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안국약품(주) 2015년 하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중국언어문화
  • 학점 4.2/4.5
  • 토익 845
  • 자격증 1개
  • 자원봉사 1회
  • 7,83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아주 어릴 때 유치원 선생님으로부터 똑순이라는 칭찬을 들었습니다. 무슨 뜻인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할 만큼 어린 나이였지만, 뜻을 알아내고는 저만의 작은 신념이 되었습니다. 똑순이라는 이야기를 일회성 칭찬이 아닌, 진짜 내 모습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똑순이가 되기 위한 길은 생각보다 어려웠습니다. 어떤 일을 그저 열심히 하는 것이 아니라 잘 해내야 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제가 맡게 된 일을 분석하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이런 점은 대학에 와서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마케팅의 이해라는 수업에서 한 기업을 분석하여 문제점을 찾아내고 그에 알맞은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발표를 한 적이 있습니다. 제가 분석한 기업은 쉽게 문제점을 찾을 수 있는 상품이나 브랜드 이미지에서는 그 문제점을 찾지 못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찾을 수 있는 자료도 타 기업에 비해 적어 프로젝트 초반부터 암초에 부딪혔습니다. 하지만, 차분히 적지만 모여진 자료를 정리하고 포괄적인 산업환경 분석과 간단한 SWOT분석부터 조금은 생소한 GAP분석까지 다양한 분석 도구를 이용해 기업 내부를 꼼꼼히 분석해 문제점을 찾아낼 수 있었고, 그에 적당한 해결방안 역시 다양한 관점으로 접근해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발표 결과 역시 드러나지 않은 곳에서 문제점을 찾았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아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똑순이로 살겠다는 저의 신념을 안국약품에서도 이뤄나가고 싶습니다.

글자수 7481,279Byte

답변
제 가장 큰 장점은 한번 마음먹은 것은 반드시 제대로 해낸다는 점입니다. 대학을 다니면서 학원에서 아르바이트를 한 적이 있습니다. 교재 만드는 일을 주로 했는데, 혼자 하는 작업이 아니다 보니 교재가 제 각각으로 나온 것을 발견했습니다.

학원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교재가 제 각각인 것에 대해 원장님은 제게 고민이라고 말을 했고, 저는 그렇다면 제가 직접 형식과 틀을 만들어 보겠다고 말했습니다. 따로 월급을 더 받거나 하는 것은 아니었지만, 직접 하기로 마음먹었기 때문에 그에 개의치 않고 몰두하기 시작했습니다.

학기 중이라 한 번에 많은 시간을 쓰지는 못했지만, 틈틈이 작업해 마침내 작업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원장님과 다른 아르바이트생도 이 전보다 훨씬 깔끔해지고 통일된 교재에 좋아하며 고맙다고 했고, 학생들 역시 바뀐 교재 형식이 더 보기 좋고 깔끔하다며 좋아했습니다. 저는 안국약품에서도 이런 저의 장점을 십분 발휘하고 싶습니다.

황소고집이라는 말은 흔히 부정적 의미로 사용되지만, 저는 저만의 의지와 열정의 상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욕심이 많은 것이 단점입니다. 가끔은 과한 목표를 설정해 그것을 이루려다가, 제 생활이 없어지고 밤을 샐 정도로 무리를 한 적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성과를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단기적인 관점이 아닌 장기적인 관점으로 생각해 체력관리와 시간 관리를 하며 이를 고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7071,211Byte

답변
안국약품은 발전하는 기업, 성장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지원하게 됐습니다. 대학에서 전공 수업을 들으면서 *****라는 기업을 알게 됐습니다. *****라는 기업에 대해 배우면서 제약 산업에서 R&D의 중요성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외국 제약사에 비해 우리나라 제약사는 비교적 R&D 비율이 낮다는 것, 특히 중견기업의 경우 10%에 이르기도 힘들다는 것을 알았고 이에 안타까움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안국약품의 경우 2011년 매출액 대비 10%의 R&D 비용을 확보할 것을 목표로 삼은 것을 실제로 현재 11.8%로 이미 달성했고, 이를 꾸준히 이어나간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국약품은 앞으로 신약개발과 함께 성장할 기업이라는 확신이 들었고 함께 성장해 나가고 싶어 지원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동아리 행사와 같은 작은 일부터, 케이스를 통해 간접경험하고 직접 분석, 해결방안을 제시해야 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하면서 기획이 잘못되면 그 이후의 모든 것들은 잘 흘러나갈 수 없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기획은 대들보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안국약품에서 꼼꼼하고 철저한 분석을 통한 기획으로 안국약품의 대들보와 같은 사원이 되고 싶습니다.

글자수 6161,03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