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기업분석보고서

기업심층분석 1. 에코마케팅, 채용분석 및 기업정보

업데이트 2023.01.09. 조회수 3,611


 

 

에코마케팅은 국내 퍼포먼스 마케팅 1위, 온라인 광고대행사 1위, 2000여개의 상장사 중 영업이익률 1위를 기록한 기업으로 최근에는 가능성 있는 브랜드를 인수해 성장시키는 부스팅 사업을 펼치고 있다. 모두가 광고를 ‘세상에 널리 알리는 일’이라고 생각했을 때 에코마케팅은 ‘매출로 이어져야 광고다’라는 생각을 했고, 국내 최초로 퍼포먼스 마케팅이라는 개념을 도입했다. 에코마케팅의 강점은 자체 개발한 퍼포먼스마케팅 솔루션의 보유다. 즉, 자체적으로 개발한 웹 트래킹 솔루션과 수집된 데이터를 저장하고 분석할 수 있는 다수의 서버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통합 마케팅 솔루션 ‘프리즘(Prism)’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2020년 기준, 특허권 7건과 상표권 39건을 보유하고 있다. 

 

강력한 성과를 기업의 특성으로 내세우고 있는 만큼 직원들에 대해서도 압도적이고 탁월한 성과를 요청하고, 그에 걸맞는 환경을 조성하고 걸맞는 대우를 하고자 한다. 단순 반복 업무를 최소화해 오로지 퍼포먼스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매달 사내에서 ‘CASE STUDY’를 개최해 직원들의 업무 노하우를 공유한다. 실력 기반의 인사 정책으로 ‘1년 만에 책임 진급, 2년 만에 팀장 발령’ 같은 파격적인 인사가 시행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초임이나 인센티브, 우리사주 무상증여 등 성과에 따른 보상도 확실한 편이다. 따라서 일에 몰입도가 높고 열정적인 직원을 뽑고자 하며, 업무 강도도 센 편이다. 이런 회사와 핏이 안 맞는 직원들의 퇴사율 또한 높은 것도 현실이다. 

 

에코마케팅 커리어사이트에서 직무별 상시 채용이 이뤄지고 있다. 주요 모집 직무는 마케팅, 브랜드 마케터, 웹디자이너, 디자인/영상, 글로벌 콘텐츠 마케팅 등이다.


에코마케팅, 기업정보

회사명 | 주식회사 에코마케팅
영문회사명 | ECHOMARKETING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343 POBA 강남타워 14층
홈페이지 | https://echomarketing.co.kr/
대표번호 | 02-2182-1100
사업종류 | 온라인 광고대행사
취급품목 | 디지털 광고 종합대행 서비스, 전자상거래, 의류 제조 및 판매
매출액(2021) | 2296억(*자회사 연결 기준)
사원수(2021) | 245명

에코마케팅, 기업개요

에코마케팅의 기업 변신 스토리는 국내 마케팅 업계에서 전설로 회자될 정도로 드라마틱하다. 2003년에 온라인 광고대행사로 출발해 국내 최초로 퍼포먼스 마케팅이라는 개념을 선보이면서 No.1 온라인 광고대행사가 되었고, 2016년에 온라인 광고 대행사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되었다. 2017년에 비디오커머스 회사인 데일리앤코를 인수해 클럭, 몽제, 티타드 등 주력 브랜드를 만들었고, 2020년부터는 경쟁력 있는 기업을 발굴해 투자하고 육성하는 ‘비즈니스 부스팅 사업’을 시작해 ㈜글루가의 ‘오호라’와 ㈜안다르를 인수, 성공시켰다. 이렇게 ‘비즈니스 부스팅 사업’은 에코마케팅의 핵심 사업 영역으로 지정되었고, 2021년에는 투자를 전담하는 법인인 ‘주식회사 에코투자파트너스’를 설립하기에 이른다. 2022년 현재 에코마케팅은 디지털 광고 대행업을 영위하는 모회사와 3개의 자회사( ㈜ 데일리앤코, ㈜안다르, ㈜에코투자파트너스)로 구성된다. 

 

에코마케팅은 또한 자회사인 ㈜데일리앤코의 D2C(Direct To Consumer) 마케팅을 활용해 국내 브랜드를 해외에 판매하고자 ‘베니티테이블’이라는 글로벌 뷰티 플랫폼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이와 같은 D2C 커머스와 글로벌 플랫폼의 성장을 바탕으로 2020년과 2021년 전년 대비 각각 59.0%, 29.7% 매출 증가를 이루게 되었다. 

