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직무인터뷰 > 제품영업

일생의 가장 ‘소중한 순간’을 만들고 계획하는 직무

고객서비스팀 2018.01.10. 조회수 16,907 Tag #아이패밀리SC #아이웨딩 #영업 #CRM #고객서비스팀

아이패밀리SC는 세계 최초 IT 웨딩서비스 기업으로 19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결혼 전문 어플리케이션 ‘아이웨딩APP’을 개발, 완성도 높은 고객 맞춤형 웨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곳에 근무하는 박지수 대리는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신랑, 신부의 결혼 준비 가이드를 책임지는 고객서비스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입사 1년차에 그 누구보다 열심히, 치열하게 일하는 그녀는 하루 수십 번 이상 고객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듣는다. 감사를 받고 전할 때 가장 행복하다는 그녀의 업무 이야기를 들었다.

IFAMILY SC

고객서비스팀 박지수 대리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DB)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16년 10월에 입사한 박지수 대리입니다. 대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입사하여 고객서비스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소속팀에서 맡고 계신 업무에 대한 상세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예비 신랑, 신부의 결혼 준비 가이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결혼 준비 중에 궁금하고 필요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처음 해보는 결혼 준비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단계별 준비 방법과 필요한 상품 서비스를 제안하며 전체적인 행사 관리를 책임지고 관리합니다.

Interview 01

긍정 에너지로 고객의 마음을 열어드려요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DB)

 

고객서비스팀 업무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일생에 한 번뿐인 소중한 행사를 준비하는 만큼 고객의 의견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완성도 높은 행사준비를 위해 적극적인 마인드와 책임감이 필요합니다. 고객서비스팀 업무는 고객의 니즈와 상황을 얼마나 잘 공감하고 이해하느냐가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 부분인데요. 고객파악을 잘 하려면 긍정적인 에너지로 고객님과 소통하여 마음을 열고, 고객님 한 마디 한 마디에 귀 기울여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만족스럽게 준비를 해드릴 수 있습니다.

 

맡고 계신 직무에 필요한 자질이나 역량은 무엇인가요?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 상품서비스와 회사에 대한 확신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웨딩이라는 보이지 않는 무형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기에 걱정되고 불안하실 수 있는데요. 때문에 아이패밀리SC의 체계적인 시스템과 퀄리티가 보장된 상품 서비스를 통해 안정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부분들을 확신 있게 전달해 불안함을 해소해 드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업무 역량을 키우기 위해 개인적으로 노력하는 부분이 있으신가요?

저는 최대한 많은, 다양한 고객을 만나 여러 가지 상황과 케이스를 직접 경험하고 저만의 노하우를 갖추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트렌드에 맞춰 발전하고 있는 회사의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고, 스마트해지는 고객들께 더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저만의 경쟁력과 능력을 쌓아가고 있어요. 결국 중요한 것은 다양한 경험인 것 같아요.

Interview 02

감사를 받고, 감사를 전하는 일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DB)

 

업무의 가장 큰 보람은 무엇인가요?

업무 특성상 일과의 대부분을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하며 보내는데요, 직접 만나 뵙고 상담할 때나 전화로 이야기를 나눌 때 늘 고객들로부터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하루에 수십 번도 더 듣습니다. 누군가에게 감사함을 느끼게 한다는 자체가 큰 보람이고, 저를 믿고 따라와 주는 고객들이 계셔서 제 삶이 더 가치 있고 행복해지는 것 같습니다.

 

반면 업무적 고충이 있다면 무엇이 있나요?

가끔 고객의 말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고 저의 경험이나 프레임에 맞춰 해석할 때가 있는 것 같아요. 그럴 때면 고객에게 정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놓치게 되고 그분들의 니즈를 알아가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때문에 의식적으로 고객의 말을 선입견이나 편견 없이 듣고 최대한 공감하며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업무의 어려운 점을 극복했던 노하우가 있나요?

가장 어려웠던 점은 업무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과 시간 내 업무 집중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것이었어요. 눈앞에 닥친 일을 그냥 생각 없이 하다 보니 정해진 시간 내 많은 고객을 관리하기가 어려웠어요. 그래서 시간대별로 우선순위를 두고 업무 하는 습관을 기르고자 의식적으로 노력 하니 주어진 업무 시간에 최대한 집중하게 되어 성취감도 들고 좋은 결과도 따라와 재미있게 일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 직무만의 매력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결혼은 누구에게나 어릴 적부터 상상해오던 아주 특별한 행사일 텐데요. 그 중요한 일을 회사를 대표하여 책임지고 준비해드리면서 긴 시간 동안 신뢰를 받아 함께 준비를 해나가고, 누군가의 기억 속에 평생 남는다는 자체가 매력적인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웨딩 분야에서 일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요?

