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해커스어학원 2016년 상반기 신입 온라인마케터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컴퓨터공학과
  • 학점 3.3/4.5
  • 토익 885
  • 토스 Level7
  • 자격증 1개
  • 해외경험 1회
  • 44,316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5

전반적으로 자신의 다양한 경험들을 각 항목이 묻고자 하는 핵심과 잘 연결시켜 설명하고 있습니다. 특히 경험들의 구체적인 내용들, 즉 구체적으로 ‘어떻게’ 행동했는지를 충실히 설명하고 있어서 지원자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두괄식 서술방식을 사용하여 의미전달을 정확하게 하고 있다는 점도 아주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고객지향적 사고를 지닌 서비스人]
부천만화박물관에서 아르바이트 할 당시, 3일간 축제 진행을 맡았습니다. 축제 첫날, 팔목에 두르는 종이 입장권을 찢거나 잃어버리는 아이들 때문에 입장권 확인 지연되었고, 짧은 시간 안에 문제를 해결해야 했습니다.

저는 아이들의 나이를 고려하여 종이 입장권 대신 라바, 뽀로로 등의 인기 캐릭터 도장으로 어린아이들의 관심을 끌 수 있었습니다. 입장권 확인할 때에도 아이들이 캐릭터 도장을 자랑스럽게 보여주어서 입장권을 빠르게 확인을 할 수 있었고, 아이들의 입장이 되어 아이들이 원하는 해결책을 생각하였고, 캐릭터 도장을 이용해 가이드라인 20m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좋은점 1

이러한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게 대응하여 고객들의 만족을 최대로 이끌어내는 해커스교육을 만드는 데에 이바지하겠습니다.

글자수 442760Byte

좋은점 1 자신만의 강점을 드러내는 사례로서 아주 적절합니다. 특히 문제의 발생-문제해결방법-성과 순서대로 논리적으로 서술하고 있고, 문제해결을 위해 시도했던 방법을 아주 구체적으로 서술하고 있어 지원자에 대한 심층적인 평가가 가능합니다.

답변
[새로운 도전, 바텐더]
캐나다에서 일하던 중, 매니저가 보조바텐더 업무를 권유하였습니다. 값진 경험이라고 생각되어 시작하였지만, 전문 지식부족과 전화영어 업무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맡은 일을 책임지고 해결하기 위해 두 가지 노력을 하였습니다.

먼저, 술에 관련한 생소한 단어를 습득하여 고객들에게 음식에 맞는 술을 추천할 수 있는 바텐더가 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전화영어 업무를 위해 실생활에서 자동응답기가 아닌 상담원을 연결해 대화하려고 노력했습니다.

6개월 뒤, 보조바텐더를 넘어 동양인 최초로 메인 바텐더가 되었고, 바텐더가 되기 위해 노력했던 점을 바탕으로 트레이닝 매뉴얼을 만들어 신입 직원들의 트레이닝을 담당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으로 책임감과 도전정신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역량을 발휘하여 해커스교육에서 맡은 일에 책임을 지고 ‘+알파’의 성과를 만들어내는 인재로 성장하겠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477818Byte

좋은점 1 두괄식 서술방식을 사용하여 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는 부분입니다. 자기소개서와 같은 설명문에서는 두괄식 서술방식을 사용하는 것이 의미전달에 보다 효과적이라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답변
[기획/마케팅의 두 가지 기본 자세]
저는 마케팅 업무에 적합한 두 가지 자세를 갖추고 있습니다.좋은점 1

첫째, 사전조사와 정확한 분석을 통해 대응책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영어 학원에서 일하면서 셔틀버스로 인해 학생들이 지각하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효율적인 버스 운행을 위해 학생들의 주소를 파악하여 도보 5분 거리 반경으로 공통된 장소를 지정하여 노선을 변경하였습니다. 철저한 자료 조사와 분석을 통해 탄력적인 버스 운행과 경비절감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역량은 마케팅 업무의 기본소양이라고 생각합니다.

둘째, 각종 서비스 관련 아르바이트를 통한 고객서비스 능력입니다. 20살부터 각종 서비스업에서 일해오면서, 술에 취해 난동을 부리는 손님부터 세상 모든 것이 불만인 사춘기학생들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상황들을 겪으며 고객가치와 관련된 서비스 정신을 배웠습니다.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해커스교육그룹에서 고객에게 감동을 주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글자수 489844Byte

좋은점 1 항목에서 상세하게 기술할 것을 요구하고 있는 기존방식과의 차이점, 새로운 방식의 시도 이유, 진행과정, 결과 등을 자연스러운 문장으로 서술하고 있습니다. 항목에서 묻고자 하는 핵심적인 내용을 잘 이해하고 그것과 관련된 자신만의 경험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답변
[차별화된 사고를 지닌 창조人]

