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서울보증보험(주) 2015년 하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중국언어문화
  • 학점 4.2/4.5
  • 토익 845
  • 자원봉사 1회
  • 5,95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언제나 집안에 행복한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즐거움이 넘치는 저희 집은 남들 모두 부러워하는 가정 이였습니다. 대학생인 남동생과 함께 화목하고 행복한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저희 부모님께서는 교육에 대해서는 지금도 엄격하시지만 어린 시절부터 굉장히 예의를 중요하게 여기시고 키워주셨습니다.

그런 부모님이 가끔 미울 적도 있었지만 지금의 와서 느껴지는 것은 모든 충고가 나의 꿈을 이루기 위하여 하셨던 방침이라는 것을 깨닫고 너무 감사하였습니다.

저는 자신을 챙기기 보다는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 더 많은 편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장남으로 자라왔기 때문에 친구들과 주변사람들을 가장 중요하게 챙기는 성격입니다. 제가 장남으로 자라왔다고 해서 성격이 무뚝뚝하거나 사교적이지 않다는 것은 아니고 상대방의 의견과 행동을 존중하고 많이 이해하는 편입니다.

글자수 424738Byte

답변
제가 생각하는 직장의 의미는 자기자신에 대한 믿음이 있고 나의 꿈을 이루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성실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면 어느 기업을 가도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서울보증보험에 입사하여 제가 지금까지 배워왔던 지식과 열정을 펼쳐 보이고 싶습니다. 삶을 살아가면서 돈을 많이 버느냐 적게 버느냐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는 저의 지식과 능력을 발휘하게 해주는 서울보증보험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제가 만약 입사한다면 중소기업과 서민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계층에 대해 지속적으로 보증지원을 강화해나가겠습니다. 그리고 생계형 채무자를 대상으로 특별채무감면을 하고 감면혜택을 받은 사람들을 초청해 그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의 피드백을 공유하겠습니다. 청취한 의견 등으로 특별채무감면 성과를 분석해 서민들이 원하는 지원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서울보증보험의 비전인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Best 신용파트너’에 맞춰 국가와 국민 기업 등 고객의 성공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하는데 저의 노력을 보태겠습니다.

글자수 522913Byte

답변
저는 제가 맡은 분야에 최고의 전문가가 되고 프로가 되는 것이 저의 가치관 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최고의 가치는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능동적이고 항상 도전적인 사고방식을 가지며 성공을 위하여 발로 뛰는 사람입니다.

저는 일단 목표를 정하고 그 주제는 바로 일에 매진하여 반드시 해내는 사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매사에 일부로라도 노력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단순히 노력한다고만 해서 제가 원하는 것을 다 이루지는 못하겠지만 한 걸음 한걸음 노력하다 보면 처음엔 닿을 수 없을 것 같던 목표도 시간이 지나고 바로 앞에 와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전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더 행복지고 더 나은 목표를 위해 항상 노력합니다.

글자수 364625Byte

답변
저에게 인생에서 의미 있는 일은 여러 가지입니다. 저는 초등학교 때부터 시작한 봉사활동을 지금까지 계속 이어서 활동 하였습니다. 그럼으로써 이제는 그 아이들은 저의 또 다른 가족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친해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는 대학교 때 어학연수를 다녀오면서 외국인 친구들을 많이 사귀었습니다. 일본어와 영어를 유창하게 소화할 수 있어서 시민회관에서 운영하는 한국어 외국인 강사로도 초청되어 다양한 외국인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쳐 주었습니다.

그러면서 그동안 겪어보지 못했던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고 배우면서 한층 더 성숙된 저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1년에 한 개씩 자격증은 꼭 따자는 목표를 가지고 있고 현재 보유하고 있는 자격증이 8개입니다. 매년 한 개씩 딸 수는 없었지만 그렇게 하기 위해서 노력했고 결국 이런 경험들은 나중에 저의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됩니다.

글자수 465801Byte

답변
[ Customer Supporter ]
저는 서울보증보험에 입사하여 고객에게 격이 다른 서비스로 만족을 드리겠습니다 보증보험사와 같이 인적서비스에 비중이 큰 기업의 최고 가치는 고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얼마만큼 고객을 만족시키고 우리 매장을 언제든지 재방문 하고 싶도록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핵심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대학교를 졸업 하기 전 국민은행에서 소비자 고객만족 1등사원으로 6달 연속으로 뽑혔을 만큼 고객의 대한 지원과 고객이 무엇을 원하고 다양한 Needs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물론 기업의 안정성과 경영이념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이 고객의 진정성 있는 목소리를 듣고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을 모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서비스 관련 경영학을 전공하면서 저의 능력을 통하여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는 과정에 매우 흥미를 가지게 되었고 일반 사무직에서는 주로 주로 사람과 사람의 행동에서 일어나는 과정을 이해해야 되기 때문에 평소 세심히 관찰하는 습관을 가진 저와 적합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어느 고객에게나 똑같은 서비스가 아닌 고객 한 분 한 분에 특성을 제대로 파악하여 우리 기업에 대한 신뢰감을 주고 그에 대한 맞춤 서비스 자세로 서울보증보험에서 저의 업무 능력을 발휘해 보이겠습니다.

글자수 6841,167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