사실 저는 전공과도 전혀 관계가 없고 웨딩 분야에서 일하는 것을 꿈꿔온 케이스는 아니여서 특별한 계기는 없었습니다. 게다가 대학 졸업 후 바로 입사를 하게 되어 결혼 준비 관련해서는 아는 부분도 거의 없었고요. 그런데 입사 전 채용공고와 회사 홈페이지를 둘러보면서 회사의 비전과 임직원 선배들의 생생한 직무인터뷰를 보니 “잘 할 수 있겠다, 잘해보고 싶다!”는 자신감과 확신을 가지게 되었던 것 같아요. 아직 1년밖에 안 됐지만, 오히려 일하면 할수록 재미와 매력을 느끼고 있고 더 잘해서 나만의 경쟁력을 키우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Interview 03

아이패밀리SC, 끊임없이 혁신하고 성장하는 회사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DB)

 

많은 기업 중 아이패밀리SC를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업계 1위’, ‘셀러브리티들이 선택한 웨딩 회사’ 라는 타이틀도 매력적이었지만, 지원하게 될 고객서비스팀 업무를 자세히 보니 자체 개발한 시스템과 어플을 통해 고객님의 니즈에 맞는 콘텐츠와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사실이 더 매력적으로 느껴졌던 것 같아요. 빠르게 바뀌는 소비 트렌드에 맞추어 끊임없이 혁신하고 성장하는 회사라는 확신이 들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패밀리의 근무 분위기는 어떤가요?

한마디로 젊고 열정이 넘칩니다. 임직원 대부분이 주도적이어서 모든 부서가 고객님의 결혼 준비에 대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구성원 간 활발한 피드백이 오가곤 해요. 상사와의 소통도 자유롭고, 아이패밀리의 문을 두드린 모든 고객들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는 분위기입니다. 또 직원 개개인의 성취도에 따라 더 많은 기회와 보상을 제공해준답니다.

 

자랑하고 싶은 사내 문화나 복지제도가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저희 회사는 임직원들의 비전과 동기부여를 위해 많이 고민하고 신경 써주시는 것 같아요. 가장 최근에만 해도 연말에 나영석PD님이 직접 오셔서 콘텐츠 관련해서 강연을 해주셨는데요. 앞으로 저의 역할에 대해서도 되돌아 보는 시간이었고, 업무 시야를 더 넓게 보면서 나의 경쟁력을 키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 장기 근속 직원들에게는 해외여행이라는 포상제도도 있는데 저도 입사 동기들과 해외여행을 갈 생각을 하니 상상만해도 벌써 들뜨고 즐거워요.(웃음)

Interview 04

어떤 일이든 마음껏 도전하세요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DB)

 

취업 선배로서 취준생 후배들을 위해 조언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재작년 여름만 해도 취업 준비생이었기에 그때의 기억이 생생합니다. 처음에는 ‘전공이나 스펙에 맞추어 어떤 업무를 해보면 좋을까’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결국 “어떤 일이든 도전해보자”라고 마음 먹었어요. “영업은 나랑 안 맞아”, “마케팅은 경쟁이 너무 치열해서 안 돼”, “이 회사는 야근이 많다는 소문이 있어 제외해야지” 등 시도도 하기 전에 포기하는 자세는 결국 나에게 손해라는 걸 알게 되었거든요. 새로운 분야에 도전했고, 입사 후 수없이 부딪히고 깨닫는 과정을 반복하며 내가 잘할 수 있는 일과 나의 장점을 발견하면서 “역시 해봐야 아는구나”라고 느끼게 되었어요. 직접 해보기 전에는 알 수 없어요. 편견 갖지 말고, 마음껏 도전해보세요! 분명히 나와 잘 맞는 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리님이 생각하는 ‘좋은 일’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좋은 일은 내가 자부심을 느껴야 하는 것 같아요. 내가 하는 일이 자랑스럽고 가치 있는 일이라 느껴야 내 삶도 더 가치 있어지고, 삶의 다른 부분도 심리적으로 더 풍요로워지는 것 같아요.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취재기자 안지형 riosnyper24@jobkorea.co.kr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취재기자 안지형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아이패밀리SC 진행 중인 채용 공고

다음글
기술, 그 이상을 담다
이전글
웹 퍼블리싱, 웹 디자인과 웹 프로그래밍의 중간 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