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코오롱생명과학(주) 2016년 하반기 신입 회계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기술경영
  • 학점 3.76/4.5
  • 토익 875
  • 토스 Level7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수상 2회
  • 13,07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한결같은 사람, 일이관지`의 마인드로 살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안 보이는 곳에서도 믿음을 전달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 제가 추구하는 삶의 태도였으며 이를 위해 어디서든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저는 항상 동아리에서 뒷정리를 도맡아 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선배들과 후배들이 동아리 방에서 나간 후, 어지럽혀진 방을 청소하고 쓰레기를 버렸습니다. 그리고 동아리에서 활동했던 5년간 이런 자세를 항상 간직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동아리 책임 간사님은, 이런 저의 모습을 보며 동아리의 자금을 관리하는 총무직을 맡기셨습니다. 작은 곳에서부터 한결같은 저의 모습을 보며 전까지는 간사님께서 관리하셨던 역할을 학생이었던 제가 맡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초심을 바탕으로한 책임감 있는 모습은 사람들에게 신뢰를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매년 복잡하게 변화하는 세무/회계 분야에서 끊임없이 배움을 추구하며 전문성을 갖춰 이해관계자들의 의사결정에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11883Byte

답변
[미래를 준비하는 자가 성공을 거머쥔다]

의약산업은 높은 기술력을 바탕이 되어야 하며, 이를 바탕으로 장기적인 성장을 그려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코오롱 생명과학은 우수한 인력, 타국과의 협력 등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바이오 신약에의 R&D투자 활동 점진적으로 늘리고 있습니다. 이는 미래를 내다보는 눈을 갖춘 경영진들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코오롱 생명과학의 모습을 보며, 성장의 점진적인 발걸음에 기업의 일원으로서 제가 가진 모든 것을 녹여내고 싶었습니다.

저는 재무와 회계수업들을 수강하며, 정확하고 신뢰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회사의 가치를 보이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또한,연합동아리 총무로서 3년간 일임했습니다. 자금을 관리하며 책임감과 정확성, 그리고 의사소통능력을 습득했습니다. 이를 통해 회계/세무와 관련된 문제들을 빈틈없이 해결할 것이며, 현재 공부 중인 전산 세무를 통해 실무에 곧바로 투입 가능한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00861Byte

답변
저는 타인에 대한 이해력, 긍정적인 마인드를 바탕으로 깊이 있는 인간관계를 만들어 왔습니다. 이러한 장점은 5년간 동아리에서 멘토링 활동을 통해 극대화되었습니다. 다양한 성향의 사람들을 만나서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좋은 관계를 맺어왔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사람의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총 5명을 멘토링하며 사람들과 관계 맺기를 힘들어하며 적응에 어려움을 느낀 후배들에게 먼저 다가서고, 연락하며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주었고 어려움이 있을 때는 먼저 찾는 선배가 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저의 이런 모습은 진정성과 깊이 있는 신뢰관계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내성적이기 때문에 다수의 사람 앞에 서면 목소리가 떨리고, 얼굴이 붉어집니다. 이를 이겨내기 위해 고등학교 시절부터 자발적으로 반장을 하고, 대학에 와서는 발표를 도맡아 했습니다. 쉽지는 않았지만, 수년간의 노력과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사람들 앞에서 당당함을 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504867Byte

답변
[편견을 버리고 가능성을 보다]

팀 프로젝트의 가장 큰 목적은 팀워크, 협력, 소통을 통한 공동의 목표에 도달하는 것이며 모두의 참여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학 시절 많은 팀 프로젝트를 진행한 저는, 이를 깨달은 후에 실천하려고 노력해왔습니다.

인적자원관리시간에 기업의 인사전략을 분석하는 팀 과제를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5명 중 3명이 중국인으로 이루어져 있던 저희 팀에서 중국인들은 참여에 대한 열정도, 노력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저는 참여를 끌어내기 위해서 개인적으로 친해지려 노력했습니다. 몇 번의 시도 끝에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고, 한국인들에게 당했던 소외는 그들이 자연스레 참여에 대한 불필요를 만들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일주일에 두 번씩 만났습니다. 반복해서 설명하고 본인의 파트를 직접 수행하게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이후에는 정확하게 방향이 잡혔고 팀원 모두의 노력이 녹아진 결과물을 만들었습니다.

글자수 508872Byte

답변
기업의 경영활동은 회계정보를 기본으로 하여 진행된다고 생각합니다. 즉, 회계부서는 모든 분야와 협력해 최상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부서라고 확신합니다. 저는 타 부서와의 협력을 통해,

1) 각 부서가 직면한 회계/세무 문제가 바탕이 된 문제에 대해 해결책을 제시하겠습니다. 숫자에 대한 정확한 의미를 파악하고 경영실적을 나타내는 재무제표를 작성함으로써, 코오롱 생명과학의 각 파트별 사업확대, 투자활동 등 주요한 의사결정 순간에 단 1%라도 정확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것입니다.

2) 회계 분야는 세심하고 꼼꼼해야 합니다. 작은 실수와 왜곡으로 불필요한 비용을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세부적인 부분까지 업무를 수행함하고 회계처리기준에 관한 지속적인 공부로 전문성을 쌓아 회사의 전반적인 분야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 회계전문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의 경영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전달하여 경영전략이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글자수 506868Byte

답변
[신뢰 있는 가능성을 전달하다]

축제기간 판매를 기획하며 판매량 분석, 매출분석을 바탕으로 객관적인 지표를 만들었고 전년대비 매출 150% 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음식을 판매하는 의견에 반대하는 동아리 원들을 설득하기 위해 직감과 추측을 넘어 이를 이해할만할 자료를 제시함으로써 이를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동아리 총무였던 저는, 반대의견과 타협하여 축제 첫날 새로운 제품에 대한 시험판매를 시행했고 돌아다니며 경쟁자를 파악했습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첫날 판매된 새제품과 기존제품의 매출액 비교, 원가와 순이익 분석, 향후 매출 예측 등 객관적 자료를 분석하고 예측해 동아리 원들을 설득했습니다. 둘째 날, 예상보다 많은 판매로 높은 수익을 냈고 길게 늘어선 고객들의 모습이 학교 TV와 신문에 나오기도 했습니다. 저는 총무를 하며 직접 매출을 눈으로 확인하게 되었고 숫자가 가지는 신뢰를 느꼈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이에 대해 더욱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50486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