대학교 시절 송도 국제도시에 위치한 스시 레스토랑에서 아르바이트를 한 적이 있습니다. 인근에 저희 학교가 위치하고 있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고객층은 대학생들이었습니다. 하지만 대학생들에게는 다소 비싼 가격으로 인해 수요가 점점 줄어들었습니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저는 인천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증 할인 이벤트를 제안하였고 그 결과 고객들의 만족도 향상 및 대학생 고객층의 수요가 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단순한 프로모션이 아닌 차별화된 사고를 바탕으로 고객층을 파악하여 만들어낸 아이디어는 스시 레스토랑 발전에 큰 보탬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으로 혁신적인 사고를 지향하는 해커스人의 자질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입사 후, 대학생 선호브랜드 No.1 브랜드 해커스교육그룹에서 아쉬운점 1창의적인 SNS마케팅, 프로모션 등을 기획하여 고객들이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그룹, 해커스교육을 만들겠습니다.

글자수 471814Byte

좋은점 1 자신의 경험을 먼저 설명하고 그를 통해 얻은 바를 간결한 몇가지의 단어들로 정리하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그것을 지원대상기업과 업무와 연관시켜서 지원동기를 잘 드러내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답변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문제해결, 소통인]
팀 활동 중 발생하였던 갈등을 팀원들간의 소통으로 이해하고 배려하여 해결한 경험이 있습니다.

20명의 팀원들과 함께 인천시민줄넘기대회에 참가한 적이 있습니다. 연습하는 과정에서 연습시간과, 연습장소로 인한 문제로 갈등을 겪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먼저 팀원들 의견에 귀 기울이며 팀원들이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였습니다.

회의를 통해 팀원 모두가 연습이 가능한 시간대로 평균 주 3회의 연습시간을 갖는 시간표를 만들었고, 팀원들의 거주지를 토대로 7개의 연습장소를 ‘구’별로 선택하여 매주 번갈아 가며 사용한 결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좋은점 1

이러한 역량으로 팀원들과 소통하여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고, 고객과 소통하여 진정으로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해커스인으로 거듭나겠습니다.

글자수 442759Byte

좋은점 1 두괄식 서술방식 중 하나입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다음에 이어질 내용이 어떤 것에 관련된 것이고 몇가지로 구성되어 있는지 먼저 밝혀준다면 보다 정확하게 의미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답변
[이해가 뒷받침된 의사소통 능력]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타인을 배려하고 존중하여 공동체의 목표를 이룰 수 있는 능력을 키웠습니다.

외국인 친구들과 영어 스터디 그룹을 만들었을 때, 앉아서 공부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태국 팀원들로 인해 점차 참여율이 낮아졌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팀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2주에 한 번씩 딸기와 라즈베리를 직접 따는 U-pick 활동 및 바텐더 경험을 살려 와이너리를 방문하는 등 색다른 활동을 구성하여 활동성을 높였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팀원들의 참여율을 높였고, 저는 팀원들의 높은 지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팀원들이 저의 실행력을 믿고 따라준 결과, 기존보다 13명의 조원이 추가되어 브라질과 중국에서 온 팀원들과도 어울릴 수 있었습니다.
좋은점 1

이를 통해 소통하는 법과 리더쉽 능력을 향상시켰고, 이는 소통과 협력이 중요한 기획/마케팅 직무에 필수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476807Byte

아쉬운점 1 지원대상기업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를 묻는 항목에서 필수적으로 언급되어야 할 것은 지원대상기업이 동종기업과 비교했을 때 지니는 차별성 등과 같은 내용들입니다. 즉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충실히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위 부분은 해당기업에 대한 설명이 너무 단순한 수준에 머물러 있습니다.

답변
[말하기 능력]
저의 장점은 청중 앞에서 신뢰를 주는 말하기능력입니다.좋은점 1 이러한 저의 강점을 강화시키기 위해 ‘화법의 이해’ 교수님께 찾아가 정확히 말하는 방법, 신뢰감 있게 말하는 목소리 톤 등에 대해 배웠습니다. 배운 것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발표에 약 30번 정도 참여하였습니다. 또한, 토론 동아리에 들어가 매주 5분간 단상 앞에서 한 주간의 중요 시사에 대해 발표하고 그룹 토론을 통해 대중들 앞에 서는 긴장감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말하기능력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말을 잘 들을 수 있는 리스너의 자세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과도한 열정]
저의 단점은 과도한 열정으로 인한 효과적인 업무수행능력 저하라고 생각합니다. 한가지 업무를 수행 시 과도한 열정으로 인하여 다른 업무를 소홀히 하는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이러한 단점개선을 위해 팀으로서의 업무분담과 체계적인 계획표를 세우고 업무를 수행해 나아가는 노력을 지속해서 해오고 있습니다.

글자수 497853Byte

좋은점 1 문제해결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위 부분과 같이 수치화된 형태로 서술한다면 그 설득력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주)해커스어학원’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