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직무인터뷰 > 기획

커리어 점프업이 필요한 분들께 원픽을 소개합니다!

One-Pick 추진TFT 이상호·전재선·한윤정 2023.06.27. 조회수 25,592 Tag #잡코리아 #원픽 #One-Pick #신규서비스기획

대이직의 시대입니다. 이직은 더 나은 나를 발견하기 위한 기회라는 인식이 자리 잡으면서 커리어 성장을 위해, 더 높은 연봉을 위해, 워라밸을 위해 이직을 감행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직을 위한 준비 과정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퇴근 후 휴식을 포기하고 열심히 공고를 탐색해 봐도 정말 내가 원하던 곳이 어디인지 찾기가 어렵죠.
이런 구직자들의 수고를 덜어주기 위한 서비스가 최근 론칭했습니다. 바로 ‘원픽’인데요. 원픽을 이용해 새로운 기회를 찾아 커리어 점프업 할 수 있는 방법! 원픽 서비스를 만든 분들을 만나 들어봤습니다.

JOBKOREA

One-Pick 추진TFT
이상호 상무
전재선 프로페셔널 매니저
한윤정 프로페셔널 매니저

 

원픽을 통해 구직자들이 좀 더 쉽게, 원하는 일자리를 찾게 하자!


One-Pick 추진TFT 이상호 상무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이상호: 안녕하세요. One-Pick추진TFT를 총괄하고 있는 이상호입니다. 원픽 서비스는 잡코리아에서 큰 기대감을 안고 진행하는 전략과제 중 하나인데요. 저는 TFT의 리더로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사내 결정권자들과 커뮤니케이션하며 사업 방향과 우선순위 등을 결정하고 조율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재선: One-Pick추진TFT에서 PM 역할을 맡고 있는 전재선 입니다. 저는 2년 전에 잡코리아 기획팀으로 입사했는데요. 신규사업 검토와 데이터 분석 일을 하다가 작년 12월 One-Pick추진TFT에 합류해 원픽 서비스 기획과 운영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한윤정: 원픽 서비스 플랫폼 구축 업무를 맡고 있는 한윤정 입니다. 회원들께서 잡코리아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원픽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기획, 디자인, 개발, QA 등 플랫폼 구축과 관련한 전반적인 업무를 진행하는 것이 제 역할입니다.

 

구직자들이 꽃 길만 걸으실 수 있도록 이직의 전 과정을 원픽 전담 매니저가 함께해요


One-Pick 추진TFT 한윤정 프로

 

 

원픽 서비스가 올해 4월 론칭했는데요. 어떤 서비스인지 설명 부탁드려요.

전재선: 원픽은 기업과 인재를 매칭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잡코리아가 개발한 데이터 알고리즘을 통해 공고의 내용과 구직자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합격 가능성이 높은 공고를 추천해 드려요. 잡코리아의 기술력과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구직자에게 Fit한 공고를 추천함으로써 구직자들이 직접 공고를 탐색하는 수고를 덜어드리는 것이 원픽의 핵심 기능입니다. 그런 기획 의도에서 서비스명도 원(One:한 명의 합격자를 위해)픽(Pick: 딱 맞는 공고를 추천)이라고 지었습니다.

 

잡코리아의 기술력과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구직자에게 가장 Fit한 공고를 추천합니다


One-Pick 추진TFT 전재선 프로

 

 

원픽 서비스를 기획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이상호: “구직자들이 좀 더 쉽게, 원하는 일자리를 찾게 할 방법이 없을까?” 오랜 고민의 결과로 만들어진 서비스가 바로 원픽입니다. 원픽은 구직자들이 수많은 공고 중에서 지원하고 싶은, 지원해 볼 만한 공고를 찾는 것 자체가 얼마나 힘든지 잘 알아요. 커리어 점프업을 위해 이직을 하고 싶지만, 수많은 공고를 일일이 탐색하고 그중에서 내게 맞는 곳이 어디인지 고민하는 일들이 구직자 입장에서는 매우 힘든 과정이잖아요. 이런 구직자들의 피로를 덜어드리려는 것이 저희의 목표에요. 원픽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런 수고는 줄고 원하는 일자리로의 합격 가능성은 더 커집니다. 원픽은 이력서상의 정보를 바탕으로 구직회원의 업무 경험과 성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맞춤형 공고를 추천하는데요. 때문에 나의 역량을 잘 발휘할 수 있는 곳, 그리고 이직 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곳으로의 성공적인 이직을 경험할 수 있어요.

Interview 01

힘들고 어려운 이직 과정을 원픽이 함께 할게요.

 

원픽을 이용하면 구직자들이 원하는 일자리 찾기가 훨씬 수월해지는 건가요?

