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대한제강㈜ 2015년 하반기 신입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무역학
  • 학점 3.8/4.5
  • 토익 840
  • 오픽 IH
  • 4,672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제품은 시장에 도입되어 쇠퇴의 길을 걷지만, 저라는 인재는 저의 역량들을 성장시켜 최종적으로 대한제강과 함께 시장에서 도약하고자 합니다.

[도입기 - 열린 환경에서 배운 열린 생각]
나이와 위치에 상관없이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열린 환경에서 자랐습니다. 할아버지는 호통과 명령 대신 소통을 강조하셨습니다. 중요한 가족행사 전에 가족회의를 통해 업무를 자발적으로 나눌 수 있게 했고, 책임감과 적극성을 가질 수 있도록 소통을 실천하셨습니다.

대학교 2학년, 토론동아리의 기장으로서 가장 먼저 본 문제점은 이끄는 부류와 이를 맹목적으로 따르는 부류로 갈라져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는 주요행사에 30% 미만의 참석률과 평균 40% 인원이 중도 탈퇴하는 문제를 발생시켰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소수의 운영진만 논의했던 주요안건을 미리 메시지를 통해 공지한 뒤 각자의 생각을 써 제출할 수 있는 `한동우리 소리함`을 개발하여 1주일간 의견을 받았습니다. 이는 그들이 스스로 결정한 사항에 책임감과 관심을 심어줄 수 있었고, 주요 70% 이상 참석률과 단 2명만이 중도 탈퇴를 하는 혁신적인 결과를 이끌 수 있었습니다.

이는 공동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서는 모든 구성원의 의견을 귀담아 들어야 한다는 것을 몸소 체험할 수 있었던 경험이 되었습니다.

[성장기 - 철저한 분석만이 확실한 성과를 낳는다]
컨설팅 동아리 SCMA의 기장을 맡아, 전통주 업체 `이강주`의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끝냈던 일은 철저한 분석의 중요성을 알려준 경험입니다. 이강주는 전통주의 특성상 일반 주류보다 다소 비싼 가격 탓에 젊은 층의 인지도가 낮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인지도 개선을 위한 컨설팅 의뢰가 주어졌습니다.

먼저 주류 선호도를 조사하기 위해 선후배 3명과 함께 전북대 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습니다. `목 넘김이 좋은 술`이 가장 선호도가 높다는 결과를 얻었고 이강주 특유의 거친 목 넘김 개선을 위해 한옥마을에서 시음회를 했습니다. 포도, 오미자 등 전통주와 가장 어울릴법한 과즙 5가지를 혼합한 이강주를 시민들에게 권했고 복분자가 가장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2주간 복분자를 첨가한 혼합주를 신제품으로 출시하는 제안서를 만들었고, 이를 (주)이강주에 보냈습니다. 그 결과 (주)이강주 이철수 부장님은 신제품 출시 제안서의 분석적 측면에 긍정적인 답변을 해주셨고 1년 뒤 마침내 `** 복분자주`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는 (주)이강주의 2013년도 매출의 10% 증가를 이끌었습니다.

이는 확실한 성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실제 Needs를 파악하기 위해 더욱 철저한 분석이 필요하다는 것을 컨설팅 경험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성숙기 - 관점의 변화, 새롭게 도전하는 분야에서도 성공할 수 있는 비법]
다른 관점으로 `K-pop cover댄스 세계 대회`와 `마케팅 최우수상`을 잡았습니다. 100일간의 도전 과정을 마케팅하는 `청춘가곡` 마케팅 공모전에 `몸치들 꿈의 무대에 서다.`라는 도전 목표로 참여하였습니다. 춤 한번 접해보지 못한 4명이 무대에 서기 위해서는 관점의 변화가 필요했습니다. 꿈의 무대가 저희를 찾도록 만들기 위한 전략을 실행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매주 1회 연습 동영상과 사진들을 Story로 정리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특히 8월에 납량특집으로 기획한 `동덕여대 괴담`은 늦게까지 연습하는 열정을 재미있게 표현하여 200개의 응원 댓글을 받으며 관심을 끌었습니다.

또한, 4명의 팀원을 `구애남, 춤바남, 듬직남, 재롱남`이라는 개성 있는 캐릭터로 표현하였고 이는 단순 응원 댓글을 남기던 사람들을 특정 캐릭터를 호명하며 저희와 커뮤니케이션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EXO `중독`이라는 곡의 M/V를 한강 공원에서 각자 캐릭터의 개성을 살려 팀의 열정과 개성을 표현하였습니다. 이렇게 만든 M/V와 블로그 주소를 음악 관련 파워 블로거들과 신문사 3곳에 보냈습니다.

그 결과 9월 6일 서울신문사의 초청으로 `K-pop cover 댄스 세계 대회`에 함께 하며 도전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인정받아 마케팅 공모전의 `최우수상`을 받는 결과까지 얻을 수 있었습니다.

[도약기- 고객의 A부터 Z까지 만족시키는 대한제강의 영업사원]
이제는 도입-성장-성숙을 거쳐 대한제강에서 고객의 Needs를 분석하고 다양한 소비자에 대처하며 늘 내/외부 고객과 소통하는 대한제강의 영업 인재로 도약할 것입니다.

세계 Top 7의 철강 강국 대한민국 철강 시장을 선도하는 대한제강에서 저가격으로 경쟁하는 중국 및 경쟁자들을 따돌리고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이끌 것입니다.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Needs를 파악하고 시장과 고객을 철저히 분석하여 고객의 Needs와 맞는 제품 및 서비스를 함께 영업하는 대한제강 영업사원이 될 것입니다. 이는 고객의 A부터 Z까지 철강 솔루션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여 새로운 거래처를 적극적으로 찾아내는 인재로 성장하여 대한제강의 도약에 함께할 것입니다.

글자수 2,4834,16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