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롯데멤버스(주) 2015년 하반기 신입 온라인마케터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해외대학
  • 통계학과
  • 학점 3.5/4.5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자원봉사 1회
  • 13,46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데이터, 글로벌 마케팅, 나]
저는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다양한 마케팅 플랫폼을 국내 및 해외 시장에 직접 적용하는 업무를 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통계학을 전공으로 공부하면서 다양하고 방대한 양의 데이터에서 Insight를 도출할 수 있는 점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저는 아마존을 통해 물건 구매를 자주 하는 편이였습니다. 구매 시 팝업창에 뜨는 추천 물품이 빅데이터와 마케팅을 접목한 부분이라는 점에서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한 마케팅 플랫폼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저는 데이터분석을 통해 마케팅 플랫폼을 만드는 데 동참하여 롯데멤버스 사업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통계프로그램(SAS등)을 활용하였는데 로열티마케팅 팀의 브랜드마케팅 업무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저는 영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롯데멤버스의 L.Point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사업 수행에 이바지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478809Byte

답변
[후회없는 삶을 위한 도전]
저의 성장 과정은 후회 없는 삶을 위한 도전이었습니다. 고등학교 1학년이 끝나갈 무렵 부모님은 캐나다 유학의 기회를 제안하여 주셨습니다. 1학년이 끝나갈 겨울 스스로 유학을 결심하였습니다. 새로운 세계에 대한 호기심과 새로운 경험에 대한 열망으로 인해 스스로의 판단에 책임을 지고 행동하였습니다. 저는 새로운 삶에 대한 두려움보다 가슴이 두근거리는 미지의 세계로 가고 싶다는 것이 더 컸습니다. 무엇보다도 저의 인생에 후회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스스로 결정한 유학에 책임감을 갖고 유학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영어가 잘 되지 않았습니다. 간단한 전화 하는 것조차 떨렸습니다. 그래서 저는 미리 문구를 다 써놓고 전화를 하는 연습을 하였습니다. 현지 문화를 익히기 위해 한국 친구들과 어울리기보다는 현지 외국인 친구들을 사귀었습니다.

향수병으로 한국으로 당장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불쑥 수시로 찾아올 때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돌아가면 자신의 선택에 책임을 지지 못하는 것 같았습니다. 외로움으로 귀국한다면 목표로 잡았던 새로운 삶에 대한 경험은 하지 못하고 돌아가는 것이라 생각이 들어서 저의 마음을 다시 잡았습니다.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어 캐나다 고등학교 마지막 학년이 되어 미국 대학 진학을 결심하였습니다. 세계 선진 문화를 경험하고 싶은 열망이 컸습니다. 캐나다에서 미국 대학을 진학하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학교는 어떻게 해야 미국으로 진학을 할 수 있는지 잘 몰랐습니다. 저는 미국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하였고 방학 동안 한국 서점을 돌아다니며 책을 읽었습니다.

글자수 8041,384Byte

답변
저는 영어를 활용하여 업무에 필요한 시스템을 저희 군 부서에 새로 도입하였던 경험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저는 통역병으로 미군 부대에서 근무하였습니다. 저는 한국군 소속이었습니다. 저희 부서는 계획반으로 표적을 도식하는 프로그램이 꼭 필요 하였습니다. 하지만 저희 부서는 이상하게도 그런 프로그램을 쓰지 않았습니다. 반면 업무를 협력하는 미군에게는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저는 먼저 미군에게 찾아가 직접 어떻게 하면 그 프로그램을 사용 할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해답은 미군 IT 전문업체 전문가였습니다. 저는 전문가를 만나 직접 대화를 하고 싶었습니다. 왜냐하면 대화 속에 해결의 실마리가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저는 그 전문가를 찾아갔습니다. 전문가는 라이센스가 문제가 되어 한국군은 프로그램 인스톨 할 수 없다고 알려주었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을 아예 소지하는 것이 아닌 빌리는 형식으로 ‘대여’ 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알게 되었습니다. 3달간의 협력 끝에 저는 프로그램을 대여 형식으로 인스톨 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한국군의 표적 도식능력을 향상 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었습니다. 시간 단축 뿐 아니라 업무 능률도 크게 올라가 부서에 기여를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보람이 생겼던 경험이었습니다.

글자수 6361,089Byte

답변
통계학을 전공으로 공부하면서 데이터 분석기법과 기본적인 컨설팅 업무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대학 시절 저는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미국대학 교수들의 연봉과 학교 학생들의 성적에 대한 상관관계를 조사하였습니다. 저는 팀프로젝트에서 한 부분을 맡아 진행하였습니다. 위 프로젝트와 기말고사가 겹쳐있어서 모두 자칫 프로젝트를 모두 끝내지 못할 수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저는 팀원들과 3일에 한번씩 만났습니다. 어려운 점과 업무 진행 상태등을 공유하였습니다. 그 결과 프로젝트 마감일까지 저희 팀원 모두 끝 마칠 수 있도록 일정을 조율하였습니다.

저는 롯데멤버스 L.Point의 마케팅 업무를 수행할 떄 데이터 분석력과 사전 조사를 토대로 고객이 왜 원하는 지를 파악하는 것을 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팀프로젝트를 진행을 거울삼아 의사소통을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마케팅 수업을 듣지 않았고 인류학 혹은 심리학 적인 측면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습니다. 저는 마케팅 및 인류학 서적을 읽고 마케팅에 관해 공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업무를 하면서도 이러한 공부를 통해 약점을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582994Byte

답변
처음 입사 후 1년간은 새로운 업무를 익히고 업무능력 개발에 초점을 두고 싶습니다. 신입사원으로의 자세 또한 배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일에 대한 숙지와 신입사원 자세를 바르게 해야 앞으로의 방향을 굳게 다질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입사 후 2년에서 5년 사이에는 작은 기여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꼭 롯데멤버스 그룹에 필요한 일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책임감과 전문성을 배양하고 싶습니다.

5년에서 7년 사이에는 제가 맡은 분야의 전문가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다른 롯데 후배들을 리드하는 팀 리더로서 성장하고 싶습니다. 또한, 글로벌 프로젝트에서도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7년에서 10년 내에는 해외 쪽에서도 근무 한 경험을 갖춘 롯데의 글로벌 프로페셔널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40168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