 합의점을 찾는데 실패하였습니다. 저는 팀원 간의 관계의 회복과 단합을 위해 고민을 했고, 다 같이 등산을 가자고 제안했습니다.

다행히 팀원 모두 흔쾌히 수락했고 일정을 조율했습니다. 산에 오르며 이런저런 얘기를 하면서 마음을 수 있었고, 등산 후 술도 한잔하며 나눈 대화로 서로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 이후 자연스레 팀워크가 향상될 수 있었고, 프로젝트는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글자수 485832Byte

답변
#. 변화의 물살을 젓는 노, ‘관심’
제가 희망하는 직무는 전산입니다. IT 분야는 그 어떤 것보다도 변화에 민감하고, 그 흐름에 뒤처지거나 물살을 타지 못하면 전복될 수밖에 없습니다. 즉 기업의 성장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따라서 빠르게 변하는 IT 트렌드의 흐름을 놓치지 않는 관심이 가장 중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컴퓨터소프트웨어 전공을 선택한 이후 끊임없이 IT에 대한 관심을 키워왔습니다. 최근에는 IT의 이슈 중 하나인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해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 앱 엔진을 사용하여 다양한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름방학을 이용해 교내 인턴십에 지원해 O2O서비스 개발 프로젝트 과정에 참여하였습니다. 비콘을 사용한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고, 저는 Servlet을 사용한 클라이언트와 통신 및 DB 구축을 맡아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처럼 저는 지원한 분야의 트렌드에 대한 관심을 기울였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역량을 키워왔습니다. 이것은 앞으로 실무를 접하며 마주하게 될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576970Byte

답변
#. 서린정보기술에 지원하며
서린정보기술은 고객사의 비즈니스 환경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로 새로운 가치 창출하였고, 이것을 통해 오랜 시간 끊임없이 성장과 발전을 하고 있는 IT 서비스 전문 기업입니다. 컨설팅, ITO, 인프라 비즈니스 등 서비스의 다각화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노하우와 기술력을 축적했고, 빠르게 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배움의 자세를 통해 진정한 IT 파트너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런 서린정보기술의 고객의 파트너로 함께 고민하고, 가치를 높이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반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컴퓨터소프트웨어 전공자로 서린정보기술의 성장에 기여하고 싶다는 욕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항상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최고를 약속하는 서린정보기술에서 제 역량을 발휘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45578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