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마이다스아이티 2016년 상반기 신입 인사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행정
  • 학점 4.1/4.5
  • 토익 915
  • 오픽 IH
  • 해외경험 1회
  • 인턴 1회
  • 수상 1회
  • 자원봉사 1회
  • 21,108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자기소개서만 놓고 보면 글의 핵심을 두괄식으로 명확하게 제시해준 점, 지원 직무에 맞는 소재를 선정해서 작성한 점 등으로 깔끔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다만 소재가 주는 특별함이나 차별성을 찾기엔 다소 아쉬운 점이 보였던 글이라고 판단됩니다. 마이다스아이티는 자기소개서도 중요하지만 InSEED 라고 불리는 직무적성검사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꼭 합격의 원인을 자기소개서에서만 찾기보다 복합적으로 분석해 보는 것도 필요하겠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물음표 천국 마이다스 아이티]

마이다스아이티의 성장동력은 “왜?” 라는 질문에 항상 열려 있으며, 호기심을 가장 값지게 여긴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호기심을 바탕으로 마이다스아이티는 지난 16년 동안 항상 남들이 시도하지 않는 영역에 과감하게 도전하며 혁신을 가장 값지게 여기는 회사로 성장하였습니다.

컴퓨터 그래픽스 기반의 CAE S/W 솔루션 개발 기술, 첨단 해석 알고리즘을 이용한 구조해석, 건설 분야 엔지니어링 고급 구조해석 및 컨설팅 기술은 마이다스아이티가 얼마나 혁신적인가를 보여주는 결과물입니다.좋은점 1

글자수 292498Byte

좋은점 1 적어도 마이다스아이티가 어떤 사업 부분을 영위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있다는 점에 대해서는 긍정적입니다. 다만, 질문에 대한 답에 가까운 상단에 작성된 내용 부분은 다소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왜? 라는 질문에 항상 열려 있다, 호기심을 가장 값지게 여긴다? 이 내용이 어딘가에 기술되어 있는 자료인지는 정확하게 알 수 없습니다만 표현이 다소 추상적인 점이 아쉽습니다. 분명히 좋은 말이고 흔히 고인 물이 되지 않기 위해, 구태의연한 모습으로 남지 않기 위해 지향하는 보편적인 모습이라고 할 수 있죠. 그러다 보니 틀렸다고 할 순 없지만 마이다스아이티의 숨겨진 critical success Factor 이라고 하기에도 2%부족한 느낌입니다. 마이다스아이티의 이형우 대표님의 강연을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자연주의 인본경영을 지향하시며 뇌과학에 기반한 인재 채용과 육성, 행복 추구 등이 성장의 비결이라고 말씀하시는 걸 들은 적이 있네요. 그것의 연장선인지 최근 insight worX라는 채용솔루션을 만들어서 사업영역을 확장하기도 했습니다. 회사가 성장하기까지의 비결을 꼭 하나라고 꼬집을 순 없지만 보다 더 구체적인 기업에 대한 관심을 보여줄 수

답변
[낡은 것을 뜯어 고치다.]

저는 ‘담이랑’이라는 벽화봉사 동아리에서 부회장으로서 신입부원 리쿠르팅을 담당하였습니다. 저희 동아리는 매년 50여 명의 학생들이 지원하는 인기동아리였지만 2012년부터 해마다 신입부원 모집인원이 크게 감소하여 동아리 재정운영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급기야 동아리 비품구입에까지 차질이 생기자 리쿠르팅 담당자로서 새로운 동아리 홍보방법을 고민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는 문제의 원인이 포스터 홍보만 하는 수동적인 동아리 홍보라고 생각을 하여 재미있고 새로운 홍보방법을 모색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좋은점 1

또한, 2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활동한 동아리였기에 저의 작은 노력으로 동아리 운영에 큰 보탬이 되고 싶었습니다.

[100명의 나비효과를 일으키다.]

