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국투자증권(주) 2020년 하반기 신입 웹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영학과_경영전공
  • 학점 3.85/4.5
  • 오픽 IH
  • 해외경험 1회
  • 인턴 1회
  • 수상 1회
  • 144,205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5

본 자기소개서의 장점은 모든 질문에 대해 정확하게 답을 했다는 것입니다. 이 말은 회사와 의사소통이 잘 되는 지원자라는 말입니다. 자신의 생각에만 집중하여 질문에 맞지 않는 내용을 쓰는 지원자들이 많은 상황에서 이런 강점은 분명 회사에서 높이 평가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야기 소재도 개발자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경험들이라 면접에서 건설적인 질문이 오갈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잘 썼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희 가족은 회사원이신 아버지와 어머니 그리고 누나와 저 4인 가족입니다.좋은점 1
학창 시절 독서에 관심을 갖고 폭넓은 분야의 책을 지속적으로 읽었으며, 특히 위인전과 고전 소설, 동서양 철학 등 인문 고전을 탐독했습니다. 덕분에 다양한 인간상에 대한 이해와 공감 능력, 그리고 뛰어난 이성과 논리를 습득하는 한편, 인문학적 소양을 쌓으며 위인을 본받으려는 마음가짐을 다지게 되었습니다.

이런 특성으로 인해 독서를 좋아하며 바람직한 도덕 관념과 겸손함을 갖춘 친구들과 주로 교우관계를 맺었으며, 성실하고 청렴하신 부모님을 본받아 아침 일찍 등교하고 야간 자율 학습 후 하교하는 성실한 생활 습관을 바탕으로 공부에 임했습니다.
이지성 작가의 ‘꿈꾸는 다락방’을 읽으며 범인도 큰 꿈을 가짐으로써 위인으로 거듭나고 결국 그 꿈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이것이 저에게 크게 영향을 미쳐 더 나은 사회를 위한 삶을 살고자 하는 평생의 꿈을 품게 되었습니다.
좋은점 2

글자수 483830Byte

좋은점 1 식상한 시작처럼 보일 수 있지만 질문에서 요구하고 있는 내용을 정확히 잘 썼습니다.

좋은점 2 질문에서 요구하고 있는 각각의 내용을 정확히 잘 반영하여 썼다는 점이 좋습니다. 회사와 의사소통이 잘 되는 지원자라는 느낌이 듭니다.

답변
AI 연구 기관 OOOOO 인턴쉽 과정에서 할당 받은 데이터 분석 업무 달성에 대해 초기에 부족한 실력으로 인해 크게 좌절했으나 결국 전략적으로 역량을 쌓아 인턴 중 최고 성과를 달성하며 극복해낸 사례가 있습니다.
인턴 중 가장 부족한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갖고 있던 저는 7개의 kaggle competition에서 일정한 예측 정확도 산출을 할당 받았으나, 자발적으로 더 큰 목표에 도전하여, 업무 단계별 초과달성을 통해 체계적으로 역량을 성장시키는 전략을 실천했습니다. 그 결과 최고 성과를 내어 인센티브와 정규직 제의를 받았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303501Byte

좋은점 1 이야기 소재도 좋고, 내용도 질문을 정확하게 반영하여 작성했습니다.

답변
증권업은 데이터 기반의 전략과 통찰로 고객의 안정적인 경제적 삶을 보장해주기에 금융인이 되길 희망하며 경영학을 전공했습니다. IT직무로 진로를 결정하면서 증권업에서 데이터 분석과 AI를 기반으로 고객 일상과 하나된 고객 친화적인 비즈니스 디지털 플랫폼을 만드는 꿈을 키워왔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저의 경영 도메인 기반 빅데이터 분석 및 AI 구현 역량과 SW 앱 개발 역량을 통해 당사의 한국투자와 미니스탁과 뱅키스 핀테크 서비스와 온라인 금융 상품권과 인공지능 리서치 AI 에어 서비스 개선에 기여할 수 있기에 지원했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296509Byte

좋은점 1 매끄럽지 않은 부분이 있지만 큰 문제는 아닙니다. 질문에서 요구한 업종 선택동기와 회사 선택동기를 정확하게 제시했다는 점이 좋습니다.

답변
IT본부 내 트레이딩개발부와 BIZ개발부에 지원하고 있으며, 이 부서들은 매매 업무와 모바일 앱 개발, 그리고 증권 업무의 front부터 back office까지의 개발을 담당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 내 증권 업무를 담당하는 영업, 관리 부서의 내부 시스템 구축 및 SW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금융 업무의 편의성을 증진시키기 위한 핀테크 앱을 개발합니다.좋은점 1

글자수 204331Byte

좋은점 1 문제되는 부분이 없습니다.

답변
저는 경영 IT 융합형 인재로서, 클라이언트와 비즈니스 이해를 기반으로 한국투자증권의 핀테크 서비스와 에어 AI 서비스를 고객 비즈니스 니즈 충족에 최적화된 비즈니스 SW 솔루션으로 개선시킬 수 있기에 한국투자증권의 IT 직무에 적합한 인재입니다.
경영학과와 컴퓨터 공학을 전공한 후, AI 연구기관 OOOOO 인턴 업무에서 실제 경영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최적의 솔루션을 도출했으며, AutoML을 위한 Meta feature extraction 기술 연구 조사를 통해 MFE, AutoML 구현 논문을 KCI 학회 발표 준비 중입니다. 또한 OOO 캡스톤 프로젝트, OOO SW 공모전에서 웹 풀스택 개발을 수행했으며, 그 중 OOO SW 공모전에서는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OOOOO 연계 산업체 프로젝트와 소프트웨어 장학생으로 파견된 OOOO OOO에서의 App Dev, 캡스톤 프로젝트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했고, OOOO에서 A등급을 받았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485760Byte

좋은점 1 이야기 소재도 좋고, 내용도 질문을 정확하게 반영하여 작성했습니다. 다만 각각의 활동을 매끄럽게 연결하지 못한 점은 아쉽습니다.

답변
저는 경영과 SW를 융합한 디지털 금융 혁신으로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비즈니스 디지털 플랫폼을 창출하여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고 더 발전된,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꿈을 갖고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카카오 등 빅테크 기업과의 연계와 혁신금융서비스로 효과적인 금융 디지털 전략과 핀테크 플랫폼 개발을 동시에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DT를 통해 고객에게 기쁨을 주고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한국투자증권의 현재의 도전에 동참하는 것은, 미래에 기업의 목표 달성과 함께 저의 꿈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는 IT직무에서 핀테크 서비스를 고객 친화적으로 개선하고, 한국투자증권의 각 사업부문별 비즈니스 특성을 고려한 최적화된 전사적 시스템과 SW플랫폼, 그리고 전사적 데이터 거버넌스 시스템을 구축할 것입니다. 이는 지속적인 DT을 통해 기업의 글로벌 디지털 금융 선도에 기여하여 세계 사회의 발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저의 꿈 실현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좋은점 1

글자수 502862Byte

좋은점 1 질문의 의도를 정확히 이해하고 있고, 그에 맞춰 자신의 포부를 자연스럽게 연결하고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질문에 대한 답을 명확하게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