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푸르덴셜생명보험(주) 2015년 하반기 인턴 시스템엔지니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컴퓨터공학
  • 학점 3.4/4.5
  • 토익 885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4,59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맞벌이를 하시는 부모님 밑에서 자란 저는 어린 동생을 돌보며 모든 일을 스스로 해결하였습니다. 동생의 공부를 도와주고 직접 식사를 챙기는 등 다른 또래들과 다르게 집안의 가장역할을 하였고 자연스레 책임감이 강한 아이로 성장하였습니다. 학창시절 학급 임원, 프로젝트 리더 역할을 도맡으며 단단한 리더십과 강한 책임감 및 사명감을 길렀습니다.

저는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 새로운 일에 도전할 때 주저하지 않고 항상 열정을 가지고 임하려 노력합니다. 피아노, 요가 같은 여러 취미에 도전을 했고, 20살 때부터 아르바이트를 하며 다양한 사회경험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새롭고 다양한 환경에서의 저의 경험을 통해 사람 및 조직과 협업하여 목표했던 경험과 더불어서 대인관계의 중요성과 다양한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배웠습니다. 이는 제가 사회에 나아갈 때 여러 사람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고, 함께 협력해서 헤쳐나가는 늠름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창의적공학설계라는 수업 중 화학전지로 이동하는 자동차를 만드는 최종 과제가 있었습니다. 저희 조는 남들과 차별화된 자동차를 만들기로 결심하였고, 도서관에 가서 생소한 화학전지에 대한 책을 찾아보며 공부를 하였습니다. 전공과목도 아닌데 왜 그렇게 열심히 하냐고 주위에서 비웃었지만 저희는 남들과 다른 강력한 화학전지를 개발하여 자동차경주에서 1등을 할 수 있었습니다. 남들과 다른 노력이 성공이라는 열매를 맺게 해준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저는 대학 생활 동안 다양한 경험을 쌓아야 한다고 생각하고 봉사, 학술 동아리, 교외 팀 프로젝트, 아르바이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하였습니다. 특히 1년을 거뜬히 넘겨 꾸준히 행한 레스토랑 아르바이트는 저에게 시급보다 값진 것들을 주었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 및 조직과 협업하여 목표했던 경험과 더불어서 대인관계의 중요성과 다양한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배웠습니다. 이는 고객뿐만 아니라 조직의 구성원들과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을 바탕으로 직무를 수행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가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아르바이트를 했을 때의 일입니다. 저는 항상 웃고 다니며 주도적으로 저의 일을 찾아가며 열심히 일하였습니다. 어느 날 저는 저의 표정과 말투 때문에 한 손님에게 컴플레인을 받았고, 징계를 받을 뻔 했습니다. 저는 그 손님에게 먼저 다가가 컴플레인의 이유에 대해 자초지종으로 설명을 들었고, 서로의 오해를 풀 수 있었습니다. 저의 사소한 행동이 타인에게는 즐거움 또는 불쾌한 기분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준 일이었습니다.

저는 단순한 용돈벌이로 시작한 패밀리 레스토랑에서의 아르바이트를 약 2년간 계속하였습니다. 저는 책임감 있는 성격 덕분에 동료, 선배, 매니저들에게 칭찬을 받았으며 일 잘하는 직원으로 불렸습니다.
그러나 저는 손님들과 트러블이 많았습니다. 어느 날 저는 한 손님이 저에게 컴플레인을 주었다는 말을 전해 듣고 매우 당황했습니다. 그냥 넘어간다면 저는 나중에도 똑같은 컴플레인을 받게 될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두려웠지만 그 손님에게 가서 저의 어떤 잘못에 대해 먼저 사과부터 하였습니다. 컴플레인의 이유에 대해 자초지종으로 설명을 듣고 저는 그 손님과의 오해를 풀 수 있었습니다. 손님에게 공격적으로 말하고, 가끔 얼굴을 찌푸리는 저의 나쁜 습관에 대해 알게 되었고 이를 고치려 노력을 많이 하였습니다. 이후로 저는 제가 먼저 굽히고 다가가 서로의 오해를 풀고, 저의 문제에 대해 더 살펴보는 습관을 기르게 되었습니다. 먼저 자존심을 굽히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먼저 다가가 잘못을 숙지하고 저를 고치고 고쳐서 조직에 잘 융화되어 믿고 맡길 수 있는 직원이 될 것입니다.

