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KT cs 2015년 하반기 신입 인바운드상담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호텔경영학과
  • 학점 3.2/4.5
  • 자격증 4개
  • 인턴 2회
  • 7,83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대학을 갈 무렵 부모님과 돈 문제로 부딪쳐 제가 하고 싶은 꿈을 못 이룰 수도 있는 상황이었지만, 대학을 진학하여 그 동시에 등록금과 용돈을 벌기 위해 일을 시작했습니다. 학교를 다니며, 일을 병행하는 것은 쉽지 않았지만, 동생들까지 돌보며 장녀로서의 역할까지 최선을 다했습니다.

처음 일을 시작한 여린 20세 소녀를 긍정적으로 보신 지금의 사장님께서 미소를 잘 짓고, 사람을 편안히 배려하는 마음과 정직성, 책임감까지 길러주셨습니다. 그 고마운 배려에 보답하기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일을 하며, 가볍게 여겼던 저의 직무의 책임의 무거움과 사람과의 관계에서의 신뢰의 중요성, 그리고 제 미래를 설정하기 위한 생활력과 방향을 진지한 마음으로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아무리 힘들더라도 최선을 다하려는 마음과, 난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음, 고마움을 보답하려는 마음과 노력이 이 어려운 상황을 이기는 기회로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480824Byte

답변
5살 때 소아 뇌염에 결렸었습니다. 기억이 나지 않지만 그 때 당시 많은 아이들이 목숨을 잃었다고 합니다. 저는 다행히도 1년 병원생활로 완쾌가 되었습니다. 약한 몸을 이끌고 유치원 생활을 하는 동안 저는 친구들과 어울려 놀기를 좋아했고, 몸이 약한 관계로 놀다 오면 밤마다 코피를 쏟는 일이 허다했습니다.

초등학교를 올라갔을 때 친구들과 어울리기 좋아했던 저는 건강을 되찾았고, 5학년이 될 무렵 운동신경이 좋아진 저는 육상부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비록 입상은 못했지만 전국체전에 나가 8위라는 기록을 가졌습니다. 중학교를 들어가 하키부를 하게 되었고, 고등학교를 올라가서도 체육성적은 항상 A였습니다. 다져진 체력으로 지치지 않고 하고 싶은걸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어려운 상황을 이겨냈습니다.

글자수 401688Byte

답변
처음 근무했던 마트에서 제 스스로 움직여 일을 찾아야 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처음 근무를 했을 때는 일하시는 분이 사장님 한 분이어서 뽑아진 영수증 더미와 쓰레기들로 지저분하고 엉망인 진열대를 치우는 일부터 찾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주 업무인 카운터가 한산해 지면 지나가는 손님들에게 한번쯤 과일이나 마트를 보고 갈 수 있게 인사를 함으로써 2년 동안 저만의 단골 손님을 확보하고, 저희가 파는 과일 등의 품질을 인정받았습니다. 그럼으로 평균 300~ 350정도였던 방문자 수를 400~450 정도로 올렸습니다.

두 번째로 일한 호텔에서는 처음 배웠던 스스로 움직여 일을 찾는 방법으로, 업장에 필요할 것 같은 일들을 리스트를 작성하여 의견을 제시하였습니다. 그럼으로 인해 업장이 조금씩 바뀌어가 손님 컴플레인이 줄어드는 걸 보며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글자수 434736Byte

답변
저는 제가 일하는 곳에 대한 자부심이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라는 사람 자체만으로도 이미 업장의 이미지이고 업장의 이미지가 제 이미지가 됩니다. 사람에게 칭찬받고 인정받고 싶다는 생각은 누구나 하는 생각입니다. 그 생각 그대로 인정받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153267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