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팜젠사이언스 2015년 상반기 신입 온라인마케터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생명환경공학
  • 학점 3.7/4.5
  • 토익 805
  • 자격증 3개
  • 해외경험 1회
  • 6,80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타자공헌을 실현하는 자 입니다. 타인을 신뢰하고 남을 위해 공헌하는 것에 대한 가치를 알고 또 실행하는 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글자수 71123Byte

답변
소비자가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경로를 넘나들며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옴니채널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유통 채널의 특성을 결합해 어떤 채널에서든 같은 매장을 이용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구매환경을 구현시킨 옴니채널의 영향으로 구매자의 소비 패턴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되고 있는 현재에 이에 발맞춘 중장기적인 안목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에 적응하며 소비자들이 다양한 경로를 넘나들며 상품을 구매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판매전략 및 홍보 수단을 다양하게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미래를 준비하여 업계를 선도해 나가는 우리들제약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346605Byte

답변
[홀로서는 법의 가르침]
부모님께서는 자발성과 독립성이라는 교육철학으로 저를 키우셨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고입시험 지원과 학과 선택, 유학 등 인생의 중차대한 결정사항 모두를 스스로 하게끔 옆에서 독려해주시고 항상 저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한 응원으로 지지해주셨습니다.

그 영향으로 저는 제게 닥친 상황에 대해 스스로 고민하고 해결해나가는 능력을 키움과 동시에 선택에 따른 책임도 질 줄 아는 책임감도 배우게 되었습니다. 특히 30년 이상의 긴 세월 동안 매일 새벽 5시에 먼저 출근하여 솔선수범을 행하신 아버지의 모습을 보며 자랐던 경험은 지금 있는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며 맡은 바를 꾸준히 해내는 성실한 삶의 태도로 이어져 총 15차례 교내 외 장학금을 수여 받는 결과를 이뤄낼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고정된 틀을 정하지 않고 자유롭게 사고하며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신 부모님 덕분에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도 가지게 되어 졸업 전 스스로를 책임지는 삶을 살기 위해 캐나다에서 1년간 홀로 생활하며 경제적, 정서적 독립을 이루었습니다. 자주적 의사결정을 통해 나만의 방식으로 삶을 꾸려갈 수 있도록 해준 것이 부모님께서 물려주신 위대한 유산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6081,044Byte

답변
물(水)과 같은 **수(水)입니다. 담기는 그릇에 따라 모양이 달라지는 물처럼 속한 조직 내에서 유연한 사고와 친화력을 바탕으로 타인과 함께 잘 어우러져 조화롭게 지내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격은 대사관에서 주최한 ********에 참여하여 캐나다에서 생활하였을 때 여러 레스토랑에서 Waitress로 일하며 월 3000불 이상의 팁을 받는 것이 가능하게끔 해주었습니다. 또한 고등학교 시절 자취 경험과 대학생활 중 바롬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여러 사람들과 합숙하며 공동체 생활을 경험한 것이 타인과 함께 잘 어울려 지내는 저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어 준 바탕이 되었습니다.

반면 내가 모든 것을 해내야 한다는 지나친 책임감 탓에 혼자 짐 지는 면이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고자 선택과 집중이라는 선별작업을 통해 우선순위를 정하며 본질적인 것에 집중하는 에센셜리스트로서 에너지가 분산되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내 삶의 최고 경영자는 나 자신이라는 신조로 생활합니다. 때문에 매사에 최선을 다하며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능동성과 진취성을 가진 태도로 삶을 대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556945Byte

답변
[도전으로 기회를 노력으로 신뢰를]
졸업 전 스스로를 책임지는 삶을 살아보자는 목표로 캐나다에서 1년 동안 홀로 생활한 경험이 있습니다. 돈과 언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기 위해 직접 발로 뛰며 여러 식당들을 찾아가 자신감 있게 나를 어필하며 이력서를 돌리는 적극적인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불과 하루 2~3시간 파트타임으로 시작했던 일이었지만 단 2주 만에 빠릿빠릿하고 꼼꼼하게 일 처리 하는 모습으로 오너에게 신뢰를 얻어 10시간 풀타임으로 근무하게 되었으며 손님들에게 친절함을 인정받아 월 3000불 이상의 Tip도 받는 멋진 결과를 이루어냈습니다.

[섬김의 리더십]
103명의 구성원이 속한 동아리 ***의 대표로 활동하고 리더로서 일주일에 한 번씩 4~5명으로 이루어진 소그룹 모임을 이끌었습니다. 시간이 곧 경제적 가치를 지니는 시대에 기꺼이 나의 시간과 마음을 내어주며 타인에게 관심을 기울이는 값진 경험을 했습니다.

또한 개인주의가 만연한 여대 캠퍼스 문화를 서로 소통하며 이해하는 분위기로 바꿔보자는 목표를 가지고 때마다 여러 홍보부스 기획/운영을 통해 공정무역 알리기와 손 편지 전달 이벤트 등 여러 활동을 시도하며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글자수 6091,032Byte

답변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높은 업무수행력을 갖춘 증명된 인재]
바이오산업회사 마케팅본부 소속원으로 근무하였을 때 8400명 이상의 고객을 응대하며 다양한 요구를 처리하고 독자적인 자회사 브랜드로서의 안티바디센터 출범을 위한 홈페이지 관리를 담당했던 적이 있습니다. 제품 및 기술정보에 대한 웹 컨텐츠 제작 및 게시를 통해 지속적으로 정보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마케팅 전략 중 하나로 신제품 주문 할인 프로모션 및 회원가입 이벤트를 기획하고 실행하였습니다.

이 때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요구사항이 적극 반영되도록 하여 소통하는 노력의 태도로 고객성공의 가치를 실현하며 마케팅본부 250억 매출액에 기여함을 인정받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렇듯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며 대처 하는 마케팅과 관련된 경험을 비롯하여 무언가를 직접 만들고 실행에 옮기는 기획력이 경험적으로 증명된 차별화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단계 도약하는 우리들제약]
저는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고 사회에 공헌하는 자가 되고자 하는 비전이 있습니다. 이러한 저의 비전은 인류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방면에 일조하며 제약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우리들제약의 기업이념과도 일맥상통합니다.

제가 우리들제약 마케터로 속하게 된다면
첫 째. 새로운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최근 마케팅 전략 중 하나로 등장한 옴니채널의 영향으로 앞으로 유통업계에서의 그 중요도가 더욱 증가할 것이라 여겨집니다. 이에 발맞춘 중장기적인 안목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에 적응하며 소비자들이 다양한 경로를 넘나들며 우리 제품을 구매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판매전략 및 홍보 수단을 다양하게 하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미래를 준비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업계를 선도해 나가는 우리들제약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둘 째. 목표달성을 통해 결과로 말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학부시절 바롬인성교육 활동 및 103명의 구성원을 아우르는 동아리 대표직 수행을 통해 타인과 관계 맺는 경험을 숱하게 이뤄온 사례를 바탕으로 다양한 구성원들과 원활히 소통하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협업을 통해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왕이면 다홍치마라는 말이 있듯이 잘 짜여진 마케팅 전략과 매출 사이에는 긴밀한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마케팅 전략이 중요합니다. 제가 가진 역량을 바탕으로 우리들제약 이라는 제품에 예쁜 포장지를 더해 고객에게 선물 하는 데에 함께할 모습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글자수 1,2422,14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