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솔섬유(주) 2014년 하반기 신입 해외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영학전공
  • 학점 3.7/4.5
  • 토익 910
  • 오픽 IH
  • 해외경험 1회
  • 자원봉사 2회
  • 19,392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긍정적인 사고로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열정인재
자율과 책임을 강조하신 부모님의 교육방식에 따라 저는 맡은 일은 꼭 스스로 해냈습니다. 스무 살이 되면서 부모님으로부터 경제적인 독립을 한 제게 학교생활은 치열한 아르바이트와 학업의 연속이었습니다. 2008년도에 경영학과의 과대표가 되었습니다.

경영학과의 산업시찰을 준비하면서는 시간이 많이 부족했지만, 맡은 프로젝트는 꼭 제 손으로 끝마치고 싶어 잠을 적게 자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새벽 5시에 일어나 수업시작 전에 근로아르바이트와 수업 후엔 학생회 회의, 저녁엔 레스토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나면 평균 하루 수면 시간은 4시간을 넘긴 적이 없습니다.

그렇게 두 달간의 준비를 거쳐 상해에서 열린 경영세미나를 성황리에 열었고, 기존의 단순 공장 시찰을 넘어선 산업시찰 일정은 학생들로부터 ‘동북아 경제상황에 대해 한층 더 배울 수 있었다’는 좋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고되고 바쁜 나날이었지만 목표를 이뤄가는 성취감으로 행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끈기로 목표를 이루고 마는 열정인재입니다.

글자수 539931Byte

답변
성격의 큰 장점은 ‘배려하는 리더십’이 있다는 것입니다. 두 번의 해외봉사활동에서 리더로 활동했습니다. 협동을 중요시한 저는 몇몇 팀원들이 잘 참여하지 못하는 것을 보았고, 고민 끝에 23명 팀원에게 각자 다른 역할을 주었습니다.

‘타밀댄스강사’, ‘일지관리’등 자신만의 책임과 역할을 주자 소극적이었던 팀원들까지 모두가 자발적으로 참여했고, 2주 후 해단식에서 우수 팀 상을 받았을 정도로 시너지를 내었습니다.반면, 맡은 일에 책임감을 과하게 느껴 무리하는 성격이 단점입니다. 하지만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진정한 협업은 각자의 과업 완수보다 모두의 힘을 합쳐 공동목표를 이루는 것이라는 진리를 깨달았습니다. 역량을 벗어나는 일을 맡으면 동료와 선배님께 도움을 요청하기도 하면서 성장하겠습니다.

벤더영업인은 브랜드를 대표하면서, 이해관계자들 사이의 관리자이자 중간자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배려를 실천하는 해외영업인으로서 공장과 거래선 관리, 바이어와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최상의 팀워크를 이루는 조력자가 될 것입니다.

글자수 519904Byte

답변
제가 희망하는 해외영업직무에서는 고객의 NEEDS를 파악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난해 캐나다스포츠센터의 영양카페 Fuel for gold를 개업해 성공적인 영업전략을 펼친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브랜드의 차별화로 부가가치 창출과 적극적인 마케팅에 주력했습니다. 일상대화를 통해 일부 고객에게 알레르기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Allergy-free 제품 니즈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착안한 無 글루텐 머핀, 無 락토 라떼 등의 제품출시와 고객맞춤 추천으로 ‘홈메이드& 건강함’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였고, 총학생회와의 전략적 제휴로 식권개념의 ‘Meal plan’에 저희 브랜드의 상품권을 30% 포함해 매출을 크게 늘렸습니다.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발휘했던 이 경험을 통해, 단순히 수출입업무만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창의적이고 적극적으로 고객을 발굴하고 시장을 개척하는 한솔섬유의 해외영업인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490821Byte

답변
전세계에 아름다움이라는 문화를 전달하는 솔샘人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벤더기업으로 미주시장의 패션을 이끌어가는 한솔섬유는 OEM을 넘어서 ODM벤더로의 영역을 적극적으로 확장해 가고 있습니다. 보다 시장을 넓히기 위해서는 누구보다 적극적이고 섬유산업에 비전 있는 인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먼저, 고객의 NEEDS를 파악하는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길렀습니다. 3년 간 백화점 영캐쥬얼부에서 아르바이트, 캐나다에서 영양카페의 영업관리자로 재직하면서 고객의 시야에서 아이템을 발굴해 매출증진으로 이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둘, 섬유패션산업에의 비전이 있습니다. 벤더기업이 바이어와 에이전트 사이에서 브랜드파워를 더욱 높이는 것이 외환위기와 같은 외적요소들로부터 자유로운 성장을 가능케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한솔의 패션전문영업인으로 성장하기 위한 액션플랜을 세우고 실천하겠습니다.

샘플 제작방법부터 출고까지 바이어와 컨택하고 수출하는 일련의 업무 흐름을 익히겠습니다. 국제무역사시험의 합격을 통해 무역관련 지식 또한 갖출 것입니다. 특히 자재와 디자인을 업무 틈틈히 공부하여 3년쯤 후, 마케팅 리서치부터 자재구매, 출고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을 훤히 꿰뚫어 볼 수 있는 영업인이 되어 바이어와의 미팅에서 탄력적으로 스타일제시를 할 수 있을 만큼 전천후 지식을 갖춘 전문영업인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6841,187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