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기업분석보고서

기업분석보고서 2. 도도커뮤니케이션, 최신 트렌드 분석

업데이트 2023.04.26. 조회수 859


 

놓치지 말아야 할 업계와 기업의 최신 이슈와 뉴스를 체크해 채용 전형 전반에 활용해 보자.



1. 업계 트렌드

* 공감을 얻어야 팔리는 시대
이제는 일방적인 주입식 정보가 아닌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 소비자가 직접 정보를 선택할 수 있어야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대다. 고객의 공감 없이는 물건과 서비스를 팔 수 없는 시대라는 의미다. 이에 고객의 정보를 알 수 있는 데이터 수집은 필수 요소가 됐다. 다양한 소비자 정보를 쌓고 분석해야 개인화한 마케팅에 나설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소비자가 제품 구매 전후 단계에서 발생하는 모든 과정에서 기업 및 그 브랜드를 긍정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 경험을 설계하는 분야가 빠르게 성장 중이다. 이에 광고업 내 고객의 선호와 구매 패턴 등 고객 개개인의 데이터 관리 및 분석 능력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


* 급격히 일어나고 있는 디지털 전환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코로나 전환에 따라 마케팅에서도 디지털 전환(DX)은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디지털 마케팅은 다양한 채널의 마케팅 캠페인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는 것으로 광고주의 요구는 물론, 소비자에게도 시의 적절하게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불러올 수 있다. 주요 광고기획사가 최근 디지털에 사활을 거는 것은 광고주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사업모델의 한계 때문이다. 광고주에 의존하는 매출은 보통 안정적이지만 경기에는 민감하고 성장세는 더딘 구조적 문제를 안고 있다. 향후 디지털 광고 시장은 광고주의 퍼포먼스향 마케팅 집행 확대와 커머스 기업들의 경쟁 심화로 검색형 광고와 노출형 광고가 동반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2. 도도커뮤니케이션, 최신 트렌드

* 소규모 소상공인을 위한 SMB전담팀 구성
2022년 도도커뮤니케이션은 규모가 작은 사업체를 운영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전담팀을 마련했다. 일명 SMB(Small Medium Business) 전담팀으로 아직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등 온라인 광고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을 위한 부서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온라인 시장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는 사업체들이 많아짐에 따라 전문적인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과 자세한 상담이 가능한 SMB 전담팀의 역할이 주효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 광고 취급액 1,125억 원 돌파
설립 16년이 되던 해인 2021년 도도커뮤니케이션은 광고 취급액 1,125억 원을 돌파했다. 네이버, 카카오, 구글의 공식 광고 대행사로 활약하고 있고, 특히 데이터 기반의 특화된 비즈니스 컨설팅과 이를 통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두각을 나타내며 업력을 쌓아가던 중 이뤄낸 쾌거다.이로써 도도커뮤니케이션은 명실상부 종합 디지털 대행사로 확실히 자리 잡게 됐다.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도도커뮤니케이션 진행 중인 채용 공고


기업리뷰 서비스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