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한솔홈데코 2015년 하반기 신입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제학부
  • 학점 3/4.5
  • 토익 840
  • 토스 Level6
  • 자격증 4개
  • 5,90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함께의 가치
어린 시절부터 단체 생활에 능숙한 모습을 보이며 무엇보다 대인 관계에 특화된 사람으로 살아왔습니다. 부모님께서는 항상 혼자 빨리 가는 것보다 함께 천천히 가는 것이 의미 있는 인생이라는 말씀을 하시며 다른 사람과 함께하는 삶을 살라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을 새기며 학창 시절을 보내다 보니, 자연스레 주변에 관심을 두게 되었습니다. 동료들과 함께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그들을 잘 알아야 했기 때문입니다. 이런 성격을 통해 원활하게 단체 생활에 녹아들어 의미 있는 학창 시절을 보냈습니다.

대학에 입학한 후에는 학생회, 학과 소모임 등 다양한 단체에 속해 카멜레온 같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학과 부학생회장으로 활동하며 리더의 참뜻을 알게 됐습니다.

이전에는 개인의 뛰어난 역량을 통해 모든 팀원을 이끌어 목적지에 도달하는 것이 리더의 숙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부학생회장 활동을 통해 팀원들과 소통하는 과정에서 진정한 리더란 단순히 개인의 역량이 뛰어난 것이 아닌, 팀원과의 꾸준한 대화를 통해 그들을 알고, 그들의 역량을 끌어내 함께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 리더라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이후의 단체 활동에서 리더의 자리를 맡게 되었을 때는 무엇보다 팀원들의 잠재력을 폭발시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끊임없는 대화를 통해 그들의 진짜 성격을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활동해 원활하게 팀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또한, 팔로워나 서포터로 활동하게 되었을 때는 제 안에 숨어있는 잠재력을 찾아내고 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Ideation했습니다.

그래서 팀의 발전을 위해 크고 작은 도움을 주며 Middle Power를 가진 사람이라는 뛰어난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어린 시절부터 키운 가치관을 통해 함께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한솔홈데코에 입사 후 영업팀의 성장을 위해 동료들과 함께 노력하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9661,645Byte

답변
1분의 빠른 움직임이 가져다준 결과
학과 부학생회장으로 활동하며 빠른 결단력으로 원활한 행사 진행에 기여한 경험이 있습니다. 1년 중 가장 중요한 행사인 대동제 주점 준비 과정에서 폭우가 내려 주점 준비에 큰 지장이 생겼습니다. 예상치 못한 상황이었기에 총학생회 운영진조차 당황한 급박한 상황에서 무엇보다 리더의 결단력이 중요했습니다.

저를 포함한 회장단은 신속히 상황 해결을 위해 회의했습니다. 그동안 준비했던 것을 포기할 수 없어 비를 막기로 결심했고, 근처 시장에서 비닐과 천막 등 비를 막을 수 있는 자재를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학생회원들과 합심해 비를 맞는 어려움을 이겨내며 보수를 완료했습니다. 그렇게 제시간에 맞춰 주점을 열었고, 다른 학과보다 빠른 움직임 덕분에 초반에 진입하는 손님들을 먼저 끌어와 매출 신장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위기 모면을 위한 빠른 결단력이 높은 매출이라는 좋은 결과를 안겨 준 대학생활에서의 의미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성공의 덫에 갇히지 말자
다양한 경험을 통해 얻은 자신감이 오히려 자만으로 이어져 중요한 상황에서 실패해 교훈을 얻은 경험이 있습니다. 대학 시절 여러 번의 팀프로젝트에서 주로 발표를 맡아 좋은 성적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말고사 대신 발표를 하는 혁신의 경제학이라는 전공과목에서도 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발표에 자원했습니다.

발표 중 청자의 질문을 미리 방지하기 위해 슬라이드에 아무 설명 없이 직접 내용을 설명하는 중요한 부분이 있었는데, 여기서 대본을 통째로 잊어버리는 큰 실수를 범했습니다. 결국, 탄탄하지 못한 발표 구성으로 팀원까지도 좋지 않은 성적을 받은 최악의 경험이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성공의 덫에 갇히지 말자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이를 통해 입사 후 업무에 적응해 매사에 자신감을 갖게 돼도 정도를 지키겠습니다. 과도한 자신감은 자만으로 이어져 동료뿐 아니라 회사의 성장에 피해를 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명심하고 회사 생활을 하겠습니다.

글자수 9961,711Byte

답변
제대 후 활동했던 기업 CSR 프로그램 ******를 홍보하는 대학생 기획단 ******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매달 본부에서 주어지는 미션을 전국 14개 지부의 각 개성에 맞게 수행하는 대외 활동에서 저는 주로 서포터로 팀의 원활한 미션 진행에 도움을 줬습니다.

회원가입 유치를 기본 모토로 캠퍼스 어택, UCC 촬영, 댄스 페스티벌 등의 미션을 진행하며 팀 내에서 Middle Power를 발휘하며 팀원들에게 그 역량을 인정받았습니다.

활동 중 특히 기억에 남는 미션은 대학교 댄스 동아리 페스티벌 댄스윙입니다. 북서울 본부의 유서 깊은 미션으로, 페스티벌 프로그램 기획 및 섭외, 그리고 협찬 등 미션의 전 과정을 20명의 팀원이 직접 집행하는 미션이었습니다.

