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일주일첵 출석체크 이벤트 OPEN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신입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AI면접`런칭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기업분석보고서 커리어패스 안내

직무인터뷰 > 해외영업

최대 제약 시장인 미국과 유럽에 진출하는 게 목표예요

사업개발본부 BD2팀 이승준 팀장 2019.12.26. 조회수 3,863 Tag #펜믹스 #사업개발 #해외사업

전문의약품 위탁개발과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펜믹스는 페니실린과 주사제 제품 위주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외 70개 이상의 파트너사에게 전문의약품을 공급하는 펜믹스 사업개발본부 BD2팀은 아시아, 중동, 중남미를 넘어 미국과 유럽 신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나아가는 중이다. 최대 시장인 미국과 유럽으로 진출하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일하고 있는 이승준 팀장을 만났다.

펜믹스

사업개발본부 BD2팀
이승준 팀장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펜믹스 입사 4년차, 이제 곧 5년차가 되는 사업개발본부 BD2팀 이승준 팀장입니다.

 

사업개발본부 BD2팀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해외사업 관련하여 특허 임대나 생산 허가를 해주는 License-out과 License-in 사업 전체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수출 및 허가를 진행 중인 일본, 동남아시아, 중동, 중남미 지역뿐만 아니라 제약 최대 시장인 미국, 유럽 신시장 개척 업무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소속 부서에서 팀장님의 업무는 무엇인가요?

우선 미국과 유럽을 포함한 해외 시장 곳곳에 다양한 파트너를 접촉하고 서로 니즈가 부합하면 사업 논의를 개시합니다. 하나의 프로젝트가 개시되는 것이죠. 펜믹스 BD2팀은 의약품 공급뿐만 아니라 기술 이전, CMO(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 생산 대행) 수배, 의약품 도입, 의약품의 안전성이나 유효성을 보장하는 기본조건인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서포트 등 해외 파트너와 관련된 모든 사업을 관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 팀원이 주인의식을 갖고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서포트 하는 것이 저의 일이기도 합니다.

Interview 01

산업 전체를 가까이서 바라볼 수 있는 해외사업개발 직무

 

 

팀장님의 전공과 해당 직무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약학대학원에서 Drug metabolism & Pharmacokinetic를 전공했습니다. 약물을 변화시키는 생화학적 반응 과정을 총괄하는 약물대사와 시간에 따른 체내 약물 농도의 변화를 통해 약물의 흡수, 분포, 대사, 배설 등을 연구하는 약물동태를 공부했는데요. 제약 산업 전체에 대한 호기심이 컸는데 신약 개발 특정 연구 분야에 갇힌 느낌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산업 전체를 볼 수 있는 기획/개발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커리어를 쌓게 됐어요.

 

펜믹스에서 커리어를 시작하였나요?

네. 대학원 졸업 후, 펜믹스 제품개발 및 R&D기획 업무로 커리어를 시작하였으며, 내부 이동을 통해 해외사업개발 업무로 전향하였습니다. 두 직무 모두 산업 전체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직무들입니다. 입사 동기와 동일하게 이런 기회가 주어진 것에 늘 감사하고 있습니다.

 

해외 사업을 진행하려면 외국어 역량이 필수겠네요.

맞습니다. 영어 등 외국어 사용 능력을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필요합니다. 한 가지를 더 꼽자면 프로젝트 전체를 볼 수 있는 시야와 코디네이션 역량 역시 중요합니다.

Interview 02

매 순간을 특별히 여기면 성장의 기회가 된다

 

 

신입이었을 때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입사 후 지원 직무와 연관된 모든 본부에서 경험을 쌓을 OJT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당시 해외 사업이 속해있던 서울 본사의 관리 본부에서 1년간 직접 업무를 수행하며 현장 곳곳의 경험을 직간접적으로 쌓을 수 있었습니다. 모든 것이 즐거웠고 그 순간을 즐겼습니다. 1년 뒤, 조금은 성장한 스스로의 모습을 보며 작은 보람과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그것이 현재도 저를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인 것 같습니다. 사회생활에서 발생하는 모든 순간들이 스스로 특별한 기회라고 하면 특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펜믹스에 입사하여 함께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 갔으면 합니다.

 

팀장님이 바라보는 팀 분위기는 어떤가요?

해당 질문은 팀원들에게 묻는 것이 적합할 것 같습니다(웃음). 하지만 팀원들의 업무 의욕을 고취시키고 동기 부여를 하는 등 성장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유롭고 평등한 분위기에서 최고의 성과가 나오도록 힘쓰고 있어요.

 

독서감상문을 쓰는 문화가 있다고 들었어요.

매 분기마다 개별적으로 독서감상문을 게재하는 문화가 있습니다. 본사 11층 리셉션에 가보면 많은 도서가 진열되어 있는데요. 사회초년생과 경력자에게 필요한 도서는 물론, 인생을 살아가는 한 사람으로서 읽을만한 도서들이 많습니다. 이를 통해 삶의 교훈을 얻기도 하죠. 입사하면 독서를 즐기는 좋은 습관을 만들 수 있습니다.

Interview 03

목표를 향한 도전과 성취감을 계속 경험하세요

 

  사업개발본부에 입사하려면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요?

앞서 말한 대로 외국어 회화 능력은 필수입니다. 그 외에 신입이라면 새로운 것을 배우고 흡수하려는 자세가 최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자세를 과거 경험에 기반하여 증명할 수 있다면 더욱더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시장 개척에 관심이 많은 취업준비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부탁드려요.

‘도전하십시오. 끈질기게 물고 늘어지십시오. 성취하십시오.’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개인의 성취 기준은 각각 다릅니다. 본인이 원하는 것을 설정하고, 도전하여 목표를 향해 끈질기게 물고 늘어지면 어느새 성취 단계에 다다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반드시 스스로의 노력에 대한 성취감을 느끼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이를 반복하시기 바랍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취재기자 이영주 lkkung1@jobkorea.co.kr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취재기자 이영주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전기차 판매 전략을 수립하는 마케팅영업 관리자
이전글
제약회사에 입사하고 싶은 마음을 솔직하게 어필했어요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