IT 직군에서 저의 둥지를 틀기 위해 저는 IT에 대한 지식을 쌓는 것에 시간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먼저 저는 1학년이 되자마자 IT학술 동아리에 들어 선배들의 강의를 듣고 동기들과 스터디를 하며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를 탄탄히 다져갔습니다. 또한 다양한 과목을 수강하며 DB, 자바, C언어, 임베디드 등의 폭넓은 IT지식을 쌓고, 교내외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실무 능력을 길러왔습니다. 특히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의 저의 역할은 대부분 남들이 기피하는 코딩과 관련된 것이었습니다. 저는 주어진 역할에 늘 저의 본분을 다하였고, 그 이상을 해내었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에 대한 저의 열정과 지식은 누구보다 크다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저의 이런 IT분야에 대한 관심과 지식은 기업에 큰 공헌을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IT 개발 직군에 지원하기 위해 저는 IT에 대한 지식을 쌓는 것에 시간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먼저 저는 1학년이 되자마자 IT학술동아리에 들어 선배들의 강의를 들으며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를 탄탄히 다져갔습니다. 또한 다양한 과목을 수강하며 폭넓은 IT지식을 쌓고, 교내, 교외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실무 능력을 길러왔습니다. 저의 이런 IT분야에 대한 관심과 지식은 기업에 큰 공헌을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학교에서 임베디드라는 과목을 흥미있게 수강하였습니다. 그 때 Atmega128이라는 것을 처음 다루게 되었는데, 그 작은 칩으로 여러 기발한 것들을 만드는 것을 보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한이음 IT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고, 주제를 임베디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RFID를 이용한 스마트냉장고 관리 App]로 정하였습니다.

그러나 중간에 시간이 없다, 개발은 못 하겠다 하며 설득할 새도 없이 빠져나가는 팀원들이 생겼으며, 이로 인해 모르는 분야의 개발도 맡게 되어 처음부터 공부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역경 속에, 저는 팀원을 이끌어야했습니다. 한명 남은 팀원과 프로젝트에 대해 끊임없이 소통하고, 서로를 다독이며 깊은 유대관계를 형성하였습니다. 자주 만나서 코드를 짜고, 지속적인 개발 회의를 하였으며, 서로의 부족한 점에 대해 공유하는 등 팀원과의 소통을 가장 중시 여겼습니다. 이러한 노력 덕에 소수 인원의 팀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프로젝트를 개발 목표까지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역경 속에서의 팀워크는 더욱 귀중하고 가치 있는 보물이라는 것을 일깨워준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창의력공학설계 수업 때의 일입니다. 팀 프로젝트의 주제는 태양열과 화학전지로 움직이는 자동차를 설계하는 것이었습니다. 교수님은 저희에게 작년에 선배들이 만들었던 자동차 샘플을 보여주며 이것을 토대로 삼아 만들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저희 조는 일반적인 자동차와 다른 방식으로 만들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선배들의 자동차의 화학 전지 칸은 1개였지만, 저희는 전해질 용액을 넣는 화학전지 칸을 4개로 만들면 모터의 힘이 더 강해질 것이라 확신하였습니다. 이는 전례 없는 시도였기에 결과를 예측할 수 없었지만 저희 조는 많은 연구를 하며 화학전지 설계에 매달렸습니다. 또한 바퀴에 막대를 달아 모터를 연결한 샘플의 모터의 힘이 생각보다 약하다는 것을 발견하고, 바퀴와 모터를 직접 연결하였습니다. 화학전지의 강한 힘은 모터의 속도를 매우 빠르게 하였습니다.

만약 남들과 같이 일반적인 화학전지를 만들었다면 매우 안정적이었겠지만, 결국 다를 바 없는 평범한 자동차를 탄생시켰을 것입니다. 이 경험으로 인해 저는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는 힘이 주어진 일의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3,6126,19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