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점이유] 지원자의 직무 및 전공 지식, 능력을 알 수 없음 [좋은점] 성실히 쓰려고 노력한 흔적이 엿보임 [아쉬운점] 전반적으로 호감가는 이야기 소재가 없고, 태도만 이야기 하고 있음 [보완요소] 질문의 의도는 고려치 않고 무조건 경험을 구구절절 설명하고 있어 지원자의 특별한 강점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예를들어 가장 관심 있게 들었던 전공과목과 그 과목에서의 장점을 묻는 항목은 지원자의 직무 또는 전공 전문성을 묻는 항목입니다. 이 항목에서는 지원자가 제시한 과목에서 어떤 전문 지식이 있고, 어떤 실력이 있는지를 강조해야 하는데, 프로젝트 경험을 구구절절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직무 관련 역량을 제시하는 항목에서도 지식에 대한 내용이 아니라 관찰, 끈기, 소통과 같은 태도적 측면을 강조하고 있어 자신의 전공, 직무 지식에 대해 자신감이 없는 지원자라는 느낌이 듭니다. 지원분야 및 전공과 관련하여 지원자가 내세울 수 있는 지식, 스킬이 무엇인지 정리해 보고, 그 내용을 강조하며 다시 써 볼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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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대학교 축제 사례가 왜 뜬금없이 나오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 항목은 왜 이 회사에 지원하는가에 대한 답을 써야 하는 항목입니다. 지원자는 왜 이 회사에 지원하는 것인가요? 현재 내용에서는 그 답을 찾을 수 없습니다.
아쉬운점 2 많은 지원자들이 식상하게 사용하는 도전정신 키워드를 사용하고 있고, 자신의 경험을 억지로 연결시키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지원자는 이 회사에서 생산 현장에서 일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회사의 생산 현장의 특징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고,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먼저 조사하고 분석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고 그와 관련하여 자신과의 연관성을 강조하며 지원동기를 작성해야 호감을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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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전체적으로 다시 작성해야 합니다. 이 항목은 전공과목에 대해 묻고 있는 항목입니다. 그리고 그 과목에서의 장점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 말은 전공과목과 관련한 지원자의 지식이나 경험적 강점을 제시하라는 것입니다. 조원의 장점을 빨리 알아챘다는 것, 최선을 다한다는 것과 같은 태도를 묻는 것이 아니라 전공과목의 지식에 대한 강점을 묻고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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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이 항목 역시, 지원자의 지식, 스킬, 업무 능력을 묻고 있는 항목인데, 지원자는 태도, 내적 역량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지원자는 자신의 전공분야나 이 회사에서 수행할 업무와 관련하여 강조할 수 있는 특별한 지식이나 스킬이 없는 것 같은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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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특별하지도 않고, 호감가지도 않는 글입니다. 자신의 직무 역량, 능력, 관련 경험 및 실력을 어필할 기회를 당연하고 식상한 이야기로 낭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