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과목 중 제가 좋아하는 과목은 재료역학, 전산제도, 유압 공학 입니다. 전공 외 과목 중 제가 좋아하는 과목은 지속가능성을 위한 화학이 야기, 생활 속 바이오 이야기, 경영학의 이해입니다. 결과가 좋았던 과목은 유체역학 2, 기계요소설계, 대학영어입니다.
[저유가는 지속 가능한가]
현재 **가스의 등장으로 원유 공급이 증가한 가운데, OPEC이 원유 생산량을 유지하며 저유가가 지속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 또한 지금의 유가가 안정되리라 예측합니다. 당분간의 NCC의 수익성을 보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때의 한화와 ** 간의 석유화학 분야의 빅딜은 한화그룹의 성장 원동력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도 예측할 수 없는 것이 미래입니다. 현재 미국에는 생산단가의 차이로 인해 **가스 시추를 보류하고 있는 소규모업체, 지속해서 생산하고 있는 대규모 업체 등이 있습니다.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증설되는 미국의 ECC로 인한 공급과잉은 제한적일 것이라 하지만, OPEC의 태도변화 혹은 미국의 시장 및 정책변화로 인해 다른 국면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한화토탈은 이에 대비하여 유연한 사업구도 변화가 가능해야 합니다. 한화토탈의 초 경질유 분해시설 보유는 미국의 초 경질유 수출량 변화에 따른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글자수 648자1,092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