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직무인터뷰 > 웹개발

일도 게임도 열심히! 소프트웨어개발팀 엔지니어

딥브레인AI 개발팀 피터 연구원 2020.07.13. 조회수 6,123 Tag #딥브레인AI #개발

딥브레인AI는 인공지능(AI)에 관련된 기술을 이용하여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고 있다. 딥브레인AI의 AI 스튜디오는 딥브레인AI의 모든 첨단 기술이 집약된 영상 생성 플랫폼으로 스크립트 입력만으로 다양한 AI 휴먼 피처링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최첨단 AI 기술을 이용하여 AI 스튜디오와 같은 독특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나가고 있는 개발팀 피터 엔지니어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었다.

DEEPBRAIN AI

개발팀
피터 엔지니어

 

 

안녕하세요.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피터입니다. 딥브레인AI의 풀스택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입니다.

 

개발팀 소개좀 해주세요.

우리 개발팀은 현재 딥브레인AI 고유의 AI 휴먼 기술을 활용한 제품 제작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매우 열정적이고 힘이 되어주므로 딥브레인AI에서 일하는 것이 매우 즐겁습니다.

Interview 01

사용자의 접근성 향상을 기대

 

 

최근에 집중하는 작업이 무엇일까요?

회사의 모든 서비스를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제품을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이번 통합 SaaS 플랫폼을 통해 AI Studios, AI Human SDK, AI Kiosk 등 우리 제품에 대한 사용자 접근성이 높아지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AI 스튜디오를 간단하게 소개해주세요.

AI스튜디오는 딥브레인AI의 모든 첨단 기술이 집약된 영상 생성 플랫폼입니다. 스크립트 입력만으로 다양한 AI 휴먼 피처링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양질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필요한 단계가 크게 줄어듭니다. 사용자들은 유튜브 영상에서부터 실시간 뉴스 콘텐츠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만들기 위해 AI 스튜디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Interview 02

친해질 수 있는 업무 분위기

 

 

개발팀에서 일하면서 마음에 드는 점은 무엇인가요?

모든 사람들이 힘이 되어주기 때문에 어떤 일에 매달릴 때 항상 도움을 청할 수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또한 이곳 딥브레인AI에는 새로운 기술을 사용해 볼 수 있는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매일매일 새로운 것들을 배우고 있습니다.

 

딥브레인AI에서 좋아하는 복지가 있나요?

모든 복지 중 저는 워라벨을 챙기고 가족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패밀리 데이`를 좋아합니다.

Interview 03

인공지능 기술에 관심있는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딥브레인AI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딥브레인AI 인공인간 기술 적용 분야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최첨단 AI 기술을 이용하여 AI 스튜디오와 같은 독특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인공지능 기술에 관심 있는 구직자들에게 조언 한 마디 부탁드려요.

딥브레인 AI의 음성 합성 기술은 실제 음성처럼 자연스러운 것이 큰 강점입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영상합성에 성공하여 미국, 중국에 이어 세계 3번째로 상용화한 스타트업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여 신규사업에 진출할 계획인데요. 새로운 기술에 호기심을 가진 여러분과 사업 확장을 함께하길 기대하겠습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취재기자 이영주 lkkung11@jobkorea.co.kr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취재기자 이영주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나는 이렇게 취업했다! - 신입 UI 디자이너 편
이전글
신경망을 연주하는 딥러닝팀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