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데상트코리아㈜ 2015년 상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무역학과
  • 학점 4.1/4.5
  • 토익 865
  • 11,94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사막에서의 6개월이라는 경험은 저를 더 단단하게 만들었습니다. 뜨겁게 내리쬐는 태양과 수많은 벌레들, 위험한 동식물들은 저의 한계를 시험했습니다.

열정을 가지고 찾아간 사막에서 저는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열심히 적응했고, 결국 성공적인 사막생활을 끝낼 수 있었습니다. 또 저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각종 대외활동이나 학과수업에서 빛을 발합니다.

사색에 빠져 엉뚱한 생각을 자주 하는 저이기에, 남들과는 차별화된 생각을 할 때가 많습니다. 엉뚱한 생각이 학문과 만나, 가치로 창출될 때 저의 강점이 발휘됩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눈치가 빠릅니다. 주변 환경의 변화에 민감하고, 그에 따른 발 빠른 대처를 합니다. 산업시장을 분석하거나 경쟁회사의 동향을 살피는 업무에 있어, 저의 빠른 눈치는 강점으로 작용합니다.

글자수 407695Byte

답변
해당 직무에 있어,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리는 것이 제 인생 최대 목표입니다.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유명인이 되어 저와 같은 길을 걷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어느 분야든 거기서 최고가 되라.`는 부모님의 가르침대로 제 분야에 최고 전문가가 될 것입니다. 다음은 부모님에 대한 효도입니다. 어렸을 적부터 자식들에게는 해줄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주시려고 노력하신 부모님입니다.

부모님의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고 받았던 사랑을 다시 돌려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물 밖 개구리가 되고 싶습니다.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우물 밖의 수많은 경험을 통해 진정한 의미에서 글로벌 리더가 되고 싶습니다. 어항의 크기에 따라 크기가 달라지는 비단잉어처럼 제 크기가 얼마나 되는지 세계를 상대로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글자수 406695Byte

답변
스포츠 패션시장에서 독특한 디자인과 발 빠른 변화에 대처하는 유연성은 젊은 이미지의 데상트를 더욱 빛나게 했습니다. 톡톡 튀는 발상과 열정,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과감함은 제가 걸으려는 길과 같았습니다.

또한, 조직 간의 의사소통이 가장 잘 이루어지고 있는 기업이 바로 데상트입니다. 직원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그들과 소통함으로써 젊은 트렌드를 계속 유지해 나갈 수 있는 것입니다. 저는 소통의 힘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고객과의 소통, 직원과의 소통, 기업과의 소통이 적절히 이루어졌을 때 기업은 성장할 수 있습니다. 저의 독특한 시각과 실행능력도 적절한 소통이 존재해야만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데상트코리아에 가장 어울리는 사람이고, 최고의 스포츠 패션기업의 성장에 힘을 다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406698Byte

답변
DECA 중, 저는 단연 Enjoy Working Life를 공감하고 싶습니다. 저는 시드니에서 호텔 청소를 했습니다. 제 일을 한국의 친구들이 들으면 늘 부정적인 반응이 돌아왔습니다. 처음엔 저도 누가 사용한 방을 치운다는 것이 달갑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곳에서 동료들과 함께 일하며 제가 하는 일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많이들 기피하는 일이지만 꼭 필요한 일이며, 제가 하는 일이 호텔의 이미지와 직결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책임감을 가지고 일을 하다 보니, 그곳에서의 일이 즐거워졌고 동료들과 함께 일하는 재미를 배웠습니다. 계약기간이 끝날 때 즈음에는 이달의 직원으로 뽑히기도 했습니다. 자기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즐기는 것은 업무의 분위기를 바꿔 행복한 직장을 만들어줍니다.

글자수 407682Byte

답변
영업이라는 직무 중에서 최근 그 중요성이 대두되는 B2B영업에 초점을 맞추어 공부했습니다. 학과 수업을 통해 기업의 유통구조를 배웠고, 튼튼한 유통구조가 곧 기업의 매출과 직결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단순 유통업체와의 B2B거래가 아닌 가치사슬로써 하나의 유통구조를 만드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영업의 실무를 배워보는 일은 중요했습니다.

`마케팅 아이디어 챌린저스`라는 대외활동을 통해 발로 뛰며 시장을 분석하고, 고객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영업의 가장 기본인 소통을 배웠습니다.

데상트에서 최고의 영업 전문가가 될 것입니다. 선배님들이 쌓아놓은 시스템을 바탕으로 더욱 확고한 유통망을 구축하고 서로의 가치창출에 힘쓸 것입니다. 나아가 데상트를 글로벌 가치사슬의 선두주자로 만들고 싶습니다.

글자수 409704Byte

답변
저는 스포츠를 잘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스포츠에 있어 소극적으로 변했고, 몸으로 하는 것보다는 눈으로 보는 스포츠를 즐기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대학생이 된 저는, 저를 극복하고 싶었습니다. 농구동아리에 가입한 저는 다른 학생들에 비해 많이 부족했습니다. 그들과 비슷한 실력이 되기 위해 수업이 끝나면 농구장으로 달려갔고,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자연스레 스포츠의 즐거움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땀 흘리며 경기를 할 때의 희열이 어떤 것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3개월이 지날 무렵 체전에서 주전으로 뛸 수 있었고, 우리 팀의 우승에 힘을 더할 수 있었습니다.

스포츠의 즐거움을 느끼게 된 한 사람으로서 데상트와 함께 모든 사람에게 스포츠 하는 즐거움을 주고 싶습니다.

글자수 390666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