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앰배서더즈 2015년 하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영어영문
  • 학점 3.7/4.5
  • 토익 915
  • 토스 Level7
  • 자격증 6개
  • 해외경험 1회
  • 인턴 2회
  • 수상 1회
  • 자원봉사 3회
  • 6,77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긴박했던 사이버 미팅’
제가 ******** 마닐라 무역관의 인턴사원으로 근무할 당시, 현지 기업과 한국 기업간의 미팅을 중재하는 사이버 미팅을 도운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Korean Products Showcase 2014’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사후 관리의 한 방편으로 시행되었던 이 미팅은 촉박한 시간과, 연말이라는 시기, 불안정한 현지 네트워크 상황이 겹치며 성공 가능성이 무척이나 희박했습니다.

심지어 현지 직원들조차 성공할 수 없다며 회의적인 반응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더 늦기 전에 사이버 미팅을 중재해야 했고, 이것은 수출의 작은 꿈을 품은 한국 기업에게도 작지만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었습니다. 저는 인턴이지만 작지만 중요한 업우였던 사이버 미팅을 위해 담당 과장님을 지시 아래 제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정리해 나갔고, 다각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기 위해 누구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글자수 480799Byte

답변
‘가능성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
사이버 미팅을 도우며 만났던 가장 큰 문제는 3가지였습니다. 당시 서류 정리에 많은 시간이 소모되어 미팅까지 1주일밖에 남지 않은 상황이었고, 설상가상으로 필리핀에서 12월이라는 시기는 크리스마스를 위한 달로, 대부분의 회사가 12월은 업무를 거의 하지 않기에 희망 바이어를 찾기가 더욱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또한, 사이버 미팅이 마닐라가 아닌 세부에서 진행되기에 네트워크 환경이 불안정한 필리핀에서 가본 적 없는 세부에서의 통신 환경 또한 큰 문제였습니다. 촉박한 시간을 아끼기 위해 업무를 나누어 분담하였고, 바이어 발굴은 현지 직원이, 이후 희망 바이어 리스트를 토대로 한 미팅 스케줄 관리와 현지 네트워크 환경 조사, 휴대용 무선 인터넷 기기는 제가 담당하였습니다.

세부 지역에서 네트워크 환경에 대한 조사 보고서를 과장님께 올리고, 가능할 만한 장소를 물색하여 제안을 드렸습니다. 또한, 현지 통신사를 통해 휴대용 무선 인터넷 기기의 최적화 조언을 얻는 등 적극적으로 정보 수집에 나섰고, 이러한 모든 준비를 통해 사이버 미팅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571978Byte

답변
‘불가능이란 포기했을 때이다.’
사이버 미팅을 마치며 가장 크게 느꼈던 것은 노력에 대한 보상과 불가능은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어려운 상항 속에서도 해결 가능한 방법을 찾아 노력한다면 불가능이란 없으며, 불가능이란 가능을 만드는 방법을 포기했을 때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힘들고 포기하고 싶을 때가 누구나 있고, 저도 안 되는 것은 일찍 포기하는 게 낫다라는 생각을 가졌지만 이 경험을 통해 노력으로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꿀 수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처음 사이버 미팅 업무 지원을 전달 받았을 때, 불가능할 것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업무에 오점을 남기고 싶지 않았고 또 불가능하다고 하는 것을 가능으로 만들어 보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과장님의 지시사항을 이행하는 한편, 적극적으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여 필요한 부분에 대해 건의했고, 이는 성공이라는 기쁨과 성취감을 안겨준 동시에 관장님으로부터 추천서를 받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처럼 문제 해결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앰배서더 그룹의 얼굴로서,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서비스 방향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871,013Byte

답변
‘고객을 위하는 작은 날갯짓이 회사의 이익을 가져오다.’
새로운 환경에서의 뛰어난 적응력과 의사소통 능력이 저의 핵심적인 역량입니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탁월한 대인 관계 능력과 뛰어난 의사소통 능력으로 많은 친구들을 사귀며 원만한 관계를 유지해 온 저는 앰배서더의 직원으로서의 기본적인 능력과 자질을 가진 인재입니다. 또한, 20살 때부터 시작한 많은 아르바이트에서 뛰어난 적응력을 발휘하여 업무를 빠르게 파악하였고, 이는 일을, 빨리 잘 배운다는 말을 듣기에 충분했습니다.

서비스 능력 향상 기회였던 9개월 동안의 호텔 서비스 경험은 저에게 고객지향적인 마인드를 심어 주며,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한 시간이었습니다. 저의 작은 날갯짓이었던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응대 매뉴얼 방식에 대한 새로운 시도와 불만 분석 등의 노력은 궁극적으로 호텔의 매출 향상에 기여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쌓은 저의 경험과 역량은 앰배서더 호텔에서 주어진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며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모습을 통해 궁극적으로 앰배서더 그룹 전체의 이익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입니다.

글자수 576994Byte

답변
‘Local 브랜드의 신화는 앰배서더입니다.’
여행을 하며 노곤함을 달래주러 묵었던 호텔에서 만났던 다양한 사람들은 어느 누구보다 친절하고 아름다웠습니다. 숙박이라는 장소의 시작과 끝을 이끄는 곳에서 다양한 고객들을 만나는 모습을 보며 저 또한 그 곳에서 고객에게 처음부터 끝까지 아름다운 이미지로 기억하게 해줄 수 있는 호텔 서비스 직무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순수 국내 자본으로 성장한 호텔전문 기업인 앰배서더는 60년의 전통을 자랑하며 명맥을 견고하게 이어오고 있는 모습이 저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연평균 객실 점유율 96.6%라는 전대미문의 기록을 달성한 노보텔 앰배서더의 개관, 총 17개 호텔 중 16개 호텔의 총지배인이 한국인인만큼 저의 노력과 열정을 이 곳에 더한다면 앰배서더와 함께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는 가능성을 느꼈습니다.

입사 후 뛰어난 업무 적응력을 발휘하여 선배들의 노하우와 업무 프로세스를 스펀지처럼 가감없이 흡수하여 체득하며 ‘아코르 IHMP’, ‘GM 패스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5년 후 대리의 위치에서 노보텔 호텔의 객실 점유율 신화를 다시금 재현해 내는 인재가 될 것입니다.

글자수 5941,013Byte

답변
‘해외 인턴 경험을 통해 얻은 경험과 역량’
판촉마케팅부는 호텔의 매출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곳이며, 매출 향상을 위해 다각적인 마케팅 방향을 모색하는 부서입니다. 무엇보다 시장과 고객의 수요와 성향을 제대로 파악하고 고객과 소통을 토대로 가장 적절한 방법을 통해 매출 향상을 이끌어내는 곳이기에 제가 필리핀에서 인턴 경험을 하며 익히고 경험했던 시장 분석 역량을 잘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수출 기업에 걸 맞는 잠재적 바이어를 발굴하고 스크린 업무를 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미팅을 제안하였고, 현지 시장 조사와 분석을 위해 매 달 정기적으로 현지 전시회에 참관하여 품목별로 시장 동향을 파악하는 등의 경험을 통해 앰배서더의 매출 증대를 위한 기본 자질을 갖추고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무역관 내의 무역 사절단을 비롯한 다양한 행사들을 지원하는 한편, 행사 팜플렛이나 자료 제작을 맡아 수행한 경험은 호텔 내의 다양한 행사를 지원하고 조율하는 데 있어서도 발휘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기에 2지망을 판촉마케팅부서로 지원합니다.

글자수 544936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