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만명과 소통했습니다]
은행업무 수행 시 가장 필요한 역량은 고객통찰력을 통해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것입니다. 저는 4년간의 블로그 운영을 통해 고객통찰력을 키우고 고객 만족을 이끌어낸 경험이 있습니다.
제 블로그 방문자 수는 200만 명입니다. 하지만 쉽게 이룬 성과는 아닙니다. 아무도 방문하지 않는 저품질 블로그로 전락하는 큰 실패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새로운 블로그를 개설해 ‘여행과 맛집탐방, 문화생활을 즐기는 20대 여성’을 타겟으로 설정했습니다. 매일 방문트렌드, 방문자의 연령과 성별등을 분석해 방문자의 특성에 맞게 컨텐츠를 최적화시켜 하루 방문자 5000명, 총 방문자 200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오랜 기간의 블로그 운영을 통해 일정관리 능력, 다양한 분야의 정보와 지식, 트렌드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이처럼 저는 입행 후 가장 먼저 고객의 특성과 니즈를 파악하는 데 주력할 것입니다. 또한, 제가 쌓은 다양한 분야의 폭넓은 지식과 교양으로 각 고객의 성향에 맞는 소통을 이뤄내겠습니다.
글자수 531자89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