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디에이치엘코리아 2015년 상반기 인턴 QA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컴퓨터공학
  • 학점 3.82/4.5
  • 토익 735
  • 자격증 2개
  • 수상 1회
  • 31,82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같은 목표로 향하는 DHL]

저는 삶을 편리하게 해주는 것이 IT기술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졸업작품으로 ‘스마트 무인택배함’이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보급된 무인택배함은 별도의 조작법이 필요하기 때문에, 택배기사가 사용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택배기사도 불편하고 사용자도 원하는 효과를 내지 못하는 빛 좋은 개살구 역할을 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이런 불편함을 줄이고자 택배함에 바코드 리더기를 설치하여 조작을 간단하게 하고, 사용자도 스마트폰으로 문을 제어할 수 있게 하여 모두가 편리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고 이게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저는 DHL의 ‘MyDHL’이라는 배송 솔루션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와 반대로 택배를 주고 받는 사람이 아닌, 택배를 신청해야 하는 수출입이 필요한 기업들에게 편리함을 주고자 만들어 졌지만, 이를 통해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는 점에서 닮았다고 생각했습니다. 당시 DHL에 물류 회사는 IT와 상관이 없다고 여겼던 저에게는 큰 영향을 끼치게 되었습니다.

어느 분야에서든 제가 가진 능력도 빛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같은 목표를 지향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DHL이라면 단순한 업무가 아닌 경험을 통해 저의 성장의 촉진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6901,176Byte

답변
[한이음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 분석과 팀워크의 중요성]

동기들과 4인으로 팀을 꾸려 ‘한이음 프로젝트’에서 진행하는 ‘미아 방지 목걸이’ 프로젝트에 지원하였습니다.
프로젝트는 위치 추적이 가능한 목걸이를 만들어서 미아 발생을 방지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자료조사로 각자 역할을 나누어 준비를 시작하였습니다. 각자 자신이 맡은 역할에 치중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니 서로 진행속도가 맞지 않아서 다른 부분의 진행을 못하는 일이 생겨 서로를 탓하고, 또한 서로 의견이 맞지 않아서 의견을 일치시키고 새로 회의를 하는 등에 많은 시간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곧 이 문제가 생긴 원인 파악하고 해결책을 분석하여, 각자 맡은 역할을 수행하되 단계별 세부 계획을 세우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세부 계획에 필요한 시간과 필요한 자료를 분석하여 정리하고, 서로 진행사항을 체크하고 속도를 맞추고 시간이 적게 소요되는 부분에서는 시간이 많이 소요 부분의 일을 분담하여 도와주었습니다.

그 결과 저희는 불필요하게 소요된 시간을 줄이게 되어 이전보다 빠른 속도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최종 결과물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한이음 프로젝트에서의 경험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있어 기획과 팀워크의 중요성과 배울 수 있던 소중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정보시스템본부의 eCom팀 업무는 적시적재에 고객사에게 적합한 서비스 정보가 무엇인지를 분석하여 제공 능력을 바탕으로 해야 하는 업무라고 생각합니다. DHL인턴으로서 철저한 분석능력을 발휘하며 한 팀으로서의 책임감을 갖고 제 역량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값진 기회를 가지고 싶습니다.

글자수 8501,467Byte

답변
[모든 것을 흡수하는 스펀지]

국제 특송 서비스 시장에서 꾸준히 1위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세계적인 물류 기업인 DHL KOREA에서의 경험은 제 미래를 발전 시킬 수 있는 훌륭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값진 경험인 만큼 스펀지처럼 모든 것을 흡수할 수 있도록 배움에 힘쓰겠습니다. 모르는 것은 묻고 들으며 배워서 세계적인 기업에서의 업무방식을 배우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이를 실무에 적용시켜 고객사의 만족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행 수행하겠습니다.

또한 업무뿐 아니라 주변사람들의 마음을 흡수 하겠습니다. 팀원들과 유연한 관계를 유지하여 성공적인 경험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세계적인 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기 위해 세계적인 기업 DHL에서 저라는 자신을 던져보고 싶습니다.

글자수 406687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