이 미션에서 저는 협찬 팀장을 담당했습니다. 행사장을 찾아 주는 참가자들을 최대한 만족시키기 위해 무엇보다 탄탄한 기획안으로 실무자를 설득하기로 결심했고, 담당자와 학교 선배들의 도움을 받아 나름 뛰어난 기획안을 제작했습니다.

그리고 실무자를 상대로 하는 일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예의가 중요했습니다. 그래서 회사 메일로 실무자와 약속을 잡고, 회사 근처로 찾아가 직접 실무자를 설득했습니다. 기획안을 기반으로 협찬에 따른 홍보 효과를 중점으로 긍정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했고, 약 2주간의 노력 끝에 10개 업체의 후원을 받아낼 수 있었습니다.

저의 이런 노력과 제 자리에서 각자의 임무에 충실했던 팀원들의 노력이 합쳐져 총 400여 명의 참가자에게 최상의 결과물을 안겨줄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미션에서 팀원들이 협업해 좋은 결과물과 추억을 얻었습니다. 활동이 끝난 지 3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도 정기 모임을 가질 정도로 두터운 친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활동은 제가 제대 후 사회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줬던 인생에서 아주 뜻깊은 활동이었습니다.

글자수 9441,584Byte

답변
영업하기 위해 실질적 노력을 했습니다
한솔홈데코에 지원한 이유는 성장을 위해서는 실질적인 노력을 해야 한다는 저의 가치관과 한솔홈데코의 노력이 일치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대학 시절 활동한 여러 단체 중 두 집단에서의 상반된 경험을 통해 이러한 가치관을 갖게 됐습니다.

여행이라는 소스로 다양한 콘텐츠를 구성할 수 있음에도 노력을 하지 않아 금방 없어진 여행동아리와는 달리, 열악한 여건에도 팀원이 합심해 리그 우승을 거머쥔 야구 동아리에서의 경험을 통해 발전하기 위해서는 실질적인 노력을 해야 한다는 교훈을 얻게 되었습니다.

우수한 품질의 마루바닥재, MDF, 인테리어재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한솔홈데코는 더욱 가파른 성장을 위해 국내 업계 최초로 해외조림 사업을 하고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기존 사업과의 연계를 통한 미래 핵심기술 발전에 힘쓰기 때문에 저의 가치관과 100퍼센트 일치한다고 생각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미래를 바라보는 한솔홈데코에서 제 역량을 국내영업 직무에서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서비스 업종에서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하며 관련 역량을 키웠기 때문입니다.

특히 3년 반 동안 일한 교내 패스트푸드점에서 그 성실성을 인정받아 올해 초 6개월 동안 점장 대행으로 일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영업사원으로서 필요할 다양한 역량을 키웠습니다. 전반적인 매장 관리를 하며 학교 주변 외식업 시장에 대해 파악을 할 수 있었고, 매출 관리를 하며 매출 증가를 위해 필요한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을 알게 됐습니다. 그리고 원활한 매장 운영을 위해 발주 업체와 직원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키웠습니다.

이를 종합적으로 올바른 전략 수립을 통해 매출 신장에 기여해야 하는 국내영업 사원으로서의 역량을 충분히 보유했다고 생각합니다. 입사 후 올바른 전략 수립을 통해 고객가치를 최대한으로 창출하고, 이를 통해 한솔홈데코의 매출 상승에 크게 기여하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9911,706Byte

답변
색만 구분했을 뿐인데
잠실야구장 매표소 직원으로 일했던 시절, 발상의 전환을 통해 관중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작년 프로야구 시즌이 시작함과 동시에 업무에 투입됐고, 저는 주로 1매표소 예약창구에서 근무했습니다. 모바일 및 인터넷을 통해 예약해 온 관중들이 신속하게 표를 찾고 구장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구체적인 업무는 티켓 발권을 기본으로 구장 입구 안내, 좌석 안내 등을 담당했습니다.

하지만 예약 전용 창구에는 현장 발권에 필요한 카드 리더기와 현금이 구비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여기서 시작됐습니다. 판넬로 창구 구분이 되어 있지만, 햇빛으로 인해 명확하게 인지가 되지 않아 현장 발권을 원하는 여러 명의 관중이 창구를 잘못 찾아와 혼선을 빚었던 것입니다. 또한, 관중이 몰리는 바쁜 시간에 이뤄지는 혼란이라 관중들의 불만이 폭주해 관리자가 항상 바빴습니다.

이 문제점을 해결해 관리자와 관중들 모두의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고 싶어 대처 방안을 생각했습니다. 바로 창구 바리케이드에 각각 색깔 띠를 붙여 명확하게 창구를 구분하는 것이었습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이지만 이를 통해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해 관리자에게 이 아이디어를 제안했습니다.

저의 아이디어를 긍정적으로 생각해 준 관리자와 함께 창구 바리케이드에 각각 노란색과 빨간색으로 예약 창구와 현장 발권 창구를 구분했습니다.

이처럼 간단한 발상의 전환을 통해 경기장을 찾는 관중들의 불만을 최소화했습니다. 특히 바쁜 시간에 혼란을 최대한으로 줄여 빠른 업무 회전율을 보여 많은 관중이 경기 시작 전에 구장으로 들어가도록 도움을 줬습니다.

입사 후에도 고객과 팀원들이 겪을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항상 다각도의 시선으로 모든 것을 바라보겠습니다. 그래서 작게나마 모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팀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안겨 주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9511,636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