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퍼시스 2017년 하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국어국문
  • 학점 3.5/4.5
  • 오픽 AL
  • 15,574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1

전반적으로 아쉬움이 많은 자기소개서입니다. 항목에 요구사항에 맞게 작성해야 한다는 기본이 지켜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얼핏보면 항목에 요구에 맞는 글인 것 같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핵심에서 벗어난 이야기를 적어놓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항목이 요구하는 사항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이해하고 요구한 사항을 최대한 반영하여 작성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그런 면에서 본 자기소개서는 항목의 의도에도 맞지 않고 세세하게 요구한 사항을 전혀 반영하지 않았습니다. 지원자는 오로지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에만 관심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때문에 지원자의 의사소통 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두 번의 영업관리 인턴을 통해 생활문화에 대한 적성을 확인하였고, 고객 만족 가치의 소중함을 깨달았기에 열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75131Byte

좋은점 1 80자라는 최소분량에도 불구하고, 두 번의 직접적인 직무경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잘 제시하였습니다. 두 번의 직무 경험을 가지고 있는 지원자라는 사실 때문에 면접을 보고 싶다는 느낌이 듭니다.

답변
성공적인 영업은 고객에 대한 관심, 그리고 영업 현장에 대한 이해가 먼저 이루어질 때 가능합니다. 저는 영업관리 인턴을 통해 현장에서 고객의 소리를 듣고 매출 활성화 프로젝트를 통해 성과도 이루어 보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생활문화산업에 대한 적성을 확인하였고 고객 만족이라는 가치의 소중함을 깨달았습니다.

두 번의 영업관리 인턴 중 저는 경쟁사를 방문하며 주기적으로 리포트를 작성했습니다. 사원분들과 따뜻한 인사와 대화를 통해 진심으로 소통하며 영업지원 부서에 닿지 않는 불편사항을 취합하여 주간 회의 때 보고하기도 하였습니다.아쉬운점 1


저는 퍼시스에서 첫째, 고객들의 꿈을 실현하는 퍼시스로 만들고 싶습니다. 퍼시스는 모션베드 브랜드 캠페인 등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2040세대가 주목하는 트렌드, 실속, 감성에 적극적으로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향성을 강화해 고객이 이루고 싶은 꿈을 퍼시스를 통해 이룰 수 있도록 혜택과 고객 경험을 구성하고 싶습니다.

둘째, 현장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입사 초기부터 영업 채널에서 고객의 행동과 반응을 분석하고 동료들에게 먼저 성실성과 기획력을 인정받겠습니다. 고객 경험이라는 가치를 위해 현장에서 누구보다 많이 관찰하고 느끼고 행동하겠습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6131,064Byte

아쉬운점 1 인턴이긴 하지만 두번의 직무경험을 가진 지원자라는 유리한 위치에서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어떤 경험이 있고 어떤 직무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전혀 알 수 없는 표면적인 내용입니다. ‘고객의 소리를 듣고 매출 활성과 프로젝트를 통해 성과도 이루어보았다.’와 같은 내용이 아닌 ‘고객의 소리를 어떤 방식으로 매출활성화에 연결했고 이를 통해 어떤 성과를 이루었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지원자의 역량과 강점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수정이 필요합니다.

아쉬운점 2 항목에서 요구하는 내용이 무엇인지에 대한 파악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지원자의 포부를 작성했지만 항목에서 묻고 있는 것인 이런 일반적인 포부가 아닙니다. 항목을 다시 살펴보면 ‘입사 후 기여할 수 있는 점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즉, 지금과 같은 ‘~~한 기여를 하고 싶다.’의 포부가 아닌 ‘~~한 사례에서 보듯이 ~~입사 후 ~~한 기여를 할 수 있다.’라는 내용이 되어야 합니다.

답변
대학 시절 조직의 리더로서 큰 실패를 맛본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동아리 회장을 맡고 나서 참석 인원이 10명 미만으로 감소해 버린 것입니다. 의욕이 앞서 '함께 걷기'라는 가치를 간과한 것이 이유였습니다.좋은점 1 저는 회원들을 동기부여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전략을 택했습니다.

기존 회원들과는 동아리의 미래와 운영 방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회의를 통해 각자의 특성과 역량에 맞는 업무를 나누었습니다. 소수의 의견까지 반영하여 업무를 분담하니 학회원 모두가 직접 만들어 간다는 책임감을 갖고 임할 수 있었습니다. 신입 학회원들과는 가까워지기 위해 매주 카페에서 일상을 공유했습니다. 좋은점 2

흔히 회장은 본인의 지시나 강요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각자의 n이 모여 전체 1이 완성된다고 생각했고, 결과적으로 동아리 회원이 초기보다 50% 이상 증가하는 결과를 얻었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447764Byte

좋은점 1 실패경험과 실패원인 분석을 통해 항목에서 묻는 핵심내용을 정리하여 서두에 잘 배치하였습니다.

좋은점 2 동아리 회원수의 감소를 만회하기 위해 지원자가 어떤 노력을 했는지 잘 드러나있습니다.

아쉬운점 1 실패 경험을 토대로 노력하여 회원수를 증가시킨 성공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것은 괜찮으나, 항목에서 요구하는 ‘과정에서 배운 것’에 대한 내용이 누락되어 있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답변
저는 '함께 걷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사람입니다. 진정한 성장은 같이 걸어갈 때 비로소 이루어질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살아왔습니다. 두 번의 인턴 경험을 통해 영업은 결코 쉽지 않다는 것을 체감했습니다. 체력적으로 고되었지만 힘을 낼 수 있었던 원동력은 또래 사원님들이었습니다. 고생한다며 무거운 것을 같이 들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따뜻한 관심에 이를 악물 수 있었습니다.
무거운 짐을 함께 나누고 위로하는 작은 눈빛이 고된 일을 끝까지 해낼 수 있게 하는 것을 마음에 새기고 치열한 영업 현장에서 당당한 퍼시스의 영업인으로 살아남고 싶습니다. 계속되는 트렌드 변화와 기존과는 다른 영업 채널의 출현 등으로 변동성이 큰 가구 산업에서 '나'보단 '우리'라는 생각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먼저 인정받는 영업인이 되겠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405698Byte

아쉬운점 1 항목에서 요구하는 것을 무시하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작성하는 것은 부정적인 평가를 받게 합니다. 항목에서 ‘성장과정’이라고 시기를 특정했음에도 불구하고 대학시절의 인턴 경험을 작성하였습니다. 이런 경우,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는지원자로 보여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