먼저, ‘벽화’가 줄 수 있는 가장 큰 재미를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는 것이 홍보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이후, 교내 운동장에 ‘Coloring부스’를 설치하여 학생들에게 저희 동아리의 재미를 생생하게 전달하였고, 결과는 대성공이었습니다.

또한, 교내 사회봉사팀과 연계하여 1박 2일의 벽화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동아리 명함 돌리기, 페이스북 등 전 방위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쳤고 그 결과, 2014년 한 해 총 100명의 신입부원을 모집할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6861,157Byte

좋은점 1 인사 부서에 지원하는 사람으로서 기본적으로 소재는 맞춰주었다는 점, 또한 동아리의 구성원을 모집하는 과정이 원활하지 않음에 대한 이유를 나름 명쾌하게 분석해 주었다는 점은 양호합니다. 단, 소재 자체가 주는 식상함은 다소 아쉽습니다.

아쉬운점 1 정확하게 성과를 표현해 준 점, 양호합니다. 간혹 조금 날카로운 채용담당자의 경우 모집단위가 100명인 점을 보고 실제 동아리 구성원이 얼마고 정확하게 100명을 모집한 건지에 대한 부분을 가지고 트집 아닌 트집을 잡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표현을 활용할 때는 보다 더 신중하게 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답변
[인사직무에 필요한 실무역량]

인사관리자로서 필요한 실무역량은 구성원들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저의 역량 수준을 점수화(100점 만점 기준) 한 것입니다.

커뮤니케이션 능력: 100점/100점

[글로벌 커뮤니케이터]

저는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인사직무에 최적화된 인재입니다. 인사관리 직무는 회사 내 구성원들이 회사생활을 하며 발생할 수 있는 문제와 니즈를 예측하고 이를 해결하고자 하는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합니다. 좋은점 1

Tomorrow Global Leaders Camp, 2013 모의 UN, 호주 교환학생을 통해 한국은 물론 전 세계의 사람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체득했습니다. 특히 TGLC 같은 경우 7일 동안 Passion 6의 팀장으로서 6명의 외국인 팀원들 간의 Communicator 역할을 하였습니다.

활동 초반 Andy와 Tina라는 친구 사이의 갈등으로 저희 팀은 제대로 미션 수행을 하지 못했었습니다. 그러나 팀장으로서 이를 중재하고자 서로가 오해하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 말하며 화해를 설득하였고 다행히 두 친구 모두 각자의 입장을 인정하고 화해하였습니다.
아쉬운점 1

팀원들의 협동심과 소통으로 미션수행 내내 즐거웠던 저희 팀은 활동 마지막 날 40개 팀 중 전체 2등을 하는 짜릿한 경험을 했습니다.

글자수 6731,084Byte

좋은점 1 본인이 가진 강점에 대해 명확하게 두괄식으로 제시해 준 점 양호합니다. 또한 실제 HR팀의 구성원으로서 중요한 역할이기도 합니다.

아쉬운점 1 다만 HR담당자로서 혹은 근로자로서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의 해석을 다소 다르게 잡은 점이 아쉽습니다. 구성원들끼리의 갈등이 발생했을 때 그것을 종식시키는 것은 물론 경우에 따라 누군가 개입해야 할 수도 있지만 일반적인 회사에서 HR담당자가 하는 일이라고 하기엔 다소 거리감이 있습니다. 조직 내에서의 커뮤니케이션 역량은 정확한 문서 작성 및 송달, 문서 이해, 그리고 위계질서가 있는 조직 내부 및 유관부서와의 정확한 의사소통으로 접근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정부에서 만든 NCS에서도 그렇게 정의되어 있습니다. 물론 외국어 역량에 대한 부분은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겠습니다. 소재 자체가 일상 생활에서 흔히 발생하는 영역에 있고 해결방법 또한 탁월함으로 해석하기엔 다소 일반적인 부분이라 이 글 자체는 잘 쓰지도 잘 못 쓰지도 않은 그냥 평범한 글이라고 생각됩니다. 그 점이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