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케이아이엔엑스 2016년 하반기 신입 통신엔지니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정보통신전자공학부
  • 학점 3.5/4.5
  • 토익 780
  • 토스 Level6
  • 자격증 2개
  • 해외경험 1회
  • 수상 1회
  • 6,45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어려서부터 새로운 사람들과 교우들을 만나고 친화력을 쌓으며 성장해왔습니다. 초등학교 때 총 3번의 전학을 갔었습니다. 여러 번의 전학을 가다 보니 자연스럽게 새로운 친구들과 친해지는 방법을 익히게 되었고 계속 같이 지내던 친구들처럼 빠르게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초등학교 때의 친구들이지만 지금까지도 연락할 정도로 친한 교우관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친화력을 바탕으로 대학교에 와서 학부의 학생 수가 300명이지만 학회나 엠티를 통해 여러 친구들과 친하게 지냈습니다. 뿐만 아니라 팀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도 다 같이 소통하며 더욱 화합이 잘 되도록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3학년 때 디스플레이 과목 프로젝트를 할 때 어색했던 팀원들이 저를 통해 모두 친해지게 되었고 그로 인해 다 같이 화합을 더 잘하게 되어 어려운 프로젝트 임에도 불구하고 만점을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1,2학년 때 했던 여행 연합동아리를 통해 다양한 대학교의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고 같이 여행을 다니며 더욱 친화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나이도 다르고 학교도 달랐지만 여행 일정을 같이 짜고 다른 학교를 구경 하는 등 서로의 도움을 받으며 더 친해졌고 다양한 전공들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6191,061Byte

답변
저의 성격의 장점은 끈기입니다. 중, 고등학교 때부터 수학을 좋아했는데 논리적인 사고를 통해 풀 수 있다는 것뿐만 아니라 어려운 문제를 끈기 있게 풀어냈을 때의 성취감 때문이었습니다.

끈기 있는 성격을 바탕으로 대학교에 와서 과제, 프로젝트, 시험공부 등을 할 때 잘 되지 않아도 끝까지 해내려는 노력을 하였습니다. 3학년 때 했던 컴퓨터통신망 프로젝트에서 시간이 많이 없고 잘 되지 않아 어려웠지만 끈기 있게 노력해서 만점을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어떤 일이든 끈기 있게 하면 뭐든지 해낼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성격의 장점은 성실함 입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대학교 4학년까지 수업을 한 번도 빠진 적 없었고 수업도 성실하게 들었습니다. 성실함을 바탕으로 좋아하는 과목은 더욱 열심히 공부하고 최선을 다해서 좋은 성적을 받았습니다.

저의 단점은 생각이 많아서 결정이 다소 늦다는 것입니다. 평상시에 사소한 것이라도 신중하게 결정을 해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생각이 많아서 결정이 다소 늦습니다.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결정을 할 때 생각을 다시 한 번 정리해서 보다 빠르게 정하려는 노력을 해왔습니다.

글자수 5851,000Byte

답변
저는 정보통신전자공학부를 다니며 데이터통신, 고급프로그래밍, 디지털시스템설계, 통신시스템, 디지털통신, 컴퓨터통신망 등 정보통신에 관한 다양한 과목을 들었습니다. 또한 설계 과목을 통해서 많은 프로젝트를 해봤고 공학인증 이수 예정 중에 있습니다.

CDN은 동영상 등의 대용량 파일을 분산해 사용자와 가까운 서버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제가 학교에서 흥미 있게 배웠던 네트워크 분야를 응용해서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CDN분야가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영상의 사용이 많은 요즘, CDN 서비스의 발전이 더 기대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학년때 네트워크 과목 프로젝트에서 만점을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컴퓨터통신망 수업에서 했던 ‘채팅 프로그램’입니다. 소켓프로그램을 사용하여 C++로 코딩을 하였고 서버와 클라이언트 두개를 각각 코딩하여 서로 메시지를 보내면 실시간으로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서버 파일을 먼저 실행하고 나면 id와 port를 입력하며 클라이언트는 id와 port, ip를 입력 받고 ip는 임의로 넣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half-duplex 방식을 사용하였으며, window 기반으로 작성하였기에 visual studio로 작동 가능한 프로젝트 였습니다. 프로젝트를 하면서 시간이 부족하고 에러도 많이 생겨서 여러 어려움을 겪었지만 네트워크 분야에 관심을 갖고 꾸준히 노력하여 만점을 받은 프로젝트 였습니다.

글자수 7351,227Byte

답변
제가 KINX 기업의 CDN 운영 엔지니어 직무에 입사하게 된다면 저의 성실함과 열정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노력을 강조하면서 다음과 같은 역량을 개발해 나가겠습니다.

5년차에는 정보통신기사 및 정보처리기사를 모두 따고 JAVA와 C언어, 파이썬 등의 코딩을 꾸준히 공부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인 만큼 영어공부도 꾸준히 하여 ibt 토플 점수를 100점 이상 만들겠습니다. 그리고 맡은 일을 명확히 인지하여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10년차에는 CDN 운영 엔지니어로써 조직 전체의 지향점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항상 시장의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고객의 특성과 환경, 다양한 요구에 맞춰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20년차에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KINX 주요 고객 기업을 더 늘릴 것입니다. 특정 사업자에 종속되거나 정책에 제한을 두지 않고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는 역량을 키우겠습니다.
이렇게 꾸준히 저의 역량을 키워나가 미래에 KINX기업이 세계 최고의 인터넷 인프라 전문 B2B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57195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