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명인제약(주) 2016년 하반기 신입 품질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화학
  • 학점 3.31/4.5
  • 토익 930
  • 수상 1회
  • 11,94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삶에서 항상 되새기는 삶의 한 문장이 있는데, 바로 ‘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자’입니다. 고등학교 시절 지방에서 선행학습 없이 공부를 시작하면서 처음에는 막막했지만, 최선을 다하여 결과에 상관없이 후회하지 않을 만큼 공부 한다면 반드시 이룰 수 있다는 생각으로 3년의 입시 생활을 마치고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생활 동안은 공부하고 싶은 세부 전공 분야를 찾기 위해 학부 동안 4번의 실험실 생활을 하면서 겪었던 다양한 경험은 원하는 직무와 전공에 대한 모색 및 자신감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맡은 역할에서 최선을 다하였고, oooo이 주최한 실험 발표회에서 2등 상을 받는 영광을 얻은 적도 있습니다.

이는 제가 원하는 목표가 있다면 현재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매 순간 최선을 다해 살아온 모습이며, 지금도 발전하기 위해 제가 속한 곳에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451767Byte

답변
저는 학창시절을 비롯하여 지금까지 누군가와 맺은 약속은 사소하더라도 꼭 지키는 편인데, 특히 시간약속을 정확히 지키는 것이야말로 인간관계에서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가족과의 간단한 약속도 웬만해선 지키는데, 약속을 지키는 것은 상대방을 존중하고 저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하는 첫 걸음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꼼꼼하게 일을 살피고 주어진 시간에 빠르게 처리하여 끝을 보고자 하는 성격 탓에 학교에서 실험실 인턴 기간 중 주변 사람들로부터 보고서 정리, 데이터 수집 등을 빠르게 한다는 칭찬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주변으로부터 듣는 따끔한 말에 민감하게 상처를 받곤 하는데, 비온 뒤 땅이 굳는 것처럼 이런 말들이 저에게 피와 살이 되는 것을 알고 요즘에는 이를 극복하려고 주변 말들에 더욱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저의 이러한 면이 업무에서 계획 추진 및 실적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460789Byte

답변
가장 좋은 상품을 만들어 인류에게 도움을 주자는 숭고한 정신으로 명인제약은 1985년 설립부터 지금까지 국민보건과 인류의 건강증진에 힘써왔습니다. 그래서 명인제약의 기업 이미지는 국민의 행복과 연관됩니다. 현재 영원할 것 같았던 국내 전통적인 산업 및 제조업들이 어려움을 맞이하며 새로운 산업으로 패러다임이 바뀌게 될 것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저는 화학을 전공하면서 제약 산업의 일원이 되길 꿈꿔 왔었고, 특히 명인제약의 기업 이념인 ‘건강을 향한 믿음, 인류를 향한 사랑’을 본받아 인류의 건강증진 및 복지에 보탬이 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품질관리는 기업과 고객 간 신뢰의 출발점이자 기업 경쟁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으로, 창의적 사고와 전문적 소양 및 조직원 간의 원활한 대화가 필수입니다.

저는 화학뿐만 아니라 생물에 대한 관심으로 생명과학부 실험실에서도 인턴을 수행하였습니다. 총 네 번의 실험실 생활로 다양한 분야를 경험 및 학습할 수 있었고, 또한 조직원 간 원활한 피드백을 통한 일련의 활동으로 길러진 저의 경험은 품질관리에 큰 강점일 것입니다.

물론 지금까지 학교수업, 아르바이트, 인턴직 등의 경험과는 또 다른 세상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의 습관인 시간약속, 계획적인 활동 등은 품질 관리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6851,177Byte

답변
9월 통계청 기준으로 40세 이상 인구가 52.7%로 절반이 넘는다는 사실은 최근 출산율이 급격하게 낮아졌으며, 미래에 고령 인구의 계속적인 증가를 예상하게 해줍니다. 또한 최근 미국은 제네릭 활성화로 가격 인하를 유도하면서, 해외 약제 수입 활성화를 통해 시장 경쟁을 유도하려는 정책도 내놓고 있습니다.

이는 고령화만 보면 제약 산업의 중요성이 커져 안정적인 성장이 계속 될 것 같지만, 결국 다른 나라처럼 제레릭이나 시밀러에만 의존하는 무한 경쟁으로는 오래 살아남지 못할 것이며, 이로 인해 기술력을 길러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주변 국가인 중국에 따라 잡히지 않기 위해서 시장성 있는 R&D 신약 개발에 힘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노력의 결실은 결국 소비자의 요구에 맞는 품질을 충분히 만족시키는지 여부 이고, 이는 구매 후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기업과 고객과의 `신뢰`가 결정되는 문제이므로, 입사 후 실험계획법, 통계적 품질관리기법, 품질경영 등 품질관리 관련 이론적 지식뿐만 아니라 각 제품의 효능효과를 완벽히 숙지하여 품질관리 직무에 필요한 전문성을 기르겠습니다.

글자수 561956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