전재선: ‘구직자들께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해 드리자’가 원픽의 모토에요. 단순히 좋은 일자리를 추천해 주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직이라는 힘들고 어려운 과정을 원픽이 세심하게 케어함으로써 구직자들이 좀 더 수월하게, 편안하게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죠.

 

케어라는 말을 들으니 왠지 든든한 기분인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케어를 받을 수 있는 건가요?

한윤정: 구직자들이 꽃길만 걸으실 수 있도록 이직의 전 과정을 원픽 전담 매니저가 함께해 드려요. 좋은 회사를 찾아 추천해 드리는 것부터 시작해서 서류전형 통과와 면접 대비를 위한 정보와 합격 팁을 제공하고요. 연봉 협상도 가이드 해 드리고 있어요.
이때 딱딱하게 정보만 제공하는 게 아니라 진심이 담긴 응원의 메시지, 축하의 멘트도 함께 전달해 드리고 있는데요. 내가 원하는 회사로 잘 이직할 수 있을까 막막하고 초조한 그 과정들을 원픽이 함께해 드리기 때문에 혼자 이직을 준비할 때보다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준비하실 수 있어요.
또 최종 합격한 후에도 새로운 곳에 잘 적응하실 수 있도록 온보딩 케어를 받을 수 있는데요. 그 일환으로 원픽을 통해 합격한 후, 90일이 되면 새로운 조직에 잘 적응하신 것을 축하하는 의미로 합격축하금을 지급해 드려요.

 

원픽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전재선: 원픽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예요. 먼저, 잡코리아를 방문하면 ‘합격축하금’을 지급하는 공고들을 보실 수 있는데요. 그 공고 중 관심 있는 기업에 직접 입사 지원하시면 됩니다. 만일 공고 탐색할 시간이 부족하거나 당장 이직할 계획은 없지만 언제든 좋은 기회가 오면 이직을 고민하겠다는 분이라면 이력서를 공개로 설정해 두기만 해도 본인의 커리어에 꼭 맞는 공고들을 추천받거나 입사제안 받을 수 있어요.

 

Interview 02

원픽은 당신의 가능성을 알아볼 수 있어요.

 

원픽을 통해 이직에 성공한 분이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한윤정: 원픽을 통한 다양한 커리어 점프업 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연봉 인상 케이스가 대표적인 것 같아요. 20대~30대 구직자분들 중에서 이전 직장 대비 20% 정도 연봉을 인상해 이직하신 분들이 꽤 있어요.
개인적으로 인상적이었던 이직 성공 사례를 꼽으라면 50대 구직회원이 원픽을 통해 재취업에 성공한 케이스를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분은 한 회사에서 15년가량 근속하시다가 퇴사하시고 업무 공백이 있는 상태에서 재취업을 하려던 분이었는데요. 조건만 보면 재취업이 쉽지 않은 상황이었죠. 하지만 원픽이 그분의 그간 업무 경력과 경험을 필요로 하는 기업의 공고를 찾아 추천해 드린 덕분에 너무나 매끄럽게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과하고 최종 합격하셨어요.
처음 저희가 원픽을 기획할 때 기대했던 모습 중의 하나를 직접 눈으로 확인한 사례라 정말 감격스럽더라고요. 앞으로 이런 성공 케이스들이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Interview 03

이력서만 업데이트해 주세요.
당신에게 꼭 맞는 일자리 원픽이 추천할게요.

 

원픽을 통해 커리어 점프업을 하고 싶은 구직자들이 효과를 제대로 보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전재선: 이력서를 최신의 정보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중요해요. 현재 어떤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고 어떤 스킬을 가지고 있는지 업데이트하면 잡코리아 데이터 알고리즘이 이력서상에 기재된 정보를 바탕으로 이직의 기회를 제공해 드립니다.
최신성과 함께 정보의 충실성이 높다면 매칭률이 더 높아지는데요. 본인의 내재 역량, 가령 성실성이나 전문성, 책임감 등 수치화하기 어려운 정보들까지 자세하게 기재할수록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공고를 추천해 드릴 수 있어요.

 

구직자분들께 부탁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요?

이상호: 대한민국에는 내실 있고 성장성이 높은 기업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구직자들이 몰라서 지원을 못 하는 경우가 태반이라고 생각해요. 좋은 일자리를 놓치기 때문에 구직회원에게도 손해이고 지원자가 많지 않아 적시에 인재를 채용할 수 없어 기업에도 큰 손실이죠. 양측의 어려운 부분, 아쉬운 부분을 원픽이 해결해 드릴 수 있어요. 그러니 앞으로 원픽이 추천하는 공고라면 믿고 지원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Interview 04

One-Pick추진TFT와 함께할 분을 기다립니다

 

앞으로 One-Pick추진TFT가 더 많은 일들을 하시게 될 것 같은데요. 어떤 분이 합류하면 좋을까요?

