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기업리뷰 데이터 수집

신입공채 세부메뉴

기업분석보고서

기업심층분석 4. 이투스교육, 고객/자사/경쟁사 분석

업데이트 2020.03.30. 조회수 4,504


고객, 자사, 경쟁사 분석을 통해 기업이 현재 처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의 현재 어떤 곳에 있고, 고객은 어떤 집단으로 설정되어있는지, 경쟁사에 비해 어떤 비교우위 전략을 가졌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고객 분석(Customer)

Analysis 1. 고객지원 활동 수행
이투스교육은 온라인강의의 경우 인터넷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수강신청 및 교재신청을 통하여 결제가 이루어지며, 학원강의의 경우 개별 학원 접수창구를 통하여 결제가 이루어 지고 있다. 이투스교육은 매출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별도로 고객지원부서를 두어 고객지원 활동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기업 분석(Company)

이투스교육(주)는 한국철도공사의 계열사이다. 2004년 8월 한국철도공사와 롯데관광의 합작 투자에 의해 '국유철도의 운영에 관한 특례법'에 의거 설립된 국토교통부 산하의 기타공공기관이다. 이투스교육은 서비스 전문기업으로서, 철도 인프라를 기반으로, 관광여행상품을 만들고,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자체와 연계사업을 통하여 지역경제, 사회발전에 이바지하는 철도 서비스 전문 기타공공기관이다. 철도와 연계한 관광·승무·유통·테마파크 등의 서비스를 통해 국민 여가생활을 주도하고 있으며, 국내·외 관광객 2천만명 시대를 대비하여 관광레저 분야의 신사업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쟁사 분석(Competitor)

Analysis 1. 경쟁사업자
대교, 교원 등

Analysis 2. 경쟁상황

#대교_교육브랜드 대상 수상

대교는 총 10개의 해외 종속회사를 설립하여 세계 각국의 현지 외국인에게 수준 높은 눈높이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호주, 뉴질랜드, 독일, 필리핀, 태국, 두바이, 러시아 등의 현지 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Eye Level'의 눈높이 철학을 전파하며 세계에서 가장 전문화된 전인교육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세분화된 교육서비스 산업에서의 핵심 경쟁우위 요소는 브랜드 가치이다. 대교는 2019년 3월 한국산업브랜드파워(K-BPI)에서 '눈높이' 브랜드가 초등 교육서비스 부문 21년 연속 1위로 선정되었고, '2019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교육서비스 브랜드로서 최고의 가치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교육서비스부문 9년 연속 1위 인증을 받으며 고객의 신뢰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교원_스마트구몬, 회원수 10만 돌파

교원그룹의 구몬학습이 내놓은 ‘스마트구몬’이 출시 1년 6개월 만에 회원 수 10만을 달성했다. 스마트구몬은 디지털 학습의 강점을 가진 새로운 개념의 학습 시스템으로 차별화된 스마트 교육을 통해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길러주며 수준별 코칭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학부모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문제를 풀면 학습 전 과정이 데이터로 기록되며 이를 통해 학습 습관을 체계적으로 관리, 오답의 경우 1:1 화상 질문방을 통해 빠른 피드백을 주어 학습 효과를 높였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높은 학습 효과로 실력을 완성할 수 있다는 점이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으로 이어지면서 꾸준히 회원 수가 증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필진 ㅣ임고은 잡코리아 객원연구원
에디터 ㅣ양예슬 yyesuel@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이투스교육(주) 진행 중인 채용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