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신입공채 세부메뉴

기업분석보고서

기업심층분석 3. ELCA코리아, 재무제표 및 사업보고서

업데이트 2020.10.07. 조회수 4,004


재무제표는 기업의 재무상태와 경영지표를 가장 쉽게 파악하기 위해 작성한 회계 보고서이다. 해당 기업의 경영진이 회사를 잘 경영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경영실적 보고서의 의미를 갖는다. 지원자는 기업의 실적과 재무건전성을 토대로 현재 기업의 경영상황을 분석할 수 있어야 하며 이를 토대로 지원기업에 대해 재무안전성과 경영상태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어야 한다.


ELCA코리아, 재무제표 분석


Analysis 1. 매출 현황
ELCA코리아는 2016년 3099억 원의 매출과 384억의 영업이익을 기록하였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규모는 커졌으나, 영업이익률은 전년 대비 소폭 하락하였다. 2017년에는 3317억 원의 매출액을 보이고 영업이익은 439억 원으로 확대되었다. 2018년에는 3271억원의 매출액과 337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였다. 영업이익률은 10.3%로 전년 대비 다소 하락하였다.




Analysis 2. 사업 성과
ELCA코리아는 유한회사로서 국내에서 거둔 실적의 상세 현황을 공개하고 있지는 않다. 에스티로더그룹은 간판 브랜드인 '에스티로더' 외에도 '맥' '바비브라운' '클리니크' 등을 거느리고 있으며, 갈색병이라고 불리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세럼과 '더블웨어 파운데이션'은 에스티로더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러 화장품이다. 2018년에는 에스티로더 단일 브랜드로 4조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특히 아시아 지역에서 럭셔리 스킨케어 화장품에 대한 높은 수요가 지속되었고, 면세점과 온라인 채널에서 럭셔리 프레스티지 브랜드 중심으로 꾸준한 외형성장이 돋보였다.

Analysis 3. 향후 성장성
에스티로더는 향후 맥 브랜드의 매장을 개방형으로 리노베이션하고, 유튜브 등 디지털 마케팅으로 성장한 메이크업 업체 Too Faced와 BECCA 등의 브랜드 확보를 통해 글로벌로 확장할 계획이다. 2020년 하반기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부진으로 구조조정을 시작한다. 매출이 낮은 점포를 구조조정하고 디지털 채널에 대한 투자를 확대한다. 마스크가 일상화 됨에 따라 립스틱의 판매량이 떨어지자 에스티로더 등 뷰티업체들은 스킨케어와 아이 메이크업 제품, 피부관리와 헤어케어 제품을 강화할 계획이다.




필진 ㅣ이창민 잡코리아 객원연구원
에디터 ㅣ양예슬 yyesuel@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이엘씨에이한국(유) 진행 중인 채용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