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VC 런칭 2차 이벤트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신입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AI면접`런칭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기업분석보고서 커리어패스 안내

기업분석보고서

기업심층분석 3. 퍼시스, 재무제표 및 사업보고서

업데이트 2019.04.23. 조회수 5,738


퍼시스,
올해 사업전략은 무엇인가?


재무제표는 기업의 재무상태와 경영지표를 가장 쉽게 파악하기 위해 작성한 회계 보고서이다. 해당 기업의 경영진이 회사를 잘 경영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경영실적 보고서의 의미를 갖는다. 지원자는 기업의 실적과 재무건전성을 토대로 현재 기업의 경영상황을 분석할 수 있어야 하며 이를 토대로 지원기업에 대해 재무안전성과 경영상태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어야 한다.


퍼시스, 재무제표 분석


Analysis 1. 10년간 최고매출 달성
퍼시스는 퍼시스 그룹에 속해있는 사무가구 전문 브랜드로서, 의자 브랜드 ‘시디즈’와 생활가구 브랜드 ‘일룸’등의 계열사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기업이다.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오피스 가구 전문 브랜드이며, 주로 B2B(기업과 기업 간의 거래)에 집중하여 수익을 내고 있다. 매년 꾸준히 100~200억 원대의 영업이익을 내고 있으며 퍼시스 그룹 매출의 최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10년 동안 2000억 원대 이상의 매출을 넘어서지 못하고 있었다. 이는 같은 계열사인 일룸이 2013년부터 연간 30~50%가량의 매출 증가 규모를 보여주고 있는 것과는 비교되는 성장률이다. 이와 같은 매출 정체를 개선하기 위하여 해외로의 장기적인 진출 전략을 세우고 있으며, 향후 일룸과의 합병을 통한 외형 성장을 진행할 것으로 예측된다.



Analysis 2. 소파 전문 브랜드 신규 론칭
퍼시스는 소파 전문 브랜드 ‘알로소’를 ‘2018 서울리빙디자인’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다. 알로소는 ‘편안함’을 추구하는 브랜드다. 퍼시스의 가구에 대한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파의 본질적인 가치인 ‘편안함’을 극대화한다. 홈퍼니싱 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해지자 ,경쟁력 강화를 위해 홈퍼니싱의 핵심인 소파를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것이다. 퍼시스는 이외에도 의자전문 브랜드 시디즈 마케팅을 강화하고, 매트리스 라인업도 보강하고 있다.




필진 ㅣ임고은 객원연구원
에디터 ㅣ이지호 , 양예슬 yyesuel@jobkorea.co.kr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