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퍼시스 2015년 하반기 신입 시스템엔지니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해외대학
  • SoftwareEngineering
  • 학점 3.8/4.5
  • 해외경험 1회
  • 수상 1회
  • 자원봉사 1회
  • 12,23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ERP/CRM 등 사내 스마트워크 시스템 관리 운영 :
몇 년 전까지 중국의 소프트웨어 시장은 중국의 성장으로 인한 개발자의 초과공급을 우려했었는데, 최근 중국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대한 수요급증과 중국 내부 기업의 성장으로 인해 소프트웨어 전공자 수요가 두드러지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서 현재 고부가가치 특화 제품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스템에 맞춘 전문회사로 성장하고 있는 FURSYS가 앞으로 세계적으로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할 것이고 비전이 있다고 생각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지원을하기까지는 Centos6.5 기반의 서버 운영과,기초가 탄탄한 아키텍처를 포함한 RSS 개발 프로젝트(JAVA),사천성 게임개발(MFC,C++),스파이더 프로그램(Orcle DB,Java)등 웹사이트 개발등 많은 경험을 통해서 FURSYS에 지원하기 위해 많은 준비와 기술을 배워왔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준비해온 프로젝트 경험을 살려서 서버운영,ERP, 데이터베이스관리, 제어분야에서 근무를 하고싶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직무 경험을 살려서 앞으로 7~10년을 넘도록 FURSYS이라는 회사를 위해 헌신하는 인적 자산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93971Byte

답변
아직까지도 저는 너무 많은 생각을 하는 단점을 극복하지 못했습니다. 그 이유는 최선의 방향으로 최적의 결론을 내고자 꼬리에 꼬리를 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단점 때문에 프로젝트나 활동을 시작하면서 SWOT 분석 또는 각종 과정에서 장점보다 부족한 점을 찾아 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단점은 다른 팀원들에게 용기를 주기 보다는 우리가 하는 일에 대해서 의문을 가지게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생각이 쓸데없는 잡생각으로 끝나지 않도록 어떤 상황을 가정했을 때 그 상황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과 문제를 생각해보고 머릿속으로 마인드 맵을 그리는 습관을 연습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팀원들 또는 친구들과 함께 일을 할 때 보다 저의 생각을 쉽게 전달 할 수 있고 이를 통한 저의 생각을 이해한 팀원들은 조금 더 효율적인 시간관리와 제 자신에게 자신감과 확신을 갖고 현명한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직접 발로 뛰어온 경험을 살려서 각종 중국에서의 해외 생활과 프로젝트를 어려움 없이 극복할 수 있는 리더쉽을 배웠습니다.

글자수 556958Byte

답변
저는 조그만 한 제 삶 속에서 행복을 찾는 방법, 힘든 길도 뜻이 있다는 것을 강조 하시던 어머니와 아버지 밑에서 자라왔습니다. "성실성"을 어릴 적부터 강조 하시던 아버지의 가르침 때문인지 초, 중, 고등학교 9년 동안 병원 입원으로 생긴 일 빼고는 단 한 번도 학교에 지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

자신감"을 강조 하시던 어머니는 저의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매우 중시하시여 사람들 속에 어울리는 법을 강조 하셨습니다. 부모님의 사랑과 교육으로 평범한 다른 이들과 다른 예의와 도, 그리고 강하고 정직한 정신력을 소지 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런 생활속에서 긍정적인 마인드는 제가 살아가면서 가장 힘이 되고 저의 활동력의 원천이되어왔습니다.

어릴 적부터 이 마인드를 가지며 살며 단 한 번도 실망 하지 않은 마인드 이기도 합니다. 이런 저의 긍정적인 마인드는 힘들고 지칠 때 더 나은 생각을 할 수 있는 여유를 안겨다 주어서, 더욱 열의를 가지고 일을 할 수 있게 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IMF때 아버지의 직장의 어려움으로 어릴 적 자주 혼자 있던 저는 부모님은 두분다 직장 생활 때문에 야근을 하는 경우가 많아졌고, 그로 인해서 저녁에 혼자서 요리해 먹는 경우가 많았고, 혼자서 시장에 나가서 장을 보고 요리를 만드는 생활이 지속되면서 어린나이에 많은 연령의 사람들과 대화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기 때문에 이런 생활 속에서 혼자서도 긍정적으로 사고를 판단하는 자립심을 자연스럽게 몸에 익혔고, 사회 생활에서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며 인맥과 일에 대한 책임감을 주었습니다.

이것이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짐으로써 파생되는 저의 장점이자 살아가는 가치관 것입니다.

글자수 8501,441Byte

답변
20**/** ~ 20**/**/** 사천성 게임
팀원수 : 5명
역할 : 팀장
개발환경 : C++, MFC
사용기술 : (C++ Language, MFC등)
수행내용 : 이 프로젝트는 팀원 5명이 C++를 이용하여 기능을 구현하고 MFC로 인터페이스 제작하였고, 게임 내부에 힌트, 스타트, 멈춤, 시간 기록등의 기능을 가진 게임을 개발하였습니다.

20**/** ~ 20**/**/** 스파이더 프로그램
팀원수 : 6명
역할 : 팀장
개발환경 : JAVA EE,ORACLE Data base
사용기술 : (Java Language, Oracle DB등)
수행내용 : 이 프로젝트는 팀원 6명이 페이스북 API를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정보와 그전에 있던 정보를 데이터 베이스에 백업하여, 그 작업한 내용을 기반으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회적인 문제나 상황에 대해서 분석하고 보다 진취적인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문제 해결 방법 제안과 제안서를 작성 하는 장기간 프로젝트였습니다.

20**/** ~ 20**/**/** RSS 프로그램
팀원수 : 3명
역할 : 팀장
개발환경 : Java SE
사용기술 : (Java Language)
수행내용: 이번 프로젝트는 3명의 팀원으로 이루어진 프로젝트였고, 파싱 기능을 이용하여 기상정보, 특종등 개인이 원하는 기사나 정보를 RSS주소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보고 키워드 검색등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작성하였습니다.

글자수 7411,10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