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엔에이치엔(주) 2015년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컴공
  • 학점 4.2/4.5
  • 토익 800
  • 12,30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자료구조]
2학년 2학기 자료구조를 수강하며 C 언어와 함께 자료의 표현과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군 생활 동안 이전에 배운 지식을 잊어버린 상태였기에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자는 생각으로 C 언어부터 다시 공부하였고, 이런 노력의 결과 자료구조 응용 과목과 함께 A+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운영체제]
3학년 1학기 운영체제를 수강했습니다. 운영체제의 역할과 원리를 비롯해 Memory, Storage, Process 관리에 관한 부분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기억에 남는 것은 뱅커스 알고리즘입니다. 교착상태 회피 방법을 배우는 과정에서 뱅커스 알고리즘이 과제로 나왔는데, 결국 실패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만하지 말고 더 열심히 해야 한다는 것을 느꼈고, A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데이터 통신]
3학년 2학기 데이터 통신을 수강해 A+을 받았습니다. TCP/IP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이후 네트워크 분야에 관심이 생겨 학부 과정에 있는 모든 네트워크 과목을 수강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와 관련된 졸업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네트워크 역량을 쌓았는데, 그 모든 시작이 이 과목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592979Byte

답변
[스마트 텀블러(C언어) - C언어를 이용해 CoAP 기반의 IoT 제품인 스마트 텀블러 제작]
졸업프로젝트로 C언어를 이용해 CoAP 기반의 IoT 제품인 스마트 텀블러를 제작했습니다. CoAP은 UDP 위에 올라가는 프로토콜로 전력이나 비용 등이 제한된 환경에서 사용되는 프로토콜입니다. 각종 센서와 라즈베리파이를 사용하여 스마트 텀블러를 제작했습니다.

[틀린 그림 찾기(JAVA) - JAVA GUI를 이용한 틀린 그림 찾기 게임]
JAVA GUI를 이용해 틀린 그림 찾기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잘 쓰지 않던 GUI를 사용했다는 점에서 도전적이었고, 일러스트와 개발, 서류 작성 등으로 역할을 나누어 진행하면서 협업이 얼마나 효율적인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주식 정보 시스템(Linux) - Linux를 이용해 주식 정보를 가져오는 시스템 제작]
시스템 프로그래밍 수업을 들으며 Linux를 이용해 야후 주식 서버에서 정보를 가져오는 시스템을 제작하였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Linux 명령어를 익힐 수 있었고, 다중 접속에 채팅, 귓속말, 그룹 채팅을 추가하며 동기화의 중요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575926Byte

답변
[모든 직원이 인정하는 사람]
기업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변동성이 높은 게임 산업 이외에 새로운 분야로 진출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현재 NHN Entertainment에서 진행 중인 페이코 같은 간편 결제 시스템과 Cross Border 같은 전자상거래 솔루션에 관심이 있습니다.

제가 그리는 10년 뒤 모습은 첫째, 친화력을 바탕으로 조직에 완전히 녹아 들어 모든 직원이 저를 알게 하는 것과 둘째, 간편 결제 시스템과 전자상거래 솔루션의 전문가가 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입사 후 먼저 다가가 소통하는 한편, 진행 중인 사업을 빠르게 파악하겠습니다. 그리고 먼저 입사하신 선배님들의 노하우를 통해 학부 과정에서 배웠던 이론적 지식을 실무에 사용할 수 있는 수준까지 끌어올리겠습니다.

또한, 업무를 익히는 동시에 외국어 학습과 역량 강화 프로그램, 각종 세미나 등을 통해 자기 개발을 쉬지 않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페이코와 Cross Border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NHN Entertainment가 새로운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는데 이바지하겠습니다.

글자수 54989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