 

비약적인 성장 스토리 외에도 에코마케팅은 공격적인 기업 문화로 알려진 기업이다. 마케터 직군에 한해서는 초봉 4500만원을 지급해 대기업군에 속한 광고대행사 수준에 뒤지지 않는다. 또한 전직원의 80%가 우리사주를 보유하고 있는데, 스톡옵션 방식이 아니라 대주주의 지분을 무상으로 증여하는 방식이라 파격적인 편이다. 빠르게 성장한 회사인 만큼 업무가 많고 워라밸을 추구하기는 힘들다는 평이지만 퍼포먼스 마케팅을 제대로 해볼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기업정보_더보기


에코마케팅, 인재상

 

<미션> 

고객사의 제품 & 서비스를 누구보다 빠르게 성장 시키는 우리는 로켓 입니다. 

 

우리는 기업의 의사로서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고객사들을 탁월하게 성장시키는 것이 그 구성원들과 그들의 가족, 나아가 우리 사회의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고 풍요로운 삶을 누리도록 하는 원동력임을 굳게 믿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고객사들이 항상 놀라운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탁월한 실력과 소명의식을 갖춘 프로들로 팀을 구성하고, 누구보다 먼저 혁신에 도전하겠습니다. 

“고객사를 성장시키는 것, 이것이 우리의 의무 입니다.” 

 

<인재상> 

“에코마케팅에는 누가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문제를 찾고 해결하는 DNA가 있습니다” 

 

1 최고의 동료와 함께 합니다. 

 

2. 모두가 권한과 책임을 지닌 리더입니다. 

 

3 압도적 수준의 탁월함을 추구합니다. 

 

4 개인보다는 팀, 팀보다는 에코마케팅에 필요한 일을 합니다. 

 

5 우리가 하는 일이 사회 구성원 모두가 행복해지는 길임을 믿습니다. 

 

6 우리는 ‘그럼에도 불구하고’를 지향합니다. 

 

7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일’의 본질에 집중합니다. 

 

8 더 큰 Outcome를 위해 경쟁하기 않고 공유합니다. 

 

9 프로에게는 최고의 예우를 합니다.

 

 

에코마케팅, 채용포인트

서류전형과제전형면접전형입사



 

 

 

1. 서류전형 패스하기

지원서 접수는 기본 이력 사항(학력, 경력, 어학점수, 자격증)을 기재한 뒤 이력서(선택)와 포트폴리오(필수)를 제출하면 된다. 에코마케팅은 자기소개서라는 명칭 대신 ‘사전 질문’이라는 이름 아래 아래 세 가지 항목을 작성하도록 요청하고 있다. 

 

사전 질문 항목(*에세이 과제는 서류 전형에서 가장 중요하게 판단되는 요소입니다. 여러분을 알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인만큼 진정성 있게 작성 부탁드립니다.) 

에세이 과제 1 직업을 선택하는 기준과 내가 바라는 직장의 모습 (9999자) 

 

에세이 과제 2. 홈페이지, 블로그, 기사 등 에코마케팅 관련 콘텐츠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무엇인지 이유와 함께 서술하시오. (9999자) 

 

에세이 과제 3. 지원 분야 직무를 위해 준비되어 있는 것 (9999자) 

#합격자소서_더보기



2. 면접전형 패스하기

에코마케팅의 채용 전형은 두 가지. 하나는 채용연계형 인턴 전형이고, 두 번째는 리스타트(Restart) 신입 전형이다. 채용연계형 인턴 전형은 6개월간 실무를 수행한 뒤 월별 평가와 최종 심사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리스타트 신입 전형은 직종, 직무 무관하게 경력 1년 이상을 보유한 지원자들을 위한 전형으로 3개월의 수습사원 기간을 거쳐 월별 평가 결과에 따라 전환 여부가 결정된다. 

 

채용연계형 인턴 전형의 경우, 신입사원 채용에 가깝다고 보면 된다. 서류 전형에 합격하면 실기 테스트 혹은 PT 발표 면접이 치러지고, 이후 다대일 인터뷰 면접이 진행된다. 서류 발표 후 2~3일 뒤에 면접을 봐야할 정도로 전형이 매우 빠르게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엑셀 등은 미리 숙달해둘 필요가 있다. 실기 테스트는 업무 적합도 테스트라고 부르는데 마케터의 경우 엑셀 실기 테스트나 PT 발표, 테크 직군은 코딩 테스트, 디자인과 영상 직군은 실기와 포트폴리오 리뷰를 수행한다. 

 

기출문제 1. 지원자의 1분 자기 소개 

 

기출문제 2. 자신의 강점을 키워드로 나타낸다면 

 

기출문제 3. 지원 동기, 왜 에코마케팅인가 

 

기출문제 4. 마케팅 동아리에서 했던 활동이 무엇이었나 

 

기출문제 5. 최근 마케팅 트렌드는 무엇인가 

 

기출문제 6. 에코마케팅 광고 중에 기억에 남는 건 무엇인지 

 

기출문제 7. 자신이 지원한 직무에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기출문제 8 지원자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인가

 

 


필진 ㅣ이숙은 잡코리아 객원연구원
에디터 ㅣ임동규 ldk0126@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에코마케팅 진행 중인 채용 공고


기업리뷰 서비스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