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케이씨씨건설 2015년 상반기 인턴 현장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전기생체공학부
  • 학점 3.5/4.5
  • 토익 735
  • 토스 Level6
  • 자격증 2개
  • 자원봉사 3회
  • 12,04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지금까지의 나]
학창시절 친구들을 만나고 사귀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대학에서는 같은 과 학생들에 국한하지 않고 보다 넓은 교우관계를 맺어 왔습니다. 성격자체가 밝고 명랑한 이유도 있지만 교우관계의 폭을 넓히려는 저의 노력의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환경에 있는 사람들과 함께 일도 하고 대화도 나누면서 이사회에 대해 좀 더 많은 부분을 알게 되었고 또 여러 사람들을 만나면서 자연스레 터득 할 수 있었던 대인관계 요령 등은 학업에만 열중했더라면 얻을 수 없었던 소중한 체험이며 앞으로의 사회생활에 도움이 될 좋은 밑거름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리더십을 통한 소통]
저는 중학교 시절 볼링부 주장을 맡아보았고, 대학교에서도 배구부 부회장, 학술동아리 팀장, 영어학원 조교 등 여러 곳에서 리더 역할을 담당했었습니다. 처음에는 리더의 자리에서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고 그들을 이끈다는 것이 막연한 부담스러움으로 다가왔었지만, 제가 마음을 열고 그들에게 진정성 있게 대할 때 비로소 조직이 하나 되는 뜻 깊은 경험도 해 보았습니다.

글자수 558956Byte

답변
[지원동기]
제가 회사를 선택하는 3가지 기준이 있습니다.
첫째로, 현재보다 미래가 기대되는 회사입니다. KCC는 세계적인 정밀 화학 기업으로서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기업 경쟁력의 질적 도약을 통해 많은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둘째로 글로벌 경쟁력이 있는 회사입니다. KCC는 에너지 고효율성 및 친환경적 기술개발에 기반을 둔 제품으로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회사입니다. 그러므로 KCC는 저에게 맞는 회사라고 생각되어서 입사를 희망하게 되었습니다.

[이루고 싶은 목표]
KCC의 역량 있는 전기 엔지니어로서 기존 생산공정 품질, 비용 등을 고려하여 미흡한 점을 찾아 개선하여 최적의 생산시스템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노후화된 설비를 교체하거나 신규로 도입하는 것을 제안하여 설비 가동율을 높임으로써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KCC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겠습니다. 또한 생산설비가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고, 설비고장으로 인해 생산 저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유지보수하고 주기적으로 검사하겠습니다.

글자수 540922Byte

답변
[다양한 공학적 지식]
저는 학부동안 다양한 공학과목을 공부하였고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KCC에 입사하여 최상의 품질을 지닌 제품을 생산하는 생산시설 유지/보수 및 개선에 일조하고 싶습니다.

교과과정을 통해 전기공학 전공과목과 IT, BT, NT에 관련된 전공들을 두루 들어 전반적으로 필요한 공학적인 지식을 쌓았습니다. 전기 공학을 기초로 하기에 회로와 소자에 대해 공부했고, 광학과 전자기학 등 전자공학과 과목도 수강하였습니다. 저는 여러 가지 공학 전공을 폭넓게 공부했기 때문에 새로운 내용이나 학문에 대해서 누구보다 빨리 적응하고 익힐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이러한 학문적 배경을 바탕으로 실무적인 측면에서도 빠른 적응력과 습득력을 발휘하겠습니다. 꾸준한 공부를 통해 경쟁력을 갖춘 인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415708Byte

답변
[새로운 도전 ‘영상처리를 활용한 손금풀이’]
저는 기업가 정신과 경영감각을 길러주는 테크노경영학이라는 과목을 수강한 적이 있습니다. 이 과목은 전통적으로 ‘5만원 프로젝트’라는 5만원이라는 소액을 기초 자본으로 하여 공과대학 학생들이 실제 사업을 구상하고 경영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저희 조는 프로젝트사업으로 손금풀이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단순한 손금풀이에 그치지 말고 생체공학과의 전공수업 중 하나인 영상처리에서 배운 Image Processing기술을 손금 사주에 접목 시킨 ITEM을 진행하였습니다. 우리의 신선한 사업아이템은 무료한 일상과 학업에 지친 학우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제공하였고 15만원의 수익을 내는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또한 우수 조로 선정되어 테크노경영 캡스톤 디자인 CEO캠프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위 경험은 도전적 실행과 소비자의 needs를 파악하려는 마음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었고 또한 동료들과의 협업을 통한 협동심도 배웠습니다.

글자수 50285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