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저에게 주어진 업무를 책임감을 갖고 끝마칠 때 보람을 느끼는 사람입니다. 제가 책임감을 갖게 된 건 대형 테마파크 및 프랜차이즈 카페 등에서 서비스직 아르바이트 경험 덕분입니다. 테마파크의 아르바이트 근무 시절에 저에게 화를 내며 흥분한 손님을 응대해 드린 경험이 있습니다. 그 손님은 어린이 손님의 보호자셨는데 아이가 놀이기구를 타고 빠져나가는 길에 사라져서 화가 난 상태였습니다. 저는 해당 놀이기구의 근무자가 아니라 자세한 상황은 모르기도 하였고 다짜고짜 화를 내는 손님이 당황스럽기도 했지만, 아이를 잃어버린 손님의 처지에서 느꼈을 감정을 이해하고 해당 놀이기구의 근무자와 소통 및 미아보호소에 연락하여 다행히 아이 손님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회사 차원에서 우수 응대 사례로 포상도 받았습니다.
누군가는 서비스직이 힘든 직업이라 하지만 제가 제공한 서비스로 행복해하시는 고객님의 모습은 저의 활력소였고 뿌듯함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원동력이었습니다. 상기 경험을 통해 책임감을 갖고 업무를 수행하여 타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때 큰 행복을 느낄 수 있었음을 깨달았고 직업을 선택함에 있어서도 타인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하자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저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좌절에서도 금방 극복하고 주변 환경에 흔들리지 않는 강인한 정신력을 갖고 있습니다. 제 주변 친구들은 저를 끈기가 좋고 긍정적인 생각을 지닌 친구라고 평가해주기도 합니다. 제가 친구들에게 이러한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크고 작은 위기와 좌절에서 긍정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극복한 경험이 누적되어 '괜찮아, 할 수 있어'와 '오히려 좋아' 등과 같은 말이 말버릇이 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손해사정사 2차 시험을 앞두고 병원에 입원하게 되는 일이 생겨 공부 계획에 차질이 발생하고 시험에 대해 불안감이 밀려왔습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마음 가짐을 바탕으로 바뀐 상황에 맞게 학습 계획을 수정하고 그동안의 노력과 열정으로 쌓아 올린 시험에 대한 자신감이 불안감을 제거할 수 있었고 최종 합격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제게 주어진 상황에서 부정적인 생각만 한다면 상황은 악화될 뿐이고 긍정적인 생각을 통해 실제로 위기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해결해나갈 수 있음을 느꼈습니다.
이런 강인한 정신력과 긍정적인 자세는 삼성생명서비스의 구성원들뿐만 아니라 제가 만나는 고객님들에게도 밝은 에너지를 나누어 줄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또한 책임감을 갖고 입사 후에 저에게 배당 된 업무들을 모두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최고의 손해사정회사에서 근무한다고 자부하고 고객 만족도 100%, 민원 0건의 보상 전문가를 목표로 삼성생명서비스의 성장과 발맞추어 저 자신의 성장을 이루겠습니다.
글자수 1,354자2,34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