한윤정: 업무를 대하는 태도가 좋은 분이 저희 TFT에 합류하시면 좋겠어요. One-Pick추진TFT에서 구성원분들께 많이 느낀 부분인데요. 구성원들의 의식이 분위기를 만든다는 것을 자주 경험했어요. 원픽 서비스 론칭을 준비하며 업무량이 늘고 예민도가 높아질 법한 상황에서도 One-Pick추진TFT 구성원들은 ‘어떻게?’를 먼저 생각하더라고요. ‘어떻게 해야 하는데?’, ‘어디부터 해야 하는데?’ 라는 긍정적이고 주도적인 모습으로 업무를 대하는 구성원들을 보고 저 스스로도 많이 배우고 있어요. 만일 함께 일할 새로운 동료를 뽑아야 한다면 이런 태도를 가진 분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One-Pick추진TFT에 지원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먼저, 잡코리아에 근무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을 알려주세요.

전재선: 잡코리아는 임직원을 진심으로 케어한다는 느낌을 종종 받아요. 일을 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소소한 이벤트가 훅훅 치고(?) 들어오는데요. 대표적으로 근로자의 날에 백화점 상품권 지급, 무더운 날씨에는 아이스크림 데이, 복날엔 삼계탕 데이 등을 마련해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켜 줘요. 단순한 이벤트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임직원이 잠깐 쉬면서 다 함께 웃을 수 있는 기회와 분위기를 마련해 주는 것 같아요.
그리고 자율출퇴근제도 역시 잡코리아의 좋은 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오전 8시부터 탄력적으로 업무를 시작할 수 있는데요. 업무 집중도가 높아지고 워라밸도 더 잘 지킬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상호: 기본적인 매너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것이 가장 큰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잡코리아 임직원들 대다수가 비즈니스 매너가 좋으세요. 전 잡코리아에 입사하기 전에 경영컨설팅 회사에서 근무했는데요. 업무 특성상 여러 기업에 상주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니 다양한 기업의 분위기를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었어요. 잡코리아는 제가 경험한 그 어떤 곳보다 서로에 대한 예의와 매너 있는 조직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Interview 05

해내겠다는 의지와 믿음으로 뭉친 One-Pick 추진TFT

 

One-Pick추진TFT이 일하는 방식과 업무 분위기가 궁금해요.

전재선: 짧은 기간 안에 고도화된 서비스를 론칭하려다 보니 예민도가 높아지는 순간이 올 수밖에 없더라고요. 같은 회의라도 구성원들의 예민도에 따라서 회의의 온도가 달라지기도 했죠. 간혹 분위기가 차가운 순간도 있었는데요. 그럼에도 구성원들 모두 기본적인 매너를 가지고 서로를 대하고 협력한 덕분에 서비스를 성공리에 론칭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한윤정: ‘우리 구성원들은 어쩜 이렇게 괜찮은 링커들로 구성이 되었지?’ 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지금까지 잡코리아에서 일하면서 힘들었던 프로젝트를 꼽으면 원픽도 그중 하나일 거예요. 하지만 원픽이 힘들었던 이유는 워낙 큰 프로젝트였기 때문이지 구성원들 때문은 아니었어요.
사실 일을 하다 보면 일에 대한 스트레스보다 사람에 대한 스트레스가 더 클 때가 있기 마련이죠. 하지만 One-Pick추진TFT에서 일하면서 사람에 대한 스트레스는 받은 적이 거의 없었던 것 같아요. 팀 리더가 좋은 분이라 그런 것 같아요. 이상호 상무님께서는 구성원들이 의견을 내거나 업무량으로 힘들어서 말씀을 드리면 수용해 주시곤 했어요. 그리고 구성원들을 수평적으로 대해 주셨어요. 인사를 ‘원픽 원팀!’으로 하기도 했고, 늘 우린 된다고 해 주셨어요. 이 점이 프로젝트 진행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이상호: 저는 조직원들의 조직력은 베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디에다 내놓아도 베낄 수 없는 조직력을 만든다는 것이 굉장히 큰 경쟁력이라고 생각했고, 팀을 구성할 때 그런 조직력을 만들고자 하는 희망이 있었어요. 구성원분들의 해보겠다는 의지가 자연스럽게 조직력으로 형성이 되었고, 이 점이 이번 프로젝트에서의 중요한 성취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기업회원과 개인회원이 더 쉽고 편하게 만나실 수 있도록 원픽 서비스를 계속해서 고도화시켜 나갈 계획인데요. 저희와 함께해 주실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잡코리아(유) 진행 중인 채용 공고

다음글
프리미엄 유아 가구 브랜드의 팬슈머마케팅
이전글
안전한 작업환경에서 최고의 스테인리스 제품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